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50617
82
20250618
114
20250619
126
20250620
141
20250621
111
가입
20250617
0
20250618
0
20250619
0
20250620
0
20250621
0
게시글
20250617
1
20250618
1
20250619
1
20250620
1
20250621
1
댓글
20250617
0
20250618
0
20250619
0
20250620
0
20250621
2
 
카페 게시글
HIkari Railstar의 여행기 - 2019/10 간사이 여행기 [제목없음] 43. 도쿄로 향하는 루트 - 이번에는 신칸센 갈아타기
Hikari RailStar 추천 0 조회 654 11.05.18 18:39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5.18 18:56

    첫댓글 편성 찾았습니다. 신칸센 하야테 26호는 센다이 소속 J8편성이더군요. 저 E4계 신칸센 래핑...일본에서 래핑 차량 사진을 모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엣--651계가 내년에 사라진다고요? 그렇다면 653계가 등장한다는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 작성자 11.05.18 19:34

    신칸센 래핑은 포켓몬 캠페인 기간 한정 부착입니다. // 651계 슈퍼 히타치는 2012년 가을 은퇴가 확정되었고 이후 죠반선은 이와키를 기준으로 특급운행계통이 분리됩니다. 현재 E653계는 후레쉬히타치라는 이름으로 운행하고 있으며 651계 후계차량은 E657계입니다.(철도차량 연구게시판 1408번 뉴스 참조)

  • 11.05.18 20:15

    아직 저녁도 안먹었는데 규탕 에키벤 보는 순간 군침도 나오는데 배가 더 고파지네요...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1.05.18 21:15

    혹시 센다이에 가시게 된다면 에키벤 말고 식당에 가서 드셔보세요.^^ 센다이역 구내에 규탕 전문 식당들이 모여 있습니다.

  • 11.05.18 20:58

    (1차) 우와-역시 Hikari Railstar님. 늦은 오후의 하치노헤역-홋가이도에서의 아쉬움이 진하게 느껴지는 시간대 이군요. 오늘은 도호쿠 신칸센 텍스트북 강좌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츠바사와의 병결 모습을 본적이 없는데 이렇게 보게 되네요. 밤의 신칸센 탑승이 휴식하는데 있어서 최고의 순간이셨겠습니다. 혹시 센다이에서 하차하신 연유가 E4계 때문인지, 아니면 도호쿠 일본 직장인들에게 인기있는 규탕 에키벤 때문인지도 궁금합니다.

  • 작성자 11.05.18 21:16

    E3-E4 병합분리과정은 실은 하야테-코마치와 별 다를 것이 없습니다.^^ 센다이 하차의 이유는.... 둘 다네요^^ 저녁도 먹어야 했고요 여전히 지정권 늘리는데 혈안이 되어 있어서 말이지요^^

  • 11.05.18 21:02

    아 제가 몇년전에 고리야마에서 우에노까지 탔던 것이 E4 맥스 야마비코 였군요. 왜 2층 신칸센을 점차적으로 폐쇄한다는 거죠? ( 이유를 아예 모릅니다... ) 2층 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타보고 싶게 만드는 열차였는데 말이죠.

    모리오카는 이번 원전사태만 없었어도, 제가 모리오카에서 하차해서 렌트카로 토와다 호수를 거쳐 아오모리까지 일명 '쏘려고' 했습니다.

  • 작성자 11.05.18 21:20

    본문에 언급했습니다만 철도차량게시판에 뉴스가 올라와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게시판을 참조하시구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차량계열을 통일함으로써 운용의 편리성과 더불어 승차위치 문제 등에 있어 승객들의 불편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이 이유가 되겠습니다. 현재 MAX 시리즈는 죠에츠신칸센에서 맥스 토키/맥스 타니가와(E1, E4), 도호쿠신칸센에서 맥스 야마비코(E4) 등으로 운행 중입니다.

  • 11.05.18 21:24

    이크... 감사합니다. 제가 게시판을 좀 더 열심히 뒤적거려야겠군요. 죄송합니다 ㅜㅜ

  • 작성자 11.05.18 21:28

    죄송하실 것 까지 있나요^^ 우리 연구회에서 검색만 한 번 더 해보신다면 무궁한 자료가 쏟아져 나옵니다.^^

  • 11.05.18 21:33

    (2차) Hikari Railstar님께는 남들에게 오지 않는 비범한 기회들이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포켓몬 디자인 신칸센-거의 로또나 다름없다고 봅니다. 앞으로도 님께 모든 면에서 이 같은 많은 행운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오-그런데 허걱-모리오카에 도착하기 20분 전부터 멋진 이와테산이 무진장 크게 보이는데 혹시 촬영하시지 않으셨는지요?

  • 작성자 11.05.18 21:30

    포켓몬 트레인의 경우 생각보다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야마가타 신칸센 츠바사 같은 경우는 아예 포켓몬 열차 시각표를 역에 게시할 정도였고요. // 다른 때 찍었었는지는 기억이 안납니다만 이때는 확실히 안 찍었습니다^^;;

  • 11.05.20 21:41

    트왈라잇 익스프레스 침대열차를 못 탄 대신에 많은,다양한 기차는 구경 하셨네요...덕분에 저희들도 눈이 즐겁습니다....
    사진과 글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1.05.19 16:35

    어차피 도쿄에는 도착할 거고...쉬는 것만 남았으니 이것저것 타보자~ 싶은 마음이죠^^ 그래서 굳이 내렸다 탔다를 반복하면서 다녔습니다.^^

  • 11.05.19 13:46

    사진과 여행기 잘 보고 갑니다. 2층 MAX 야마비코를 저도 한번 타보고 싶네요.

  • 작성자 11.05.19 16:35

    1층이거나 2층이거나 보통 열차와는 다른 눈높이라서 재미있지요~ 단 주행 중에는 1층에서 볼 수 있는 풍경은 거의 없습니다.^^;

  • 11.05.26 21:58

    좋으셨겠네요.
    저도 타봤으면...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