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두피 대파빵
● 만두피의 마법 같은 변신으로 일주일에 6번은 음식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 [릴리 키친], #만두 #요리 #음식관리 #레시피 #맛있다 #집밥 #아시안푸드 #컴포트푸드 #
https://youtu.be/r7b71ZqLR9Y?si=G0y0twojSB5imD4Z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밀가루 없이 만두 만들기 맛이 끝내줘요 dumpling dish
https://youtu.be/B86vtZnIFP8?si=OWtsl95uQnCqpDgq
●
https://youtu.be/OCyrfheN8fE?si=GJuauqH0VyCMBQ88
●●●●●●●●●●●●●●●
만두 : 금강만두(육개장이 더 맛있다)
■ 육개장 : 금강만두 630g 195 kcal
SPICY BEEF SOUP
055 - 346 - 2076
소비자 상탐실 : 1588-1829
_ 금강만두 육개장은 만두집으로 유명한 부산 사직동의 맛집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진한 고기 국물이 일품입니다.
_ 만두집인데 육개장이 더 유명한 부산 사직동 맛집
ㆍ소양지 13% 함유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 만두 : 특 만두 요리
■ 냉동 만두 찌기 & 간장 소스
짝꿍이 만두 : 항상 냉동실에 만두를 쟁여 두었다가 배고플 때나 야식 또는 간식으로 만두를 구워 먹거나 찜기에 쪄서 먹어 보자.
요리 : 1인분 / 2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냉동김치만두 6개, 물 600ml,
간장 : 진간장 1T, 식초 0.5T, 고춧가루 0.3T, 물 1T,
▶ 만두를 찔 때 공간을 띄워주는 이유는 만두가 쪄지면서 부풀어 오르면서 만두끼리 붙기 때문이다. 살짝 공간을 둬서 올리자..
1. 냉동 김치 만두 6개(먹을 양 만큼만 준비
2. 냄비에 물 600ml를 넣은 후, 찜기를 넣고 가스불 센불에 올려 준다.
3. 찜기 위로 김이 솔솔 올라오기 시작하면 냉동 만두를 공간을 뛰워서 올려 준다.
4. 뚜껑을 덮고 만두를 쪄 주다가 뚜껑 바깥으로 김이 솔솔 나기 시작하면 가스불 중간불 상태에서 7~8분 정도 만두를 쪄
5. 시간이 경과 후, 뚜껑을 바로 열지 않고 닫은 상태에서 2~3분 정도 뜸들이기를 해주고 뚜껑을 열어 준다.
6. 맛있게 잘 쪄진 만두를 그릇에 옮겨 담으면 냉동 만두 찌는법 만두찌기 완성
7. 진간장ㆍ물 1T씩, 식초ㆍ고춧가루 0.5T를 넣고 잘 섞어준다.
8. 숟가락으로 간장 소스를 골고루 섞어주면 만두간장소스 만들기 완성
●●●●●●●●●●●●●
■ 탕수 만두 & 소스 : 탕수육
한입에 쏙 먹기 좋은 물만두. 집에 있는 자투리 채소로 직접 만들기 좋은 간단레시피,
요리 : 2인분 / 3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냉동만두 200g, 파프리카 색깔별로 1/4개씩, 양파 1/2개, 물 250ml, 진간장 4T, 설탕 2.5T, 케찹ㆍ 식초 1T씩, 전분가루 1.5T, 파슬리 조금,
Tip 전분물 :전분에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맞춰 준다.
1. 양파 1/2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2. 파프리카도 색깔별로 1/4개씩 양파와 같은 크기로 잘라
3. 전분가루 1.5T에 물 3T를 넣고 덩어리지지 않게 잘 풀어 준다.
4. 물 250ml에 간장 4T, 설탕 2.5T, 케찹 1T 넣고 바글바글 끓
5. 잘라둔 야채를 넣고 끓여주는데 숨이 너무 죽지 않게 살짝만 익혀
6. 만들어 둔 전분물을 넣은 후 걸쭉해질 때까지 더 끓여
7. 불 끄고 식초 1T를 넣어 마무리 한다.
Tip 식초의 양은 각자 입맛에 맞게 조절한다.
