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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미두수 강의 ==
鬥數的星曜性質及星性的記憶法 두수의 성요(별)성질과 성성기억법
鬥數最基本的學習在於星曜性質的瞭解,此部份坊間作品十分多,
目前鬥數的著作五成以上是討論星曜性質,但是如何去記憶,
如何去理解,最後達到內化的程度,則可惜目前坊間之書籍尚難達到此目的,
故筆者願在此再費一番功夫,以便使學者有個通盤的思想理路,不至於久陷迷惘之中。
當然,在論述星曜性質前需要對鬥數的星曜有一些基本的概念才行。
투수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학습은 성요(빛나는 별)의 성질의 이해에 있으며, 이 부분 방벽사이 작품은 매우 많고,
목전 투수의 저작은 50 % 이상은 성요 성질을 토론하지만, 어디서 기억하는 방법으로,
만일 어디서 이해하면, 마침내 내면 화의 정도에 도달하면, 목전 시장의 서적은 여전히 이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워, 유감입니다.
따라서 저자는 학자들이 포괄적인 사상적 경로를 갖고 오랫동안 혼란스럽지 않도록 여기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일 의향이 있습니다.
一、實際有用的星曜有多少? 1.실제 유용한 성요(빛별)는 다소가 있는가?.
鬥數中主要分南北斗,紫微、天機、太陽、武曲、天同、廉貞、
天府、太陰、貪狼、巨門、天相、天梁、七殺、破軍,一共十四主星;
투수에서 주요히 남북두로 나누는데, 자미,천기,태양,무곡,천동,염정,천부,
태음, 탐랑,거문, 천상, 천량,칠살, 파군, 하나로 총 14 주성이다;
另有六吉星:文昌、文曲、左輔、右弼、天魁、天鉞;
以及六煞星:火星、鈴星、地劫、地空、擎羊、陀羅。
그리고 6 길조성이 있다 ; 문창,문곡, 좌보, 우필, 천괴, 천월 이다.
그리고 또6 살성이다; 화성, 영성,지겁,지공, 경양, 타라 이다
另外就是些助星:祿存、天馬、天哭天虛、紅鸞天喜、天刑、天姚、咸池、華蓋、孤辰、寡宿……等。
그외것은 보조성이다 ; 녹존,천마,천곡천허, 홍란천희, 천형, 천도, 함지,화개, 고진, 과숙등 이다.
實際上需要外加四化星:化祿、化權、化科、化忌。
실제는 수요 외에 4화성을 더한다 ; 화록,화권,화과,화기 이다.
* 십간4화성 = 化祿 化權 化科 化忌
갑 甲生= 염정 파군 무곡 태양 염.파.무.일
을 乙生= 천기 천양 자미 태음 기.량.자.월
병 丙生= 천동 천기 문창 염정 동.기.창.염
정 丁生= 태음 천동 천기 거문 월.동.기.거
무 戊生= 탐랑 태음 우필 천기 탐.월.우.기
기 己生= 무곡 탐랑 천양 문곡 무.탐.양.곡
경 庚生= 태양 무곡 천동 천상 일.무.동.상
신 辛생= 거문 태양 문곡 문창 거.일.곡.창
임 任生= 천양 자미 천부 무곡 양.자.부.무
계 癸生= 파군 거문 태음 탐랑 파.거.월.랑
록은 속토<土>이다...단맛이고...즐겁고...좋아서 웃는 모습
권은 속목<木>이다 ...신맛이다...주변을 살피고..심각하게 주변을 살피는 눈빛
과는 속수<水>이다 ...짠맛이다....음식맛이 돈다 ..기대감에 흡족해하는모습
기는 속 수<水>이다...쓰면서 짜다...후회 막급이다..불쾌감에 침을 뱉는모습
록권과기가 모두소용이 없는 궁이있읍니다 그래서 복잡하면서도 허당인 경우가 너무나 많다
大致而言:
主星十四加上六吉六煞,四化、祿存、天馬等,
說實在,
大約三十多顆左右,且天馬以下之星要隨主星而動,
有無判定吉凶上差異不大,
所以學者可以自由選擇所需之星曜,多少並不是很必要。
대략적으로 말하면 :
주성 14는 위 6길 6살, 4화, 록존, 천마등을 더하고,
사실 존재하는 말은,
대략 30이상 과(낟알) 정도이며, 그것(보조성) 천마 이하의 별은 주성에 따르며 동하는데,
길흉을 판정하는 데 차이가 거의 없으므로,
배움은 원하는 별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다소는 필요 없습니다.
二、星曜排列的規則 2. 성요(별) 배열의 규칙
鬥數設計時,星曜間具有某些規則,不是任意安排,
例如:
紫微星旁就一定要是天機星,紫微星在命宮,
則財帛宮一定是武曲星,事業宮一定是廉貞星;
而天府星在命宮,則事業宮一定是天相,
遷移宮一定有七殺星,且夫妻宮一定有破軍星。
투수를 설계 할 때, 성요 사이에 갖춘 어느 규칙이 있고, 임의로 안배는 없는데,
예를 들어
자미성의 옆에는 1정함은 천기성이며, 자미성은 명궁이 있은즉,
재백궁은 1정함은 무곡성이며, 사업궁은 1정한 염정성이다 ;
그래서 천부성은 명궁에 있고 즉, 사업궁은 1정한 천상이며,
천이궁은 1정한 7살 별이 있으며, 그것이 부부 궁은 1정한 파군성이 있다.
