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두득두(種豆得豆) ”
종두득두(種豆得豆)란 말은? “콩 심은데 콩 난다”는 말입니다. 좋은 것을 얻고자 하면 좋은 씨를 심어야 합니다.
나쁜 것을 심어 놓고 좋은 것을 기대하면, 그것은 그 사람의 착각이나 욕심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은 심을 때입니다. 좋은 것을 심어야 좋은 것이 납니다. 나쁜 것을 심으면 나쁜 것을 거둡니다. 울며 씨를
뿌리게 될찌라도 좋은 것을 심어 놓아야 좋은 것을 거두는 것입니다. 오늘은 심고 거두는 법칙을 가지고
은혜받겠습니다.
먼저. 우리가 하는 '입술의 말'도 심은 대로 거두는 것입니다.
1) 가장 중요한 것은 입술의 말도 심는 것이고 그 열매를 거두는 것입니다.
2)하나님의 그 말씀이 창조적인 능력이 있는 것처럼 우리 말속에는 창조적인 능력이 있는 것입니다.
3)그 다음, “물질세계에서도 심은 것이 있어야 거두는 것”입니다.
그 다음, “물질세계에서도 심은 것이 있어야 거두는 것”입니다.
우리는 물질세계에서 심고 거두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땅을 개간해서 길거리 땅, 자갈 땅, 가시밭 이런 것을 옥토로
만들어서 씨앗을 뿌려 놓으면 30배, 60배, 100배로 거둔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콩을 심었는데 팥이 나고
팥을 심었는데 조가 났다. 그런 말은 있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 다음, “정신적, 도덕적 생활에서도 잘 심어야” 잘 거두는 것입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윤리와 도덕적으로 잘못 심어 놓으면 반드시 시련과 고난과 괴로움으로 거두게 되는 것입니다.
도덕적으로 잘못 심어 놓고 난 다음에 행복과 기쁨을 거둘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그 다음에, 우리는 “영적으로도 잘 심어야” 잘 거두는 것입니다.
‘네 앞에 다른 신을 두지 말라’, ‘우상에 절하지 말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우리가 다른 신을 섬기고 우상에 절하고 난 다음에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생각하면 큰 오해인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우상에 절하는 것이 죄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성경에 죄라면 죄인 것입니다. 천하 인간에게 구원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주신 적이 없다고 말한 것입니다.
심고 거두는 법칙은 물질적 세계에서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영적인 세계에서도 똑같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지난날 심은
것을 오늘 거두고 있으며, 오늘 이 시간에 그 사람의 말을 들어 보면 그 사람의 무게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심는 것을 내일에 거두게 되는 것입니다. 말이 곧 그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