8. 만두는 에어프라이어에 180도에서 10분 정도 돌려 준다.
9. 튀긴 만두에 탕수육 소스를 붓는다.
●●●●●●●●●●●●●●
■ 깐풍만두
만두를 구워 매콤달콤새콤한 깐풍소스에 버무리면 감칠맛 넘치는 매운맛 깐풍만두 완성.
요리 : 2인분 / 2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물만두 20개
소스 : 청양고추ㆍ홍고추 1개씩, 양파 1/4개, 대파 1/2대, 마늘ㆍ페페론치노 3개씩, 간장ㆍ식초 2T씩, 맛술ㆍ설탕ㆍ올리고당 1T씩, 후추,
Tip 양배추를 곁들이면 깐풍만두의 매운맛이 중화되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1.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물만두의 모든면을 굴리며 바삭하게 구워 준다.
2. 바삭하게 구워진 만두는 기름을 빼며 한김 식혀 준다.
3.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반갈라 씨를 제거하여 씻은 뒤 잘게 다져 준다.
4. 양파와 대파도 잘게 다져주고, 마늘은 얇게 편으로 썬다. Tip.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페페론치노도 준비한다.
5. 간장ㆍ식초 2T씩, 맛술ㆍ설탕 1T,씩, 후추를 넣고 잘 섞어 준다. 깐풍소스 완성
6.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중약불로 대파와 마늘을 넣어 볶다가 파와 마늘향이 오르고 마늘이 살짝 노릇해지면
7. 양파를 넣고 볶다가 양파가 살짝 투명해지면 청ㆍ홍고추와 페페론치노를 넣고 살짝 볶은 후,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 바글바글 끓여 준다.
8. 수분이 살짝 남았을 때 구워둔 물만두를 넣고 수분을 날려준 후, 양념에 버무려 준다.
●●●●●●●●●●●●●●
■ 어묵요리/탕수육소스/샤인머스켓탕수소스
돼지고기탕수육, 소고기탕수육, 오징어탕수육이 아니다. 그냥 새우돌돌이어묵과 만두를 이용해서 탕수소스를 뿌려 만든 새우어묵만두탕수. 새우어묵과 만두도 튀겨 주고 거기에 탕수소스를 부어서 먹는 부먹. 취향에 따라 찍먹도 가능하지만, 바로 튀겨냈기 때문에 부먹이 더 맛있다. 고기탕수가 아니기 때문에 부먹 추천.
소스는 전혀 달지 않은 샤인머스켓과 당근, 브로콜린, 양배추만 넣어서 만든 것이고, 간장, 식초, 레몬즙, 단맛으로는 감귤청을 넣고 지나치게 달지도 시지도 않은 소스를 만들었다.
식초는 다시마식초로 부드러운 신맛 선택.
요리 : 3인분 / 3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새우어묵 540g, 고추만두 5개,
양배추ㆍ냉동어묵야채 100g씩, 샤인머스켓 20송이, 간장 3T, 굴소스 2T, 치킨스톡ㆍ다진마늘 1t씩, 다진생강 조금, 다시마식초 5T, 레몬즙 1T, 감귤청 4T, 전분물 농도에맞게,
1. 새우돌돌이어묵과 고추만두를 해동시켜 물기를 닦아 준다. 🦀찐만두는 냉동상태에서 바로 쪄도 상관없다. 단, 튀길 때는 반드시 해동시킨 후 물기를 닦아 주고 튀겨 준다.
2. 탕수소스에 들어가는 재료 준비.
샤인머스켓, 당근과 브로콜린이 들어가 있는 냉동모둠야채와 양배추를 준비한다.
샤인머스켓은 샤인머스켓이 아니고, 청포도보다 못하고, 적포도보다도 못한 단맛이 나는 의아스러운 샤인머스켓을 소스로 활용한다.
3. 소스 : 파기름에 다진마늘과 다진생강 조금 넣고 잘 볶아지면 준비한 탕수소스 재료들을 넣고 잘 볶다가 마늘과 생강향을 입혀 소스 간을 한다.
4. 양조간장, 굴소스, 다시마식초, 감귤청, 레몬즙, 치킨스톡을 넣고 한번 잘 섞어가면서 볶아
물을 넣고 팔팔 끓여 준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굴소스!! 새콤한 맛이 적다면 레몬즙이나 다시마식초를 넣는다. *없으면 그냥 식초를 사용.
