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친절한 AIR FRANCE
(브러그에서 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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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힘들었던 노르웨이 여행에서 첫번째 사달이었던
오슬로 도착시 파손된 케리어에 대한 결과가 바로 해결이 되어 그나마 위로를 받는다
한국 도착하마자 KLM 협력사인 대한항공에 전화를 했더니 KLM 전번을 주어 통화를 하니
해당 홈페이지에서 지정된 양식에 보고를 하란다
그런데 2일이 지나도 소식이 없어 다시 전화를 하니 모회사인 AIR FRANCE 전번을 준다
상황을 예기하니 담당자가 바로 받는 이메일 주소를 주어 아래와 같이 주고받고 하여
바로바로 해결이 되었다
자주 있는 일도 아닐테지만, 혹시나 박씨나 누군가가 같은일을 당한다면 참고 하시기를 바라고
또 이번 AIR FRANCE 의 발빠른 대응에 살짝 놀라며 감동이라.....좋은 이미지를 받게 되어 알리고 싶다
우선 가방 파손이 발생하면 해당 공항에서 즉시, 바로 "Damage Report" 라는 것을 하고 그 서류를 잘 보관해야 한다.
어느 항공사나 그 도시에 지정 가방가계에 가서 그 DR을 보여주고 파손상태에 따라 고치던지, 새 가방으로 바꾸게 한다
그런데, 나처럼 시간이 없어 그런 상황이 안되어 공항 현장에서 새가방으로 교체한 경우는
구입 영수증 까지 잘 챙겨 두었다가 돌아와서 해당 항공사에 환불을 신청하는 것이다
KLM 홈피에서 보낸 보고서를 보냈지만 제대로 작동이 안되는것 같다
직접 통화하는게 더 확실하고 빠른것 같다.
AIR FRANCE와 직접 첫번째 통화후 그들의 직통 이메일을 통해 빠르게 진행된다.
1. 내가 환급을 요구하며 첫번째 보낸 메일:
이름/날짜/탑승기/티켓번호/파손보고서 Ref번호를 입력하여 보냄
여기에 공항에서 가방을 사야했던 이유도 붙인다.
2. 다음날 바로 답장이 왔다. 이런 일에 대비한 공식내용이다 ㅎ
어쨋던 영수증과 은행계좌를 보내라니...매우 긍정적이다
3. 다시 내가 영수증 첨부하여 보낸 답신. (첫번째 메일엔 첨부할 포맷이 없어서 못했음)
친절하게 첨부된 영수증 내용을 본문에 표기하여 혹시나 사라질 첨부파일에 대비함.
또 왕창 파손된 가방 사진까지 아예 보냄... 보면 딴소리 못할것 같아서리...ㅎㅎㅎ
4. 2일후 아래와 같이 회신이 왔다
새로 구입한 가방 전액을 환불해 주겠다고..... ㅎㅎㅎ
생각보다 무척 빠르게 진행되어 무지 기분이 좋다
5. 글타고 그냥 내가 입 싹씻고 기다리냐? 바로 감사하다는 답장을 해 주었다
2년전 아이슬란드 도착시에도 일행의 가방 바퀴가 부러져 해당 협력가방가계에 가서 헌가방을 아예 새가방으로 바꾸어 주어 기분좋았는데
이번에도 바로 해결이 되어 참 다행이다. 누구는 가방값의 반만 환불 받았다는데.....
빼도 박도 못하게 서류를 완벽하게 들이대면 일단 기선을 잡고 들어가니까...... 정신차리고 해당 티켓/영수증 등등 증명자료를
잘 챙겨야 한다.
끝.
첫댓글 에고~~~~ 이 글 올리고 손녀딸 입원중인 병원으로 출근합니다
이번주는 또 이렇게 살아야 합니다 ㅠㅠㅠㅠ
발빠른 대응에 감동 합니다...
귀한 대처 방법등 정보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가방 파손이 자주 일어나나 봅니다.
똑똑하고 야무지니까 이런걸 혼자 해결하지 아무나 할수 있는게 아님.
그 실력 감탄합니다.
똑부러지게 처리하셨네요....ㅎ
잘 처리하셨네요.
대단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