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stagram.com/p/B7o54RXlug6/?igshid=1wnw4xzi0m2hp
*인스타그램은 ‘yonggeun156’ 아이디.
또는 ‘맛있는 탐구생활’ 검색하면 나온답니다.
강원도 화천, 사창리 5일장 떡볶이 튀김 돈가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주인아주머니의 개인 사정으로 잠시 임시 휴업을 했다가 다시 영업한다고 해서 지난주 수요일 토요일에 찾아가 봤네요.
3, 8일 화천장은 화천장 중앙에. 5, 10일 사창리 장은 맨 끝 가장 자리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유치찬란이 (이곳 떡볶이 맛에 반해) 스토커처럼, 따라다니는 유일한 떡볶이집. 그 맛의 비밀은 인천에서 족발을 운영했던 노하우가 담긴, 씨간장 개념의 5년 숙성시킨 씨양념장에 있습니다.
요즘 떡볶이 맛과 느낌이 조금 다릅니다. 단맛과 매운맛이 좀 더 부드럽고 풍성하게 느낄 수 있었거든요. (풍성한 여러 맛이 공존하는 떡볶이.) 튀김.
김말이. 새우튀김 등 속 내용물 뿐만 아니라 튀김 옷도 예사롭지 않습니다. 튀김옷 맛에도 집중해보세요..자세한 내용은 다음 기회에 (가을에) 피드를 남기겠습니다.
단, (온기가 느껴지는) 한 번 튀긴, 갓 나온 튀김이 이곳만의 맛의 장점을 잘 표현하지만 5일장 자체가 바깥이고. 추운 겨울이다 보니 그 타이밍을 잡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두 번 튀긴 튀김은 비추. 다시 튀겨달라고 하는 것보다는 차라리 식은 튀김이 낫습니다.~~)돈가스
국내산 한 돈 등심에 계란 물 빵가루 등을 넣어 만든 돈가스. 치즈돈가스도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ps: 집안일 때문에 언제 다시 임시 휴업을 할지 모르는 곳이라서 다녀왔네요.
요즘은 주인아주머니 혼자 운영하면서 튀김과 떡볶이를 만들고 있기에 만약, 먼 곳에서 처음 방문했다면, 5일장 구경을 하면서 갓 나온 튀김이나 떡볶이 만들어지는 타이밍에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멀리서 왔으니 이왕이면, 맛의 황금 타이밍에 먹는 것이 좋을 테니까요.) 말도 안 되는 장소에서 말도 안 되는 음식을 만들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다시 피드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