*다시마식초보다 사과식초나 현미식초는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잘 조절해서 사용한다.
팔팔 끓어 오르고 제대로 간이 맞춘 다음, 전분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잘 섞어준다. *농도는 뚝뚝 떨어지는 정도면 소스 완성
5. 튀겨낸 만두와 새우어묵을 일단, 기름을 빼 준다. 기름을 뺀 새우어묵과 고추만두를 완성접시에 담는다.
9. 소스를 뿌려서 마무리를 하면 새우어묵만두탕수 완성. 새콤하면서도 단맛이 감도는 소스와 매콤한 고추만두, 새우어묵과 잘 어울리고, 초간장에 찍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새우어묵만두탕수 끝.
●●●●●●●●●●●●
■ 만두탕수 & 소스
새콤달콤한 소스를 만들어 챠르륵 붓는 만두탕 소스.
요리 : 2 인분 15분이내 아무나
재료 : 냉동만두 10개, 양파 1/4개, 오이 35g, 당근 20g, 전분 1T,
양념 : 설탕ㆍ식초 2T, 간장ㆍ케챱 1T씩,
Tip 새콤달콤한 소스의 맛있는 맛과 아는 맛의 조화는 순삭하는 맛이다.
1. 당근과 오이는 반달모양으로 자르고
양파는 네모 모양으로 자른다.
2. 냉동만두는 실온에서 살짝 해동시켜 준다.
3. 팬에 기름을 두루고 만두를 구워 낸다.
4. 물 200ml를 넣고 손질한 재료를 넣고 설탕ㆍ식초 2T씩, 간장ㆍ케챱1T씩을 넣고 보글보글 끓이다가 소스에 전분물(전분 1~2T를 넣고 잘 섞어 준다.)전분물을 넣어 준다.
5. 맛나게 구워진 만두를 접시에 담는다.
소스를 뿌려 준다.... 끝
●●●●●●●●●●●●●
■ 납작만두 & 납작비빔만두 & 대구납작만두굽는법 & 야채 비빔만두 & 양념간장
양배추 무침과 구운납작 만두를 함께 먹으면 맛이 있다. 대구에서 유명하다는 납작만두를 집에서 만든다. 비빔납작만두는 매콤한 양념으로 입맛을 확 잡아주는 맛이다. 비빔만두 양념과 소스는 취향에 맞게 조금 매콤 칼칼하게 만들면 완전 입맛을 돌게 한다. 양배추를 채 썰어 무친 다음 납작 만두와 함께 먹으면 먹을수록 빠져드는 맛에 젓가락을 놓을 수 없다.
요리 : 2인분 / 15분이내 / 아무나
재료 : 납작만두 8개, 양배추, 사과 1/2개, 당근, 루콜라, 깻잎, 청양고추, 쪽파,
양념 : 초고추장 3T, 다진마늘 0.5T, 고춧가루ㆍ통깨ㆍ매실청 1T씩,
1. 냉장고에 남아있는 재료 모두 꺼내서 샐러드처럼 무친다. 양배추와 사과의 아삭함과 달콤함 청양고추의 칼칼한 맛 루콜라와 깻잎까지 냉장고 털어서 있는 자투리 채소를 모두 꺼낸다.
2. 양배추는 채칼로 가늘게 채 썰고, 식초 1T를 넣고 물에 5분쯤 담가놓았다가 3번 정도 씻어건져 물기를 털어 낸다.
3. 볼에 다진 마늘, 고춧가루, 깨소금, 매실청, 초고추장을 넣고 잘 섞은 후 양배추와 준비한 야채들을 넣어준다. *초고추장은 넉넉하게 만들어놓고 먹고 있는데 시판용보다 직접 취향것 만든 초고추장이 더 맛있다.
6. 양념이 골고루 배이도록 살살 버무려주면 양배추 야채무침 완성
7. 납작 만두는 노릇노릇 구워 준다.
