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인지 운명학] 병약론 시리즈 "금다수탁과 수다금침“
유투브 강의 딕테이션 해보았습니다. 대화포함 빠진 부분이 있습니다.
가을이라고 하는데서는 병약을 다루면 최고의 병약을 말하면 첫째는 금다해서 수탁을 말한다
금이 많아서 물을 흐린다 금다라는 개념은 천간신금, 유금이 개입되었을 때다 경금,지지신금을 말하는 것이다. 아니다. 천간신금, 유금이 수탁적 요소이다. 시장을 수라고 통변했을때
시장에서 간단하게 못써먹는 물건을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
시장에서 요구하지 않는 물건을 만드는 것. 불량품 만드는 것.
금은 공산품적인 요소로 수(시장)라는 기준에서 공산품이 만들어져야 하는데 금이라는 것 자체로 왕하면 수라는 데서 만들어지지 않고 불필요한 것을 자꾸 만들어내는 것이 된다.
수요공급이라는 원칙에서 공급과잉 상태를 말하는 것이다. 수요는 별로 없는데 공급이 과잉 되었다. 이를 낫게하는 것은 첫째가 수왕이고 시장성이 넓혀지는 것, 경금으로 물결을 만들어 내는 것이 두 번째, 재고품을 잔뜩 쌓아놓고 있다가(그런 직업도 많다) 운에서 수왕해지거나 경금이 오면 재고품 빠지는 때이다. 금이라는 것은 자기만의 방법대로 시스템화 시키고 도구를 만들려고 한다. 금이 왕하면 시대에 불필요한 것을 많이 만들 공산을 말하는데 자기가 자각하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금다수탁된 사람들은 예로 운전하는 방법도 자기만의 방법대로 한다. 수가 왕하면 도로 상황에 맞게 하고 금왕하면 자기사정에 맞춘다. 도로의 흐름에 맞추지 않는 것을 말한다.
금침된것도 경금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천간신금, 지지유금을 말한다.
수다금침은 너무 물건을 앞서 만든 것. 필요한데 너무 앞서가는 물건을 만든 것. 대게 흔하지 않은 것이나 시대성에서 검증이 안 된 것이고 사짜기질이 의심된다. 금침된 사람이 산삼이라고 가져오면 의심스럽다. 금침은 자기가 자기필요성으로 정당화 하는 것을 말한다. 흡사한 것을 마치 다된 것처럼 이야기한다. 금송아지 흡사한 것을 마치 금송아지처럼 이야기 한다. 겉에 코팅만 금송아지다. 집에 근사한 것이 있다고 해도 실제 가보면 아니다. 주식으로는 테마주를 말한다. 일상생활에서 수다금침이면 구라가 세고 별것도 아닌데 포장능력이 뛰어남을 말한다. 비메이커 옷인데 유명 브랜드 납품하는 옷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위화감을 가질까봐 말을 안할뿐이라고 까지 말한다. 사실을 별것 아닌데 굉장한 것처럼 말한다.
금다수탁은 너무 소박하게 이야기 한다. 정말 큰 것도 별것도 아닌 것처럼 얘기한다. 담백하고 소박하게 얘기한다. 금다수탁은 예로 이야기 할 때 “별거 아닌데 우리 애 서울대 갈 거야.” 수다금침은 “우리 애 공부 잘 한다 00전문대 갔다” 수다금침은 보험, 영업사원, 부동산, 사람을 혹하게 하는 것, 호객행위 하는 모든 것은 수다금침 전문이다. 금다수탁은 호객행위 못한다.
수다금침은 아고고 아고고 하며 자신을 굉장히 아끼며 엄살이 심하고 금다수탁은 자기자신을 아끼지 않는다. 예로 벌초할때 금왕하면 알이 배이고 수다금침은 알이 안 배인다. 왜냐하면 무리하지 않기 때문이다. 수가 없는 금은 자기보호적 색채가 약하다. 신금+계수는 자기 보호는 아니다. 임수는 자기보호적 색채가 크다. 일을 하다보면 손이 망가지는 사람은 금다수탁이다 일에 적응했기 때문이다. 수다금침은 일에 적응하지 않고 자신에게 적응한 것이다. 약은 토가 있으면 절제가 된다. 토가 없으면 (수에)빠진다. 무기토 상관없다.
수왕금약(수다금침)일때 임수 언급하셨는데 해수도 포함인지 확실치 않습니다. 계수,신금일때는 자기 보호는 아니라고 하니 자수,계수가 많을때 수왕금약인지 확실치 않습니다 시장속의 공산품으로서 의미일때 금다수탁, 수다금침의 주범 천간신금, 지지유금..여러가지 생각해볼 거리가 많고 궁금하네요 다른 강의에서 언젠가 실마리가 풀리는 날을 기대합니다.
천인지 운명학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첫댓글 이 시간에 글이 올라오다니....
자면서도 공부님.. 잠 안주무시고 공부하셧나봐요. 아님 꿈에~ 이렇게 필기를 하셨거나^^
감사합니다. 유투브 영상에 덧붙이기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