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드라이브>
https://drive.google.com/file/d/1pWUGCntprjZUHu4O8hWyXT8azICaCghG/view?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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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 호라이즌 제로 던
문명의 폐허를 대자연이 차지한 세계
- 화창한 날씨
- 화창한 날씨
- 자연
- 폐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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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치>

게임오브젝트에 넣은 렌즈플레어가 빼꼼 보입니다.
<Post Processing>


이번 과제의 주인공입니다 (짝짝짝)
(전/후)
<fog>
호라이즌 제로 던의 특유의 느낌? 을 살리고 싶어서 최대한 비슷하게! 하늘색처럼 보이게! 넣어줬습니다.

흐으으음 호라이즌 제로 던 인게임에서 저런느낌의 구름을 표현하고 싶었으나 Fog를 조절하는 것 가지고는 불가능 하더라구요..
파티클은 아닌것같고.. 따로 카메라에 무슨 처리를 한걸까요.,.?
<레벨 디자인>
3개의 포인트를 찾아주세요
3D UI 비슷하게 넣어봤습니다. 빌보드를 넣어줬습니다.
<잔디>
tree쪽에 들어가는 잔디입니다.. 멀리서 봤을때는 그림자가 사라집니다.
모든 설정과 LOD설정을 하루종일 찾아봤지만.. .나무쪽은 LOD설정을 쉽게 찾을수있지만 잔디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느낀 점>
아직 배울게
1293089438274893219개 남았고 앞으로 연구해야할게
289303298924281390248개쯤 남은 것 같습니다.
이번과제를 통해서 유니티 프로젝트파일을 뜯는법을 배웠고, 배치하는법을 배웠습니다. 그래도 부족한게 느껴지네요 ..
오묘한 라이팅과 엔진의 세계..
감사합니다!
첫댓글 풀 이쁜거 넣었네. 레이어드 포그 넣고 싶구나.
저거 방법이 한두개가 아니어서...
무식한 방법은 힐다 만든 친구들에게 물어보세요 ㅋ 정말 무식한데 효과는 좋음
그와중에 풀이 너무 이쁨. 어디서 구한거여..
하핫 풀 ..하하하핫..... 교수님 아래에 깔린 포그를 정말정말 넣고싶어서.... 나름 구글링해서 최대한 찾아봤지만 이게 한계였습니다 흑흑 global fog는 터레인만 인식하나봐요
그것보다는 물 셰이더에 글로벌 포그가 적용이 안되는것임. 셰이더 짤 때 그걸 상정해서 짰어야 하거든. 결국 어설픈 학생작품 수준 넘어가려면 셰이더를 피해갈 수 없음. 그것 역시 우리 학교와 다른 학교의 차이지
흑흑 빨리 셰이더 공..부..하..고..싶어..요 .. 물에는 왜 글로벌포그가 적용이안되지 하면서 수치 조절만 한 30분 넘게 했었어요 ㅠ
셰이더를 배운다고 바로 알게 되는건 아니고... 어느 부분의 문제구나 라는걸 알 수 있는 정도가 될 겁니다.
의외로 셰이더는 프로그래머들도 어려워하는 고난이도 부분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