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은경 대리님 우선 여러가지로 신경써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도착 당일 비행기 타기 바로전에 딸아이가 갑자기 고열이 나서 하는수없이 저와 제조카만 먼저 가고 엄마와 아기는 다음에 오기로 했죠. 문제는 비행기 표였는데 정말 빠른 일처리 덕분으로 아이와 엄마가 다음날 도착하게 되었죠. 나중에 PIC에서 저희를 알아보시는분들도 계시더군요. 어떻게 왔냐고. 몇몇분들은 딸아이가 비행기 타기전 거의 쓰러져 있는모습을 보고 많이 안쓰러워 했더라구요. 정말 이러면서도 여행을 가야하나 했지만 조카녀석이 하도 보채서 저와 조카만 먼저 간거죠.
비록 추가경비가 들었지만 불과 하루만에 최고 성수기에 일처리를 빠르게 해주셔서 정말 평생 여행중 한번 일어날까 말까 한일을 아무탈없이 잘 진행된것 같아요. 다행이 딸아이는 도착해서 언제 그랬냐듯이 너무나도 신나게 잘 놀다왔구요.
이번여행에서 느낀것은 약간의 경비가 추가가 되더라도 만약을 대비해서 신뢰있는 여행사를 통하는것이 바람직 할것 같아요.
옵션관광이나 렌트카등 요즘 인터넷에서 많은 업체가 있습니다. 저도 이번여행에서 비행기표와 호텔만 이곳을 통해서 예약을 하고 나머지는 인터넷을 통해서 진행했는데요 몇가지 느낀점을 말씀드립니다.
저는 여행통을 통해 사이판과 괌 PIC 두군데 모두 다녀왔습니다.
괌은 호텔과 비행기표만 여행통을 이용했고 사이판은 비행기표와 호텔 그리고 가이드를 이용했습니다.
결론은 가족여행시에는 가이드여행을 추천합니다. 괌이나 사이판은 다른곳과 다르게 가이드를 따라다니며 쇼핑을 하거나 유적지를 구경하는곳이 아닙니다. 유적지 라고 할것도 없고 섬관광은 반나절 정도면 끝납니다. 나머지는 옵션광광인데 인터넷을 통해서 가나 가이드를 통해서 가나 거기서 거기입니다.
여행사를 통하면 당연히 인터넷업체보다 추가경비가 더 들어갑니다.
틀린점은 서비스의 질입니다.
1.렌트카를 통한 자유여행과 여행사를 통한 가이드여행비교
이번 괌에서 렌트카 업체를 인터넷에서 알아보면 가격은 조금 저렴하지만 차량상태가 영 아닙니다. 사이판에 갈때는 여행통을 통해서 렌트를 했고 이번괌은 제가 직접 했는데 가격은 하루에 약 10불가량 인터넷업체가저렴했으나 차량상태는 많이 틀렸습니다. 현지업체와 한국업체가 약간의 차이는 있더라구요.
또한 공항 샌딩서비스 여행사를 통하면 추가경비가 듭니다. 하지만 렌트카를 하면 3일이상 렌트를 할경우 샌딩비용은 면제입니다. 본인이 차량을 몰고 다니니까요. 하지만 단점이 조금있죠.
일단 체크아웃시호텔에 나와서 공항가기전 기름을 가득채워줘야합니다. 이거 조금 위험하더라구요. 저같은경우 마지막날 간단히 맥주라도 한잔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데 이거 하지도 못하고 밤늦게 주유소 찾아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렌트카를 반납하면서 공항에서 차주를 만나면 어차피 약간의 팁은 줘야합니다. 사이판의 경우 가이드분이 티켓팅까지 모두 해주셔서 편했으나 괌은 제가 직접가서 줄서서 했습니다. 별거 아니지만 아이들이 헤롱대고 있는 상태에서 북적거리는 공항에서 티켓팅까지 하려면 신경쓰입니다.
그리고 괌이나 사이판은 렌트카를 해도 반나절 정도면 끝나기 때문에 특별히 며칠동안 렌트를 할 필요를 못느낍니다. 물론 성인들끼리 간다면 이야기가 틀리겠지만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여행을 간다면 대부분 호텔에서 시간을 보낼텐데 그럴필요가 없습니다.
