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박 3일 (11월 6일~8일)일정으로, 생활개선춘천시연합회 임원 역량강화와 농촌자원 융복합 현장견학및 식문화 체험 견학에 임원 13명이 제주도 일원을 다녀 왔다.
첫째날은 제주향토 음식 사업장으로, 문동일 셰프가 운영하는 "녹차고을" 을 방문하여 지역에서 생산되는 재료등과 음식의 맛을 연구한 결과 향토음식을 개발하였다는 설명을 듣고 식사를 하니, 음식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었다.
이어, 맛동산 정우농장을 방문하여 귤따기 체험을 하고, 교육농장으로 잘 알려진 곶자왈 "환상숲"을 방문하였다.
『[환상숲 곶자왈 공원] 곶자왈은 제주의 천연 원시림으로, 용암이 남긴 신비한 지형 위에서 다양한 동식물이 함께 살아가는 독특한 생태계가 유지되는 보존 가치가 높은 지역을 말한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듯하여 세계에서 유일하게 북방한계식물과 남방한계식물이 공존하는 곳이다.』
『삶이 힘들고 고달플때, 내 자신을 추스리지 못할때에는 자연의 소리에 나를 묻어봅니다.
자연은 이렇게 우리의 마음을 포근하게 해준답니다.
태초에 신이 인간에게 주신 이 오묘한 자연을 함께 느껴볼 친구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잠 못이루며 별을 같이 헤는 친구들의 좋은 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환상숲을 둘러보고 방탄소년단도 방문하였다는, 수고한 나를 위한 발 쉼터 족욕카페 "담앙"에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었다. 자연에서 담아 온 천연 한방재료를 당신의 낮은 곳에서 수고하는 발에게 선물하라는 글과 더불어 엄선된 한약재인 제주 본초식물을 활용하여 족욕 테라피를 하는 곳으로, 나를 돌아 보는 시간이 되었다.
둘째날은 10만여평 규모의 농업법인회사가 경영하는 경관농업으로 유명한 "보롬왓농장"을 방문하였는데, 감자, 당근, 메밀등을 재배하며,깡통열차를 운영하는 곳으로, 농로길을 이용하여 열차가 지나가게 되었다.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았다.
"참, 곱다"천연염색체험장으로 이동하여 스카프염색체험 후, 신효생활개선회가 운영하는 귤향과즙을 이용한 과즐 만들기사업장을 방문하여 과즐만들기 체험을 하였으며, 제주의 옛 모습을 볼 수 있는 "성읍민속마을"을 방문 후, 동충하초 사업장을 견학하였다.
이어, 제주 전통시장인 올레시장을 방문하였다.
마지막날은 제3회 국제감귤박람회가 개최되는 서귀포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다양한 품종의 감귤과 감귤을 이용한 가공식품등이 전시 되었으며, 국화분재 전시장도 견학하였다.
향토 음식점인 용왕 난드르 마을의 향토음식점 식당에서 "보말수제비" 로 맛있는 점심식사를 하고,
새섬의 세연교 올레길체험 하였다.
생활개선회 회원들께서는 6차산업현장및 향토음식체험과 제주도 견학을 함으로서,
제주의 특산품을 이용한 음식과 체험을 통하여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하여 제주 관광사업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체험함으로서 유용한 견학이었다.
첫댓글 부연설명과 들린곳곳을 자세히 쓰고 사진으로 남겨 주어 감사합니다
체험곳곳이 모두 좋았고
작은 제주도 같아도 매년 다녔어도
겹치는 곳 없이 즐겁고 멋진 여행이었습니다
홍보 부장님 항상 카페에 글 잘 올려 주셔서 감사 해요! 사진도 멋지고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