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덴트하우스인천점 네이버블로그
오늘은 덴트복원 보험처리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의 자동차보험처리는
판금도색에 대한 보험처리로 자동차 선진국의 시스템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써비스센타나 정비공장의 경우 AOS 프로그램으로
자체적으로 견적서를 만들어 보험사에 제출하면
보험사에서는 일부 숫자만 조금씩 낮추어 금액을 사정하는 방식입니다.
더 받으려는 업체와 덜 주려는 보험사간에
항상 숫자싸움을 하고 있는겁니다.
판금도색을 하지 않는 덴트복원의 경우
아무리 좋은 기술을 가지고 보험사와 이바구를 하려해도
정말 단순무식하게 판금에 대한 공임과 도색에 대한 공임을
들먹이며 말도 안되는 금액을 제시합니다.
현재 시행되고 있는 AOS 프로그램이 자리잡는데도 꽤나 오랜시간이
걸렸는데 덴트복원이 정확한 견적으로 보험처리가 되는데는
아직도 갈길이 멀다고 봅니다.
결국 보험사는 실력없고 만만한 업체들의 견적으로 표본삼아
최저가의 공임을 산출해서 프로그램화 시킬것이고
그것으로 표준화 시키면 업체는 따라가는 구조입니다만
그렇다고 퀄리티 떨어지는 작업을 할수는 없습니다.
갑과 을의 형태로 가느냐
자체적으로 방법을 찾아가느냐는
기술자 본인들이 알아서 해야 합니다.
그렇던 말던 이번 작업은 차주분의 요구에 의한 덴트복원
대물 자동차보험처리 입니다.
찌그러진것 -> 도색없이 펴주세요.
유리막코팅 -> 보증수리 해주세요.
이게 차주분의 요구사항입니다.
써비스센타나 정비공장, 야메도색집을 갔다면
도색없이 펴주세요라는 차주분의 요구사항을 들어줄수가 없습니다.
작업은
덴트복원으로 펴고, 폴리싱으로 스크래치 제거하고,
탈지후 유리막코팅 시공입니다.
당연히 공정사진들 다 남겨야 되고
보험사에 판금도색에 준하는 견적서를 올리면 됩니다
멀리 충남 천안에서 인천까지 오셨스니다.
천안에 여러 샵에 덴트복원 문의를 했지만
어렵다, 구멍뚫어야 작업가능하다 혹은 판금도색
이런 답변들만 들으시고 검색을 하다 저랑 인연이 닿았네요.
차가 입고 되었습니다.
#신형쏘렌토 입니다.
#쏘렌토mq4
단순한 각라인에 생긴 #인천덴트 입니다.
출고한지 한달도 안된 차량이라 도색하기 싫고
덴트복원을 위해 차에 구멍을 뚫기도 싫고
일반적인 문콕의 형태라기보다는
도어하단의 각진곳에 폭 찍힌 데미지입니다.
이런경우 차주분이 전화오면 대부분 이렇게 말합니다.
문에 살짝 조금 들어갔는데 얼마죠?
차주님들께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인천문콕 을 복원하기 위해
어느정도까지 작업이 행해지는지 이후 내용을 끝까지 봐주세요.
왜 충남천안에서 인천까지 오셨는지 보시면 알게 됩니다.
이번 문콕의 특징은
공구진입의 어려움이 있는 도어하단 이라는점과 각진곳 이라는 것
하단부다보니 공구진입이 어렵거나 안될 수도 있고
글루덴트로 시공시 작업시간이 덴트공구를 이용해서 시공때보다 훨씬 오래걸린다는 점이
덴트비용 결정에 반영되는 요소 입니다.
금액을 올리기위해서 하는 말이 아니라
이런경우라면 일반적인 문콕견적과 동일하게 작업하기는 어렵습니다.
난이도가 높아진다는 것은 시간소요가 더 된다는것 입니다.
작업자와 충분히 협의후 작업을 하던 말던 결정해야됩니다.
덴트가격, 문콕비용은 판금도색이나
교환보다 저렴하면서
비교도 안될 메리트를 가지고 있죠.
내부에 실리콘접합부분인지 요상한 변형이 계속 오네요.
처음부터 끝까지 글루덴트로 시공이 가능하기도 하지만
이번경우는 공구를 넣는 쪽이 글루덴트보다 시간이 훨씬 덜 걸리고
퀄리티 역시 더 높을 듯 하여 공구 진입을 시키기 위해 아래 작업들을 진행했습니다.
물론 차주님께는 하나하나 작업을 하기전에 예상되는 진행절차를 다 설명 드렸습니다.
보시다시피 #차찌그러짐 위치가 임팩트보강빔 안쪽입니다.
예상대로 실리콘 접합부 맞습니다.
더군다나 각진곳 위쪽은 움푹들어간 형태라 창문쪽으로 공구진입을 시키면
덴트위치까지 공구가 도달하기 어렵고 도달한다해도 운영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도어트림과 유리를 탈거한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차주님들께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저 작은 문콕 하나 때문에
판금도색이 싫고 구멍을 뚫고 작업하기 싫어
이 차주님께서는 2시간을 넘게 운전해 오셨고
작업자는 도어내부트림과 유리를 탈거해야 하는 작업 공정을 거칩니다.
만약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서 가해자에게 몇만원을 받았다면?????
피해를 당하고 내 돈까지 더 써야하는 어이없는 상황이 발생됩니다.
섣부른 합의보단 전문가에게 조언을 구하고 애매모호하다 싶으면
보험처리를 받으세요.
덴트 포인트를 정확히 리프팅해주고
예쁘게 내려주면 그렇게 보기싫고 안타깝게했던 #인천덴트 는 사라지고 아름답게 복원이 완료됩니다.
이후 유리막코팅 보증수리까지 진행하면
모든 작업공정이 끝나게 됩니다.
유리막코팅보증수리 시 동일한 케미컬이 없다면 상위등급의 코팅제로 진행해 드립니다.
저는 저렴한 낮은 등급의 케미컬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덴트복원 작업의 가장 큰 장점은
본칠유지 라고 계속 반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메리트 역시 어마어마하죠.
주변에 수입차량 서비스쎈타가 있다고 했을때
내돈주고 내가 수리한다면 써비스쎈타 잘 안가죠.
그런데
가해차량이 있고 피해를 당했다면 서비스쎈타 직행합니다.
그때는 견적이 싸고 비싸고는 의미가 없습니다.
그냥 비싸도 젤 잘하는데서 수리하면 된다 라는 식입니다.
하지만
그 수리방법이 모두가 옳은것은 아닙니다.
대물보상을 받는 경우라도 -> 본칠은 중요하죠.
자동차도장은 본칠을 따라갈 보수도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본칠이 왜 좋은지는 앞선글들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작업자가 가장 흐뭇할때 입니다.
본칠을 그대로 살려서 보험처리를 받는 덴트복원 보험처리와
기존칠을 벗기고, 용접기로 당겨내고, 퍼티바르고
태생이 다른 페인트로 도색을 하는 보험처리 중에서
차주분은 어떤것을 선택하실까요?
보수도장 보험처리를 하는것을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도장을 해야만 하는 보험처리도 많이 해드리고 있지만
굳이 도장없이도 잘 복원되는 (정확하게 말하면 최고로 복원률이 좋은)
덴트복원이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와의 기싸움을 당분간 계속되겠지만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건 아니죠.
자동차문콕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010-5338-7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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