도안은 인터넷에서 아주 유명한 그림이며 커스터마이징 입니다. 이 고양이 작업은 타투에서 많이 활용되고 외국에서 굉장히 인기 있는 타투 도안 중의 하나입니다. 가끔 외국 유명 작품을 이렇게 커스텀 하여 작업 하는 경우가 좀 있긴 합니다.
목은 노출이 심한 곳이므로 손님 입장에서도 굉장히 신중히 생각하고 해야 할 부위이며, 또 작업이 꽤 어려운 위치이므로 타투이스트에게도 어려운 문신입니다. 관절부위는 피부는 항상 움직이기 때문에 주름도 많고, 피부가 얇고 질기며 잘 늘어지기 때문에 타투하기에 좋은 곳은 아닙니다. 목도 일종의 관절이므로 문신을 하기에 무척 어렵습니다.
때문에 타투이스트와 상담을 잘하고 도안을 잘 골라서, 가능하면 너무 손님의 취향대로 하는 것 보다 그림이 이쁘게 나올 수 있는 것으로 타투이스트와 어느 정도 협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그림들은 몸을 조금만 비틀어도 그림이 심하게 왜곡 되어 보이는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동그라미나 사각형 등 이런 정형화된 도형들은 가능하면 관절 부위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삐뚫어져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 레터링이나 트라이벌 등도 그다지 추천 할 만한 작업은 아닙니다.
그리고 목은 아프기도 하고, 잉크가 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작업시간도 길어지므로, 첫 타투를 목에다 하는 것은 당연히 절대로 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