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리(내서) 화개산은 말로만 듣다가 산악 총무와 사전 답사를 해보니 중리에도 이런 산이 있었나 할 정도로 멋지고 아름다은 코스였다!
산행 구간과 코스, 시간 또한 우리 산악회에는 딱 맞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다만 처음 오르막이 조금은 힘들겠다는 예상은 하다! 좋네!!
교통은 창원이나 마산에서 중리 가는 버스라면 대부분이 청아병원과 동신아파트를 지난다! 하차 지점은 청아병원 앞이나 건너편이다.
우리가 사는 아파트 근처에서는 254번이 가는데 조금(10여분?) 돌아서 청아병원 건너편에서 내리면 된다. 들머리는 내서읍사무소 뒤!
☆. 08:42 성노원 맞은편에서 타니 일석 부부가 타고 오고 있다! 몇 분 전에 전화 통화도 했고,,, 도착 시간이 아리까리하겠다고 하다!
일요일 아침이라 잘 가기는 하지만 거리가 있고 또 삼계를 돌아 나가야 하기 때문에 정시 도착은 조금 힘들겠다는 판단이다.
☆. 09:35 하차는 정시! 신호등 대기 등으로 5분이 늦은 9시 35분! 다소 양호한 편이다. 다만 모두(총 19명) 도착해 있어서 의미 없고,,,
5분 더 기다리잔다! 두릉주를 가지고 두릉이 이쪽으로 오고 있단다! 그런데 알고 보니 두릉주는 BT가 이미 받아 있는데 소통이 안돼서,,,
☆. 09:00 동신아파트 후문 출발하여 오늘의 들머리인 놀이터로 이동하다!
★. 09:44 잠시 안내도로 설명하고 산행 시작! 들머리 장소는 '내서읍사무소 뒤'라고 팻말에 적혀 있다. 그늘을 따라 평지를 잠시 간다.
처음부터 고바우가 시작된다고 이미 공지는 했지만 아침부터 만만치 않은 경사이다! 그나마 소나무 숲이 우거져 햇빛이 없다는데 위안을,,,
★. 10:08 쉼터가 있는 능선이다. 오늘은 바람이 별로 없네! 막간을 이용하여 물 한모금씩 마시고,,, 지금부터는 스무드한 오르막길이,,,
기대했던 줄딸기는 이미 철이 지나 거의 없다시피한데 간혹 질긴 생명을 가지 몇 놈들이 붙어 있다!
★. 10:30 사각 정자가 있는 쉼터 겸 운동 시설이 있는 곳이다. 화개산 능선과 상곡마을 갈림길, 체육 공원이 있는 쉼터란다.
두릉주, 수박, 기타 음식으로 요기하다! 최법무사 고향 후배도 만나는 시간이 되다! 쉬다 보면 차분하게 주위를 다시 보게 된다.
★. 10:57 154KV 철탑이 웅장하게 버티고 있다! 다시 고바우인데 사전 답사 때는 그렇게 심하지가 않아 몰랐는데 오늘은 빡시게 느끼네.
제2의 고바우라고 부르고 싶을 정도로 부대낀다.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겠지? 누군가가 자꾸 정상 다 되어 가느냐고 묻는데 난감하네?
★. 11:05 능선 쉼터! 산인공단이 보인다. 정상이 얼마나 남았느냐고 묻는데 조금만 가면 된다고 하니 믿을 수 없다는 눈치다. 거짓말쟁이?
3355 모여서 물 마시고 숨 고르고 얘기하고,,, 정상을 향하여 고고씽하다!
★. 11:50 드디어 화개산 정상이다. 생각보다 코스가 길다? 쉼터 마루를 그늘이 없는 곳에 설치하여 쓸모가 없다! 왜 이곳에 설치했는지?
남은 과일 나누어 먹고 단체 사진 찍고,,, 잠시 쉬고 하산하는데 첫 번째 삼거리에서 좌측으로 내려 가라고 하다. 조금 미끄럽다고,,,
★. 12:15 삼거리 하산길! 뒤쳐진 부부가 있어 혼자서 잠시 기다린다. 하산길이 조금은 경사가 있고 미끄러우니 조심하라고,,,
★. 12:33 체육 공원에서 중간 휴식하다! 두릉주 바닥! 꼴뚜기 사건? 이 코스의 가장 큰 장점이라면 우거진 소나무 숲에 그늘이다.
겨울에는 날씨 조건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나머지 세 계절에는 산행하기 딱 좋은 코스로 생각이 된다. 마지막을 향하여 출발!
세 갈래 길이 나오면 가운데 길로 가라고 하고 뒤에서 천천히 길따라 가다. 체육 시설이 나오니 끝이 보인다.
★. 13:18 중리 주공2단지 산행 끝! 더운 날씨에 고생했습니다. 오늘 따라 바람이 없어서 더 더웠어요! 목욕탕 안내하고,,,
☆. 13:30 신우아파트 상가 신우 사우나 풍덩! 오늘은 손님들이 제법 있다! 아마도 일요일이라서 그렇겠지!
☆. 14:20 신우 사우나 Out!! 다시 걸어서 7, 8분 올라가야 한다! 동네 사람들이 신기하다는 듯이 자꾸 쳐다본다?
☆. 14:30 고성횟집 2층으로,,, 물회+매운탕, 회덥밥+매운탕 중에 택일! 이럴 때는 시원한 물회가 최고지! 잠시 Eating, Drinking,,,
☆. 14:44 월례회 시작! 조금 힘든 산행이었다는 것은 모두가 체험한 사실이라서,,,
회장 : 화개산 높이가 457m, 457이라는 것이 많이 본 것 같은데 가만히 생각하니 화투의 '초단'이라는 사실에 놀랐다고,,,
멋진 산을 답사하고 식당까지 섭외한 두 사람에게 감사하고, 그리고 모친상을 당한 BT가 처음으로 참가해 주어서 고맙다고,,,
그리고 거림이 30만냥을 찬조한다고 하니 박수로 감사의 뜻을 전하다! 그리고 6월6일 함안 김윤생 회원집에 무려 30여명이 참석하여
잔치 대접을 받고 왔으니 이 또한 감사를 드린다고 하다!
다음 달 7월은 시원한 산청 지리산 백운계곡으로 산행이 잡혀 있으니 많은 참석 바랍니다. 좋은 산, 좋은 곳! 감사드립니다. 건배!
안내 : 조원 회원 아들 결혼! 6월 18일 서울 강남 잠실호텔에서,,, 취중천국! 건배
☆. 15:15 All out! 다시 254번 타고 북마산 산복도로로,,, 몇 사람은 의기투합하여 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