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을 제외한 다른 과목은 어느 사이트의 어떤 선생님을 들어도 합격엔 큰 지장 없을 겁니다. 하지만 공직선거법은 다릅니다.
1. 강의
안단테 교수님 강의만 들어본 사람은 모릅니다. 공직선거법은 자잘자잘하게 암기할 게 많은 건 차치하더라도, 도무지 숫자의 기원을 알 수 없는 것들이 너무 많고, 조문 내용들도 보고 있으면 이걸 도대체 내가 어떻게 언제쯤 다 외울 수 있을까 낙담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도 타사 공직선거법 강의를 들었었는데(프리패스가 있었음) 안단테 교수님의 강의와는 질적으로 차이가 너무 컸습니다. 교수님께서 선관위 출신이기 때문에 알 수 있는 내용이고, 이렇게 설명할 수 있는 거라고 말씀하시는 부분 외에도 조문 하나하나 짚어가며 설명해주시는 모든 내용들을 저는 올인원 강의에서 처음 들었습니다. 공직선거법 책을 펼 때마다 답답하고 난감하다는 생각만 했었는데, 강의 하나만 제때 제대로 들었어도 그런 부담 느끼지 않고 처음부터 즐겁게 공부했을 것 같습니다. 다른 과목 강의를 들으면 강의만 들어도 어느 정도 외워지는 게 있고 아 이 교수님 강의만 잘 따라가면 될 것 같다 이런 느낌이 있었는데 공직선거법은 안단테 교수님만이 그런 느낌을 줍니다. 이전에 들었던 조문과 판례를 읽어주는 강의와 다르게 안단테 교수님의 올인원을 들으면, 진짜로 이 조문이 왜 지금의 모양이 되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이해가 필요없는 단순 암기 부분에서는 강의에서 승진 시험을 준비할 때부터 갖고 계셨던 암기 방법들을 아낌없이 소개해주시고, 교재에는 혼자 정리하기 힘든 모든 내용이 잘 정리되어있는 조문정리표가 있어 그대로 보면서 외우면 됩니다.
2. 교재
혹시 공단기 프리패스가 없는데 교재라도 안단테 교수님의 것을 사볼까 고민하고 있는 수험생도 있을 것 같아서 남깁니다. 저는 타 강사 공직선거법 책도 있었지만, 인터넷 서점 미리보기로 다른 공직선거법 책들이 어떻게 생겼는지도 확인하고 안단테 교수님의 책을 구매했었습니다. 강의를 못 듣는 상황이어도 공선법 기본서를 안단테 교수님의 책으로 갖고 있기만 해도 공선법이라는 과목에 느꼈던 부담과 고통을 반으로 덜 수 있을 겁니다. 가독성도 가독성인데, 공직선거법의 무수한 인용 조문, 기출 선지까지도 전부 한 권에 녹여낸 완벽한 교재입니다. 다른 소수직렬 전공과목 교재를 본 적이 있는데, 안단테 교수님 공선법 기본서는 책만 보면 아무도 소수직렬이라고 생각 못할 만큼 교재도 진짜 좋습니다. 만약 행정법 같이 모든 수험생이 구매해서 보는 과목의 책이었다면 극찬을 받았을 교재입니다.
다른 과목은 회사별로 1타 선생님이 있으면 2, 3타까지도 제법 괜찮거나, 취향에 맞는 강의와 교재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지만 공직선거법은 안단테 교수님이 One & Only입니다. 저처럼 괜한 시행착오 겪지 마시고 기본강의부터 안전하게 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교수님 카페 답변도 빠르고, 교재 정오사항도 많이 없습니다. 강의도, 교재도, 부가적인 모든 것들도 수험적합도를 따지면 3000%... 교수님 강의를 모르는 수험생이 많을수록 저한테 좋겠지만 그래도 솔직하게 남겨야 할 것 같아서 이렇게 썼습니다. 좋은 강의와 교재 모두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