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이라고 말하긴 그렇네요...
우선... 짚에과 다른차를 비교하신것에 대한 말슴을 드리고 싶네요..
가격에 비해서.. 달린거 무지하게 없고... 내부도 불편하고 기름만 디럽게 먹는 다고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주변 잘나가는 중형차.. 이에프 또는 옵티마 매그너스 삼성의 누구시길래 등등 차량은 5인승이며 저희 이노보다 싸면서 3명이다 더 탈수 있죠..
넓은 실내 공간과.. 조용하고 뛰어난 승차감... 거기에.. 이노보다 더 싼데 두 불구하구 씨디오디오의 좋은 소리..
반면.. 이노.. 가격은 1천 5백만원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30센티 자대구 쑤시면 그냥 열리는 문짝... 어거지 2단 오디로..
허접한.. 실내공간... 엔진소리때문에 들리지 않는 오디오...
글구.. 이정도 가격이면... 중형차에 에어백에 오토미션은 기본인데..
걸 계산해보면.. 안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여..
저희 차보다 약간비싼 드라제 엑스지 있죠?
그건 실내가 죽입니다.. 9인승의 경우.. 9명이나 탈수 있구여.. 뒤에 에어컨 따로 나오구여... 씨트에 물을 쏟아두 적셔지지가 않죠.. 코팅되서. 걸레로 닦으면 깜쪽같구요.. 문짝에 달린 맵포켓..에 1.5리터 펫트병두 들어가구여 운전석 조수석뒤에 씨트백포켓두 달려있죠.. 글구 오토 기본이구요 씨디 오디오에 에어백두 기본장창되어잇는데 1천 7백만원대면 살수 있죠 뭐 여러가지 좋은게 이만 저만이 아닙니다.. 거기서 만약에 마이너스 옵션이었다면 에어백 뺴고 오토미션 빼고 씨디 오디오 빼고.. 적당이 몇개 제외 시키면 이노보다 약간 가격이 싸지구요..
그래두 그차는 엘피지라 조용하구 2천 7백씨씨에 150마력이나 나오고..
편안하게 탈수 있는 차라는건 당연한 겁니다...
근데두 이노 그리고 모든 짚차가 가격에비해 후진 이유는... 후지다고 말할게 아니라... 말그대루 짚차라 그래요..
일반차량처럼 약한 허접한 바디에.. 무지하게 껍데기 붙인차량이 아닌
짚은 하체 자체가 강하게 만들어져있죠... 강철프레임 거기에... 껍대기를 올린게 짚차입니다... 두둘겨 박아도.. 겁대기는 부서져도.... 하체는 그대로 유지되어 있는... 강철구조.... 튼튼하고..
어디든 갈수 있으며.. 또한 트란스퍼케이스가 있어서 4륜으로 주행할수 있구요... 짚의 가격은 거의 차체에 붙어있지요... 편의 시설이나..
기타등등을 일반 승용이나.. 다른 디젤 승합에 맞출라면..
아마도 5백만원 추가 시켜서 2천만원대에 팔아먹어야 할껍니다..
차체 이외에는 허접한점이 많기 때문에... 그걸 감수하고 타셔야 한다고 말씀 드리고 싶네요... 절대 비싼게 아닙니다....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만약 싼타페의 정숙한 실내와... 조용한 엔진을 짚차와 비교하신다면.. 또 잘못된거구요.. 싼타페는 짚차가 아니고...말그대루 퓨전(융합)카죠..
승용차 + 짚차의조화...죠..보기에는 짚차 같지만.. 짚차 아닙니다
물론 산타페 4륜구동두 잇죠 2천만원 약간 넘구요.. 4륜이라고 꼭짚차가 아니구요.... 구조가 다르죠.. 비슷하게 만들긴했지만.. 현제.. 랠리에 참가중인 베르나 랠리카투 4륜입니다.. 그렇다구해서 짚차라고 부르는게 아니듯이... 암턴
또 디젤엔진두 있어여.. 2.0 초고압 직분사식 승용형 디젤엔진인데요..
소음은 가솔린과 2데시벨 차이나구요 진짜 조용 진동두 거의 없구... 저희 2.5디젤엔진부다 5백씨씨 뒤짐에도 불구하고 20마력이 더 높죠.. 것두 말그대로 승용형 디젤엔진입니다.....
화물차에 달아서.. 힘을 뽑을수 잇는 엔진이 아니구요
강철로된 하중이 많이 나가는 저희 이노와 같은 짚차를 움직이는 그런 엔진두 아니구요...
그걸 빼면 좋은게 이만저만이 아닐껍니다..
제가 답변내용을 이상하게 적은거 같지만.. 이 글을 쓴이유는
짚차의 특성은 따로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어 끄적였습니다..
최대한 잡소리나는건 잡으시구요.. 조용한걸 원하신다면 방음을 하셔야 할텐데.. 그렇다고 레간자가 되는건 아니라는걸 명심하시구요..
조용한 실내와 승차감을 위해서 튜닝해두.. 짚차는 짚차라는거.. 도저히 짚차 못타겠다라고 말나오지 않는 이상은 적응 하세여..
아님.. 차체가 무거운 짚차 바디 구조랑다른... 일반 가벼운 바디 구조로된 차량을 선택하셔야 할것 같네여...
거럼 이만...
--------------------- [원본 메세지] ---------------------
몇일전 저희 교회에서 스타렉스를 새로 뽑아 제가 몇번 몰고
다녔는데요...
이노랑 승차감이 무지 차이가 나더군요...
실내도 조용하구...
솔직히 저속에서나 고속에서나 무지 차이를 느낍니다.
이노는 실내에서 엔진소리가 무지 크게 들리는데 반해
스타는 걍 소형승용차 정도의 소리밖엔 안들리네요...
차이가 뭔지 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노 소음을 줄일려면 방음 밖엔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