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장수심법인주 인유십일 주유사
金剛藏隨心法印咒(印有十一 咒有四)
금강장수심법인주(인은 열한 개, 진언은 네 개다.)
금강수심신법인주 제사십일 단제이십삼
金剛隨心身法印咒 第四十一(丹第二十三)
수우수。종중지이하삼지。직수병상착。굴두지상절。부착중지상절。우이대지굴。
豎右手。從中指以下三指。直豎並相著。屈頭指上節。附著中指上節。又以大指屈。
압중지하절문。두지래거
押中指下節文。頭指來去
41) 금강수심신법인주(거란본은 제23이다.)
오른손을 세우고 가운뎃손가락 이하의 세 손가락을 곧게 세워 나란히 서로 붙인
다음 집게손가락의 윗마디를 구부려서 가운뎃손가락의 윗마디에 붙여라.
또 엄지손가락을 구부려 가운뎃손가락의 아랫마디 줄무늬를 누르고
집게손가락을 붙였다 떼었다 하라.
주왈
咒曰
옴 지리 지리 바저라 마라 야 계리 계라 야 사바하
唵(一) 枳唎 枳唎(二) 跋折囉 摩羅(去音)耶(三) 雞利 繫羅(去音)耶(四) 莎 訶(五)
진언은 다음과 같다.
옴 지리지리 바저라 마라야 계리 계라야 사바하(oṃ ciri ciri vajra māraya kīla kīlaya svāhā)
시법인주。약욕작대법 청수심금강。선작차인。병송차주。청좌공양。
是法印咒。若欲作大法 請隨心金剛。先作此印。幷誦此咒。請坐供養。
즉득일체금강환희。후용제법 실개유험
卽得一切金剛歡喜。後用諸法 悉皆有驗
이 법의 인과 진언은 다음과 같다. 만일 대법을 지어 수심금강을 청하려 할 때에는
먼저 이 인을 결하고 아울러 이 진언을 송하여서 청하여 불러 앉힌 다음
공양해야 한다. 그러면 곧 모든 금강이 환희할 것이며,
그 후에 모든 법에 사용하면 모두 다 효험이 있다.
금강수심척귀법인 제사십이 단제이십사 송전소심주
金剛隨心擲鬼法印 第四十二(丹第二十四 誦前小心咒)
이좌수무명지。공대지상념。향상척수。즉성척인
以左手無名指。共大指相捻。向上擲手。卽成擲印
42) 금강수심척귀법인(거란본은 제24이고, 앞의 소심주를 송한다.)
왼손의 약손가락과 엄지손가락을 함께 서로 맞잡고
손을 위로 향하여 뻗으면 곧 척인이 이루어진다.
금강수심륜법인 제사십삼 단제이십五 송전소심주
金剛隨心輪法印 第四十三(丹第二十五 誦前小心咒)
평우수장。향하마병인두상。즉성륜인
平右手掌。向下摩病人頭上。卽成輪印
43) 금강수심륜법인(거란본은 제25이고, 앞의 소심주를 송한다.)
오른쪽 손바닥을 평평히 하여 아래로 향하게 한 다음
병자의 머리 위를 문지르면 곧 윤인이 이루어진다.
금강수심삭법인 제사십사 단제이십육 송전소심주
金剛隨心槊法印 第四十四(丹第二十六 誦前小心咒)
이우수소지。직수。여삼지굴향장。이대지압상
以右手小指。直豎。餘三指屈向掌。以大指押上
44) 금강수심삭법인(거란본은 제26이고, 앞의 소심주를 송한다.)
오른손의 새끼손가락을 곧게 세우고 나머지 세 손가락을 손바닥 안으로 구부린 다음 엄지손가락으로 그 위를 눌러라.
금강수심강마법인 제사십오 단제이십칠 송전소심주
金剛隨心降魔法印 第四十五(丹第二十七 誦前小心咒)
이우수압좌수배。잉이우대지향좌소지하。좌대지향우소지상。개상하상차
以右手押左手背。仍以右大指向左小指下。左大指向右小指上。皆上下相叉
45) 금강수심항마법인(거란본은 제27이고, 앞의 소심주를 송한다.)
오른손으로 왼손의 등 쪽을 누르고 이어서 오른손의 엄지손가락을
왼손의 새끼손가락 밑으로 향하게 한 다음
왼손의 엄지손가락을 오른손 새끼손가락 위로 향하게 하여
모두 위아래로 서로 교차시킨다.
시사법인。개송전소심주。실능항복일체제마。일체대독악귀신등。
是四法印。皆誦前小心咒。悉能降伏一切諸魔。一切大毒惡鬼神等。
역능최쇄 백천만억 야차 나찰。급행병귀。병제외도 노도차등。개실퇴산。
亦能摧碎 百千萬億 野叉 羅刹。及行病鬼。幷諸外道 勞度叉等。皆悉退散。
약유병자。이인작법 송주인병 즉당제차
若有病者。以印作法 誦咒印病 卽當除差
이 네 개의 인법에는 모두 앞의 소심주를 송하라.
모두 능히 모든 악마와 매우 독하고 악한 귀신 등을 항복시킬 수 있고
또한 능히 백천 만억의 야차와 나찰과 질병을 일으키는 귀신들을
깨뜨려 부술 수 있으며 아울러 노도차 등의 모든 외도들을 다 흩어서
도망가게 할 수 있다.
만일 병자가 있을 때 이 인을 결하여 작법하고 진언을 송하여서
병자에게 인하면, 곧 낫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