굳이 필요없이샌딩비 아끼려고 장기렌트를 해서 호텔에다 차를 세워놓고 있을바에 가이드분들에게 한번 움직일때마다 약간의 수고비정도 내고 편하게 여행하는것이 더 좋을듯 합니다. 또한 괌이나 사이판은 버스가 호텔앞에서 다니니까 굳이 혼자서 렌트카해서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2. 비상시 자유여행과 가이드
이번에 절실히 느꼈습니다. 급한일이 생기면 누군가의 도움이필요합니다. 현지에서 아이가 아프다던지 아니면 급한일이 있어서 변경할 일이 생긴다던지.
인터넷을 통해서 개인이 알아서 여행을 할경우 의사소통이 아무리 잘되도 현지에서 사는사람과는 비교할수가 없습니다.
물론 가이드 나름이겠지만 누군가를 의지할수 있다면 좀더 편안한 여행이 될것입니다.
괜히 여행사 홍보를 해드리는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지금도 인터넷을 찾아다니면서 좀더 저렴한 여행을 찾고 계시겠지만 비교해보시면 큰 차이 없습니다. 제가 사이판과 괌을 여행하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는것입니다. 옵션관광은 인터넷 업체와 약 $10가량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샌드캐슬쇼 같은경우 해보시면 자리배정에 차이가 있습니다. 사이판에서 가이드 통해서 할경우 무대바로 앞자리였습니다. 이번 괌의 경우 첨에는 샌드캐슬쇼를 안보려 했으나 아이들의 성화에 못이겨 직접 예약을 했더니 오른쪽 맨끝자리 주더라구요. 재수가 없어서인지는 몰라도 자리배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하던 여행사를 통하던 사람을 만나면 별도경비는 나갑니다. 하지만 편안 여행을 원한다면 여행사를 통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중요한건 어떤 가이드를 만나냐 하는것인데요 아직 제가 이곳은 한분만 만나봐서 잘 모르겠지만 사이판경우 상당히 좋은 인상을 주셨습니다. 나머지 분들도 큰 차이가 없겠지요?
참고로 괌 Vs 사이판 PIC는 큰차이 없습니다. 객실이나 수영장시설 기타 모든시스템이 거의 똑같아요. 아웃리거 호텔은 제가 중간에 직접가서 봤는데요 수영장은 거의 동네 목욕탕 수준입니다. 단 시내 한복판에 있어서 쇼핑하기가 좋죠. 근데 별로 살것은 없구요 하얏트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족여행은 PIC가 괜찮은것 같아요. 소세지 사서 PIC 바로 옆해변에 가면 고기가 떼로 몰려들어요. 바다와 물놀이공간이 있는곳이죠. 단점은 객실이 좀 나쁜것이지만 그럭저럭 잘만합니다.
하여간 이번여행은 여행통 덕분에 잘 다녀왔습니다. 다음에 또 갈일이 있으면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우여곡절 속에 다녀온 여행이라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으실것 같아요..^^ 너무나도 성의있게 올려주신 글 감사 드립니다. 패키지 여행을 통해 다녀오신 분들이 가이드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완전 자유여행을 선호하시는데 저희 여행통의 코디분들은 다른 여행사 가이드와는 다릅니다. 언제든지 현지에서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 주세요.. 최선을 다해 도와 드릴겁니다.
괌통 장은경 대리가 전화로 고객님 성함을 말하는데...앗 사이판 다녀오신분인데...~~했었어요...내심 걱정 많이 했어요 (전직원다...그시각 직원 모두 퇴근 안하고 있었거든요... ㅋㅋ) 잘 놀았다니 정말 다행입니다...남겨 주신글 정말 감사드리구요^^ 소중한 만남이 계속 되길~~
아이도 건강하게 잘 다녀오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전화라도 드릴까 했는데 혹시 방해가 되지는 않을까 해서요~ 좋은 글 남겨주셔서 감사하고요~항공료 추가경비가 있었지만, 나중에 좀 더 할인해서 결제해 드렸어요 ㅎㅎ 저희와의 좋은 인연 앞으로도 쭉~ 이어 나가길 바라면서~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마음 졸이게 시작한 여행 잘 다녀 오셨네요...^^
저도 괌에 다녀 왔는데 혹시 오다가다 서로 스치고 지나갔을수도...^^
저도 괌에 다녀 왔는데 반가워요.^^
처음에 아이가 아파 가슴을 쓰러 내리는 일이 있었지만 무사히 잘 다녀 오셔서 다행이네요...^^
정말 큰일날뻔하셨는데 좋은 추억만들고 돌아오신것 같아 다행이에요.. 글쓰시는 솜씨가 엄청 논리적이셔서 막 수긍되는 1인입니다. ㅎㅎ
여행 시작부터 많이 놀라셨겠네요... 그리고 비교분석도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