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채색 | 카드1 | - 상당히 큰 검은색과 회색의 잉크반점, 그리고 뚜렷이 구별되는 4군데의 백색공간
- 자세히 보면 큰 반점 밖에 작은 검은 점들이 보임
- 큰 검은색과 회색 부분은 쉽게 가운데 영역과 양 옆 영역의 3부분으로 나누어짐.
- 반응 예: 날개가 달린 산 짐승(박쥐, 나비), 인간상으로 볼 때는 중앙부의 여성상, 골반 또는 다른 해부적 개념, 손, 어린 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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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4 | - 반점은 육중하며, 간결하고 형태도 분명함
- 온통 검은색과 회색이며 상당히 그늘져 있음. 육중한 구조와 진한 그림자 때문에 어떤 사람에게는 무섭게 느껴질 수 있음.
- 반응 예: 아빠 카드, 모피류, 동물의 머리, 괴물, 거인, 고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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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5 | - 외곽선이 분명함. 온통 검은색 => 대부분의 피검자들에게 쉬운 과제.
- 다른 카드로 힘들어했던 피검자들도 이 카드에 와서는 다시 회복할 기회를 얻게 됨
- 반응 예: 나비, 박쥐 및 운동동물의 머리, 인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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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6 | - '성' 카드로 알려짐.
- 이 카드에서 그림자 부분 분명히 제시되고 다른 어떤 카드에서보다도 그림자의 사용이 두드러짐.
- 반응 예: 동물의 피질, 남근, 모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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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7 | - 전체 반점은 가벼운 회색이며 아래의 가운데 부분에 아주 약한 더 진한 부분이 보임
- '어머니' 카드로도 불림
- 반응 예: 어머니 카드, 인간 및 그 운동, 지도, 동물 및 그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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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정색 붉은색 혼합 | 카드2 | - 처음으로 색깔(붉은색)이 나옴.
- 첫번째 카드보다 좀 복잡함. 두 개의 큰 회색빛이 도는 검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것은 위와 아래에 세 개의 붉은 점에 연결되어 있음.
- 유채색과 무채색이 연결되어 있는 방식 때문에 피검자가 그것을 무시하기 어려움. 어떤 피검자들은 이 카드에 대해 혼란스러워함.
- 반응 예: 인간 및 그 운동, 동물 및 그 운동, 곰,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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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3 | - 진한 검은색과 회색의 영역과 밝은 회식의 부분이 결합되어 있음.
- 두 영역 사이엔 분명하게 형성된 붉은 부분이 있고 그 위에는 2개의 다른 붉은 부분이 있음.
- 카드1, 카드2와 달리 이 반점의 형태는 분명하게 분리되어 있어 상당히 암시적임
- 반응 예: 인간, 이인의 인간, 인간의 운동, 인간의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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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가지 색 | 카드8 | - 온전히 유채색.
- 반점 무늬는 작고 분명하지만, 그 속에는 몇 가지 분명한 영역이 존재함. ( 푸른색을 띈 회색, 초록색을 띤 회색의 윗부분, 푸른색의 가운데 부분, 핑크색, 오렌지색의 아랫부분, 핑크색의 양 측면 부분)
- 핑크색 측면 부분의 모양은 분명해서 거의 모든 사람이 움직이고 있는 동물로 지각함
- 다른 영역들은 완전히 무시되지 않은 한 다양한 방식으로 지각됨
- 반응 예: 동물, 색칠한 나비, 해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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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9 | - 크고 윤곡이 모호함.
- 분명히 구별될 정도의 작은 부분들이 없고 색상이 서로 교차됨
- 반점의 구조, 혼합된 색상, 그림자 영역 때문에 어떤 피검자들은 전체를 사용하여 한 반응을 만들기가 어려움.
- 어떤 부분을 선택하여 반응을 만들기도 어려움.
- 가장 빈번하게 거부되는 카드
- 반응 예: 마녀, 인두, 원자폭탄의 폭발(카드를 거꾸로 볼 때), 무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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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10 | - 어떤 카드보다도 색이 다양함. 여러 가지 색이 여러 군데 산재해 있음.
- 전체를 하나의 윤곽으로 파악하는 경우: 예술가의 팔레트 혹은 해저의 풍경 => 대개 전체는 하나의 윤곽으로 파악하기 어려움.
- 다른 카드에서 반응이 전혀 없는 피검자들도 이 카드에서는 부분을 선택하여 반응하는 일이 많음
- 반응 예: 화가의 팔레트, 해저경치, 가슴, 거미, 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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