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날씨에 아파트 관리에 수고가 많습니다.
아파트에 입주한지 6개월째 이사 다음날 부터 주차에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녁 7시 이후에 들어오면 주차할 곳이 없어 단지내 도로 옆에 간신히 주차를 하거나 때론 단지 밖에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녁시간에 주차한 차량들을 보면 차량에 부착하는 아파트 테그(카드)가 없는 차량이 제법 보이더군요.
이러한 차량을 에초에 제지하지 않아 가득이나 주차 난으로 입주자가 주차를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어떻게 하실런지 궁금합니다.
또한 퇴근 시간때만 정문 게이트 차단기를 내려 놓으시던데, 이를 24시간 운영했으면 합니다. 즉 차량에 아파트 테그가 있는 차량만 들여 보내고,
외부 차량인 경우 경비실를 통해 손님 여부를 확인 후 입차해 주셨으면 합니다.
꼭 차량번호 확인 시스템을 도입해야만 되는 것이 아닌 기존 아파트들의 방식으로 말이죠.
또한 각 세대당 1대를 기본으로, 추가 1대는 주차비 1만원을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럼 3대째 부터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제가 알기론 3대째도 1만원 추가 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다른 아파트들의 경우 3대째 부터 20만원 이상의 주차비를 받고 그 이상은 추가 차량 주차가 불가 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아파트 또한 세대당 2대를 기본으로하여 주차시설을 만든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하서도 입주자 대표 회의 등을 통해 주차 개선을 하셨으면 합니다.
그럼 늘 고생해 주셔서 감사 드리며 의견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회신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우리 아파트 주차 문제는 옛날부터 동대표 회의의 커다란 과제였습니다. 주차 차단기를 가동 시키려면 지금
경비 아저씨들이 2명씩 맞 교대를 하고 계신데 차단기를 지키는 사람이 1명씩 맞 교대 할 사람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관리비 상승 문제로 지금 껏 실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즘 관리비의 대부분은 거의 인건비이니까요. 저희 아파트는 인건비를 아끼기 위해서 전기 과장도 줄여 운영 중입니다. 그리고 주차비 문제는 관리소에 등록한 차량을 토대로 저희가 조사하였는데 3대 이상의 세대는 10 세대 정도 인것으로 파악되어 주민들의 동의를 받아 실시하려다 그만 두었습니다. 현재 저희 차량 등록대수는 500대 정도입니다. 그리고 주차 가능한 면수는 380대 정도 되고요... 그래서 야간에 이중 주차와 도로 주차를 양성화 하고 있는데 여건이 부족한 저희 아파트는 이것으로는 불편함을 커버하기는 많이 어렵씁니다...... 아무튼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에 대한 답변 감사합니다.
먼저, 여러모로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에도 관리에 힘써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주신 부분에 대해 다시 의견 드립니다.
주차 문제 때문에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입주자 분들이 불편을 격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말씀 하신대로 현 상태에서 2명의 경비 분들께서 맞 교대를 하며 일을 진행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이를 제대로 운영하려면 최소 3교대로 하셔야 하겠지요. 이 부분에 대해 관리비 상승 또한 이해 합니다. 여기서 최소한 저는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 관리비 상승(1명 추가 인건비)는 충분히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입주자 분들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또한 3대 이상 차량을 소유하신 세대다 10세대라고 하셨으니 이는 감당할 수 있습니다만, 이후 추가가 된다면 3대 이상 부터는 주차비 상승을 고려해 주세요.
그리고 최소한 주차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차량들만이라도 없다면 불편함이 덜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다음 입주자 대표 회의 때 안건으로 부탁 드립니다.
늘 관리에 힘써 주셔서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