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하드디스크의 배드 섹터가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의 수명 또는 전원 이상등이 문제의 원인이며 이런 경우 HDD Regenerator란 프로그램을 통해 문제 여부를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란 장치는 컴퓨터의 전원을 공급하는 순간부터 컴퓨터를 종료하는 순간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는 장치라서 컴퓨터에 이상이 생기는 경우 가장 흔히 문제가 생기는 장치중에 하나입니다.
특히나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모든 데이터를 저장하는 곳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장치이기도 합니다.
컴퓨터에 잦은 다운이나 일시적으로 먹통이 되어 강제로 컴퓨터를 재부팅하다보면 이상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HDD Regenerator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체크해보세요.
HDD Regenerator를 설치한 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HDD Regenerator는 하드디스크 뿐만이 아니라 USB를 지원하기 때문에 USB메모리,하드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CD,DVD도 지원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체크하기 위해 맨 위에 항목을 클릭합니다.
위에 화면과 같이 현재 연결된 하드디스크의 목록이 나오며 문제가 있는 하드디스크를 선택해 줍니다.
하드디스크를 스캔 또는 수리할 지의 여부를 표시합니다.
원하는 항목에 번호를 누르면 하드디스크 검사가 진행됩니다.
하드디스크를 어디부터 검사할지를 지정하는 항목입니다.
0이라고 입력하면 처음부터 검사를 지정하며 숫자를 지정하면 숫자로 지정된 섹터번호부터 검사를 진행합니다.
또는 100mb라고 입력하면 100mb용량부터 시작하여 검사를 진행합니다.
검사가 완료되면 하드디스크의 배드섹터 여부와 복구된 섹터등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간이 마니 소요되는 부분이 있어서 하드디스크의 이상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량이 큰 하드디스크의 경우에는 하루종일 걸릴 수도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