8. 접시에 납작 만두를 돌려 담고 무친 야채도 올려
9. 만두에 야채무침 올려 싸서 먹으면 간식으로 이만한 게 없다. *한겨울 추울 때 한 접시 구워놓으면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10. 납작 만두에 야채무침 넉넉히 올려 한입에 쏘옥 쫀득한 만두에 아삭한 야채가 어우러져 너무 맛있다.
11. 커피 한 잔 진하게 내려 납작 만두와 먹는 이 맛은 자주 만들어 먹고 싶은 간식이다.
●●●●●●●●●●●●●
■ 두부완자와 만두밥
냉동만두를 이용한 간편한 만두밥과 두부와 다짐육을 이용해서 두부완자를 만들어 새콤한 간장소스를 뿌려서 먹는다.
요리 : 1인분 / 15분이내 / 아무나
완자 : 두부 1/4모, 김치 2줄, 다짐육 100g, 전분 1T,
양념 : 양파 1/4개, 설탕ㆍ케챱 1T씩, 굴소스ㆍ식초 1/2T씩, 물 살짝,
만두밥 : 밥 1공기, 만두 2ps,
Tip 양념장에 새콤한 맛을 주기위해 식초를 넣고, 굴소스가 없다면 간장으로 1/2T를 대체한다.
1. 먼저 두부완자를 만든다. 재료들 넣고 버무리면 끝! 다짐육 100g, 씼은김치, 두부 1/4, 전분 1T를 넣고 잘 섞은 다음 동그랗게 두부완자 모양을 잡아 만든다.
3. 양념장 : 양파 1/4개, 설탕ㆍ케첩 1T씩, 굴소스ㆍ식초 1/2T씩과 물 살짝 넣고 잘 섞으면 새콤한 소스 완성. *두부완자와 만두밥에 새콤한 펀치다.
4. 만두 2ps랑 밥 1공기에 만들어둔 양념장 2T를 넣고 비벼 준다. 재료 준비 끝.
5. 두부완자만 구우면된다. 기름을 두르고 중약불로 구워주면 단백한 꿀맛
*프레시하게 어린잎도 조금 준비 한다.
7. 그릇에 만두밥과 두부완자를 올리고
8. 양념장을 뿌려주고 프레시한 채소를 올리면 완성
●●●●●●●●●●●●●●
■ 초간단 탕수만두 & 만두탕수육 & 이연복 탕수육 소스 & 남은 탕수육 데우기
전날에 먹다 남은 탕수육 데우기. 양이 적어서 초간단 탕수만두 만드는법까지
요리 : 4인분 / 6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오이ㆍ당근ㆍ양파ㆍ목이버섯ㆍ브로콜리ㆍ파프리카ㆍ노추or간장ㆍ식초ㆍ설탕ㆍ노두유ㆍ전분
1. 냉장고에 있는 야채들만 준비하되 색감을 맞춰 비주얼은 살린다. 때마침 냉장고에 김밥재료 남은게 있다면 딱 좋다.
2. 보관 중이던 식은 탕수육을 꺼내서 팬에 튀기듯 구워 준다. *에어프라이어는 오래 걸리고 전자레인지는 눅눅해진다.
3. 만두를 먼저 구워 건져내고, 남은 탕수육은 팬을 기울여 튀기듯 데워주는 것이 꿀팁
4. 냄비에 물 300㎖, 간장 4, 식소 6, 설탕 6T를 넣고 설탕이 충분하게 녹도록 섞어 준다.
노추(중국 간장)가 있다면 간장 2, 노추 2T를 넣고, 노추가 없다면 일반 간장으로 진한 색감을 내고 노두유 1T를 함께 넣는다.
5. 소스를 끓이기 전 준비한 야채를 넣고 전분으로 농도를 맞추면 초간단 탕수육 소스 끝!
야채를 함께 넣고 끓이거나, 야채 식감을 살리고 싶다면 끓이다가 나중에 추가한다.
6. 전분과 물은 1:2 비율로 섞어 준다.
전분이 없을 땐 감자 전분을 사용한다.
7. 거품이 올라오면 전분물을 두르고 잘 섞어주다가 적당히 걸쭉해지면 가스불을 끈다. *탕수육 소스는 이렇게나 간단하게 만들 수가 있고 만두탕수육 소스로도 가능하다.
8. 파슬리로 마무리를 한다.
