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5(수) 인천공항2터미널
이른 새벽6시.
스페인 마드리드로 출발하는 비행기에 탑승하기 위해 수속을 밟고 있는 이준섭.
20살이 되는 준섭군은 또 다른 도전을 위해 이른 새벽 준비하여 9시35분 파리를 경유하는 비행기에 몸을 얹습니다.
2021년 레이번스축구단 U18 고등부는 지역의 팀으로 주말리그에 참여하고자 하였고 그런 소식을 접한 준섭이는 친구 따라 훈련에 참여 하였습니다.
모두가 늦었다는 관점에 동의하시는 부모님의 반대에 고민이 깊었고 그런 중에도 부모님 알게 모르게 훈련에 참여하였고 그런 준섭이의 모습 속에서
"준섭이를 잘 다듬고 심리적인 부분에서 회복시킨다면 좋은 사회인으로 육성시킬 수 있을 것이다!"라는 마음의 확신이 있었습니다.
반대하시는 부모님과 상담하기를 요청하고 "어른들의 이른 결정으로 재능을 소멸시키는 것은 옳은 것이 아니며 학습을 손 놓지 않게하며 일정 기간을 통해 기회를 주고 부모님이하 주위의 평가를 통해 합리적인 의견을 내어 본인에게 선택권을 주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2년이 지나 3년이 되는 또 다른 도전을 위해 발걸음을 옮깁니다.
초등과 중등1학년 주위에서 곧 잘하는 아이로 소문이 자자했었는데 팀이 해체되면서 믿음과 신의가 떨어졌고 자의든 타의든 축구화를 벗게 되었다고 합니다.
본 축구단과 만나면서 축구화를 다시 신게되고 준비하는 시간을 통해 오늘은 3개월의 여정으로 스페인 마드리드시의
1.푸엔라브라다 FC (유스 1부)
2.CD 모스똘레스 (유스 2부)에 도전합니다.
3개월의 테스트를 통한 결과물이 어떤 결론으로 비춰지든 준섭군에게는 소중한 시간이 될것입니다.
떠나는 준섭이에게
"준섭아! 그동안 충분히 준비하였다.
마음속에 갖었던 모든것을 쏟아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하고 싶은 것을 마음껏 하고 신나고 즐겁게 최선을 다해라. 그리고 결과를 기다리자! 나는 널 믿는다. 화이팅!"
이준섭군을 늘 응원합니다.
*푸엔라브라다*
1975년 창단한 푸엔라브라다 FC는 스페인 마드리드 푸엔라브라다에 기반을 둔 구단으로 현재 스페인 3부 리그에 속해 있습니다.
현재 성인 1군엔 레알 출신의 엔조 지단(지네딘 지단 감독 아들)도 있습니다.
스페인 국가대표출신 공격수 페르난도 토레스가 대주주로 있으며, 주경기장 명칭 역시 페르난도 토레스 스타디움으로 불립니다.
21/22시즌까지 스페인 2부리그에 속해 있었으나 이번시즌을 앞두고 강등되었습니다.
*CD Móstoles URJC*
현재 성인 4부 그리고 유스는 2부에 속해 있습니다. 유스는 마드리드 지역의 전통강호로 최근 1부에서 2부로 강등되었습니다.
스페인 레전드 이케르 카시아스의 동네로 유명하며 홈구장 역시 이케르 카시아스 스타디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