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신중년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학습자 모집 - 내 나이가 어때서, 내일은 나도 크리에이터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신중년 주민을 대상으로 ‘신중년 크리에이터 교육’ 과정에 참여할 학습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중년들이 자신만의 온라인 콘텐츠를 생산하여 공급할 수 있는 역량을 개발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능동적으로 미래에 대처할 역량을 키우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교육은 총 12회차 과정으로 오는 24일부터 11월 9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운영되며, 학습자별 수준에 따라 중급반과 심화반 2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중급반은 곰믹스(Gommix) 프로그램을, 심화반은 다빈치 리졸브 프로그램을 활용한 동영상 제작 및 미디어 활용 교육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각 운영 과정별 25명으로, 컴퓨터 활용이 가능하고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고령화와 퇴직자 증가에 따른 사회적 손실을 최소화하고 직장 은퇴 등으로 인생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는 지역 주민에게 보다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제2의 인생을 미리 계획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