●●●●●●●●●●●●●
■ #동원딤섬 #하가우 #샤오롱바오 #부추창펀 ##집에서즐기는딤섬과 딤섬간장소스 :
#동원딤섬 #하가우 #샤오롱바오 #부추창펀
#일상먹거지 #집에서즐기는딤섬
#딤섬간장소스만들기 #딤섬 #딤섬찌기 #찜통 #찜요리를 몇주전에 딤딤섬에 갔다가 왔는데, 거기에서 가지딤섬, 창펀, 그리고 샤오롱바오, 하가우를 먹었는데 그 맛이 너무 좋았다.
가지딤섬은 구할 수도 없었다. 지금은 딤섬을 검색하면 샤오롱바오와 하가우는 많이 나온다.
창펀 ... 샤오롱바오와 하가우, 부추창펀을 구입해서 찜통에 쪄 먹으면 한끼를 해결할 수 있다.
요리 : 2인분 / 30분이내 / 아무나
재료 : 샤오롱ㆍ하가우ㆍ부추창편 350g씩, 사시미간장ㆍ맛간장ㆍ두반장 2T씩, 식초 1T, 다진생강 1t,
1. 부추창펀은 만두같은 딤섬과는 다르게, 아주 야들야들하고 마치 탄력있는 풀죽과 같은 피에 각종 재료들을 넣고 쪄서 완전 부들부들한 상태에서 간장소스를 뿌려서 먹는 것이다. *홍콩에서 맛을 보면 정말 맛이 있다. 소스가 약간 달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부추창펀안에는 창펀소스가 들어간 노추인데 양념이 된 노추다.
'노추' 는 중국간장으로 색은 아주아주 강력한 짙은 갈색을 띄고 간을 보면 전혀 짜지 않고 단맛도 많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홍콩이나 중국에서 먹는 조개볶음은 색은 진하지만 간간하면서도 단맛이 도는데 바로 이 노추때문이다.
2. 새우가 주자료인 하가우와 돼지고기가 주재료인 샤오롱바오의 피는 조금 다르다. 하가우의 피는 좀더 얇고 찰진 느낌이 들어서 속재료가 훤히 보일 정도이고, 샤오롱바오는 하가우만큼의 피가 쫄깃하지는 않고 속이 비춰지지도 않는다. 그래서 서로 찌는 시간이 다르다.
3. 하가우
4. 3단 찜통 중간층에는 팔팔 끓는 물에 6분동안 쪄 주는 하가우를 서로서로 붙지 않도록 간격 조정을 해서 담는다.
5. 가장 윗단에는 부추창펀을 담는다. 부추창펀은 꼭 냉장고에서 자연해동된 상태에서 찜통에 넣어야 한다. 찌는 시간은 총 4분이다. *끓는 물에 쪄 주는 것 잊지 말기 *하가우나 샤오롱바오는 냉동상태 그대로 찜통에 넣어서 찐다.
6. 3단찜통의 가장 아랫단은 바로 샤오롱바오.육즙으로 먹는 샤오롱바오는 냉동상태 그대로 찜통에 넣고 끓는 물에 총 7분동안 쪄 준다.
7. 찌는 동안 소스를 만든다. 딤섬은 식게 되면 느끼하게 느껴진다. 그럴 때 매콤하고 짭쪼름한 두반장소스가 잘 어울린다. 두반장을 한종지에 담고, 다른 하나는(딤섬집에 가면) 간장소스에 생강채를 올린다. 생강이 없을 땐 다진생강으로 대체한다. 간장소스에는 사시미간장, 맛간장, 식초, 다진생강이 들어 간다. 사시미간장이 없으면 그냥 진간장으로 대체하거나 맛간장으로만 사용한다. 다진생강을 살짝 넣으면 생강채와 같이 먹는 향이 난다. 생강채에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한테는 살짝 속임수이기도 하다.
8. 육즙이 팡팡 터지는 샤오롱바오 완성.
아주 잘 쪄져서 뜨거운때에 바로 먹어야 진정한 샤오롱바오를 먹었다고 할 수 있겠다.
9. 하가우 : 하가우에는 큰새우가 통으로 들어가 있다. 새우와 돼지고기가 들어 있고, 부추가 들어가면 아주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주는 하가우가 된다.
10. 딤섬집에서 파는 피가 야들야들한 창펀은 기성제품으로는 만들기 어렵다.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피의 맛에다 창펀소스를 뿌려서 마무리하면 부추창펀 완성!!!
●●●●●●●●●●●●●
■ 매콤한 김치 만두 :
잘 익은 간간한 묵은지 김치를 넣고 매콤한 김치 만두를 만들면 너무나 맛이 있다.
요리 : 2시간이상 / 6인분이상 / 중급
재료 : 숙성된 김치 3쪽, 왕만두피 5통, 갈은돼지고기 · 두부 600g씩, 대파 1대, 숙주 · 삶은당면 500g씩, 청양고추 6개,
양념 : 맛술 1T, 고운소금·후추 약간씩, 고추가루ㆍ깨소금ㆍ참기름ㆍ참치액 3T씩,
1. 냄비에 물을 붓고 당면을 삶아 놓는다.
2. 팬에 갈은 돼지고기와 맛술, 고운소금 약간 넣고 센불에서 볶은 다음,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기를 빼준다.
3. 김치는 송송 다진 후,
* 면보자기에 넣고 물기를 꼭 짜 놓는다.
4. 숙주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체에 받쳐 물기를 뺀 후 다져 놓는다.
5. 삶은 당면은 다져 놓는다.
6. 손질한 재료들을 면주머니에 넣고 물기를 꼭 짜고, 두부도 물기를 꼭 짠다.
7. 대파와 청양고추는 다져 놓는다.
8. 물기짠 재료에 돼지고기, 김치, 당면, 숙주, 대파, 청양고추, 고추가루,후추, 참기름, 깨소금, 참치액을 넣고 간을 맞추면서 고루 섞어 속을 만든다.
* Tip : 참치액과 고운소금은 간을 보면서 김치 염도에 따라 조절해 준다.
9. 왕 만두피에 속을 넣고 빚어 놓는다.
10. 육수는 기호에 따라 멸치육수나 사골육수을 넣고 끓이면 맛이 더 있다.
●●●●●●●●●●●●●●●
■ 만두 1. :
집에서 삼시세끼 먹다보면 한번씩 특별한 것이 먹고 싶을 때 만두를 만들어보자.
요리 : 90분이내 / 6인분이상 / 초급
재료 : 다진돼지고기 400g, 양파·대파 1개,
부추 70g, 숙주나물 250g, 두부 1모, 당면 80g,
양념 : 국간장 3T, 계란 3개, 소금 1/2T
다진마늘 · 참기름 1T씩, 후춧가루 약간
1. 다진 돼지고기에 파 · 마늘 · 소금 · 후춧가루를 넣고 재워둔다.
2. 당면을 넣고 8분간 삶아서 그대로 물기를 빼고 식혀준다.
3. 물이 끓으면 숙주나물도 넣고 불을 끈다. 잔열로 1~2분간 나두었다가 물기를 빼고 체에 받쳐 그대로 식허 놓는다.
4. 양념재워둔 고기, 물기뺀 두부, 숙주나물,당면 ,부추, 대파 등 모든 재료에 계란 3개와 간장 2스푼, 소금 1/2T, 후춧가루 약간 넣고 섞어 간을 맟춘다.
5. 시중에 파는 만두피(왕만두피)를 사용, 또는 집에서 만든 만두피를 사용해 만두를 만든다. 몇개 쪄 먹으면 너무 맛있다.
♥♥♥♥♥♥♥
■ 만두 2. :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만두 레시피.
속이 맛있는 만두를 쪄 냉동실에 얼려 놓고 라면 삶을 때나 떡국에 한두개씩 넣는다.
*요리 : 60분이내 / 6인분이내 / 아무나
*고기 밑간 : 돼지고기 다짐육 2종이컵, 소금 1t, 후춧가루 약간. 맛술 2T, 다진마늘 1T, 다진생강 1/2t,
*만두속 : 데친 숙주 2종이컵, 삶은 당면 2줌, 잔파 6대, 두부 1/2모,
*양념 : 간장ㆍ참기를 3T, 굴소스 2T, 황설탕 1/2T, 소금 1/3T,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