就因為這些排列的設計,導致鬥數的星曜實際上是星群系列:
紫微、武曲、廉貞、天府、天相為一組,
貪狼、七殺、破軍為一組,
天機、天同、太陰、天梁為一組,
太陽、巨門為一組,
這其中第一組和第二組很容易彼此同宮或會照,
而後兩組則也有彼此會照的情形。
이러한 배열의 설계로 인해 투수로 이어지는 별은 실제로 일련의 별자리입니다 :
자미, 무곡, 염정, 천부, 천상은 1조가 되고,
탐랑, 7살, 파군으로 1조가 되고,,
Tianji, Tiantong, Taiyin, 천량은 1그룹이 되며,
태양, 거문은 1그룹이 되고,
이는 그중 1그룹과 2그룹은 매우 쉽게 같은 궁이거나 모여 빛나며,
후 2그룹도 그들이 모여 빛나는 정형입니다.
이것은 수학적 기교에서 해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這可由數學技巧上來解釋,
因為若以命宮設計為一,
兄弟宮為二時,則紫微居命宮為一,
武曲星在五為財帛宮,
廉貞星在九為事業宮,
而天機星在兄弟宮為二,
太陽星在子女宮為四,
天同在疾厄宮為六。
이런 수학적 기교의 해석은
원인이 명궁설계라면, 하나가 되고,
형제 궁이 2시가되면 자미가 거하는 명궁은 1이된다.
무곡성은 5가 있어 재백궁이 됩니다.
염정성은 9가 있어 사업궁이되며,
천기성은 형제궁으로 2가 되며,
태양성은 자녀궁에 있어 4가 되고,
천동은 질액궁에 있어 6이 된다.
天府星的位置因為隨紫微星而變,其所出現的位置只會在一、三、五、七、九、十一等宮之一。
천부성의 위치는 자미성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그 출현한 위치는 오직 1,3,5,7,9,11 등 궁의 1에 있다.
因此天府星為一星, 따라서 천부성은 1 성이 되고,
天相星為九, 천상성은 9,
破軍星為三, 파군성은 3,
貪狼星是十一, 탐랑성은 11성,
太陰星是十二, 태음성은 12성,
巨門星則為十, 거문성은 즉 10이 되고,
天梁星則是在八, 천량성은 8성에 있으며,
因此奇數同奇數才有會照的可能, 홀수와 홀수는 모여 빛나는 가능성이 있으며
偶數則和偶數會照, 짝수는 짝수와 모여 빛나는데,
這即是星曜基本星群分開的原因。 이는 즉 성요 기본성 무리가 나누어 여는 원인입니다.
這道理盼學者瞭解分辨之。 이 진리를 이해하고 분별하기를 바랍니다.
* 북두칠성은 도교, 밀교, 유교, 점성술에서 매우 중요시하여 별마다 각각 다른 이름을 붙였다.
도교에서는 북두칠성을 자미대제라고 부르며 별들의 지배자로 봤다.
밀교에서는 북두칠성에 별 9개가 있다고 하며, 국자를 만드는 국자 머리부터 순서대로 탐랑성, 거문성, 녹존성, 문곡성, 염정성, 무곡성, 외보성, 내필성, 파군성이라고 하여 이들이 인간의 수명과 길흉을 쥐고 있다고 여겼다.
유교에서는 천추성, 천선성, 천기성, 천권성, 옥형성, 개양성, 요광성이라고 하여 하늘의 별자리의 위치와 궤도를 바로잡는다고 여겼다.
점성술에서는 정성, 법성, 영성, 벌성, 살성, 위성, 응성으로 부르고 각자 오행과 중국 전국 7웅에 대응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이 외에 고대 동양인들의 관념에서 가장 높은 북쪽 하늘의 중심에 위치한다는 점 때문에 태일성(태을성)과 동일하게 여겨지기도 했다.
물론 정확히 말하자면 태을성과 북두칠성은 다르다. 북두칠성은 태을성보다 하위의 별자리로 여겨졌기 때문. 그러나 지구의 세차운동 탓에, 초기 동양 천문학에서 태을성으로 칭했던 북극성이 지구에서 보기에 북극에 있지 않고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밝혀지면서 이에 대한 논쟁이 벌어졌는데, 결국에는 그냥 북두칠성을 그러놓고 태을성은 관념적인 별로 대충 넘어가는 식으로 천문학이 흘러가기 시작하면서부터 종교에도 영향을 주게 되었다.
三、強弱的問題 3. 강약의 문제
星曜特性中有一個非常重要的觀念:
那就是強或弱的問題。
鬥數推測時,強弱的問題特別重要,鬥數古傳說法一直強調此種觀念的重要,
但今日學者多覺得玄虛難以掌握而放棄,其實這主要有幾個原則決定。
성요의 특성에는 유일하게 매우 중요한 개념이 있다 :
그것은 강하거나 약함의 문제입니다.
자미두수 추측시는, 강약의 문제가 특히 중요하며 투수의 옛전설법은 항상 이 개념의 중요성을 강조했지만
오늘날 학자는 수수께끼를 파악하고 포기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며, 실제로 이것은 주요 몇가지 원칙의 결정한다.
(一)大星越多會照越強: (1) 큰 별이 많을수록 조명이 강해집니다.
星曜越多會照,
例如紫微七殺居亥宮,三方會照天府、武曲、貪狼、廉貞、破軍等星,
氣勢上自然比空宮─內無主星者為強。
例如同樣紫微七殺在亥,而命宮在子宮即為一例。
命宮強者表示主見強,
遇事有主張,不是會隨波逐流者,
不會有「人在江湖身不由己」的感覺。
命宮強者較能主控、掌握自己。
성요가 많을수록 모여 빛나는데,
예를 들어 자미 7살이 해궁에 거하면, 3방은 천부,무곡,탐랑,염정,파군등 별이 모여 빛나며,
기세는 자연히 공궁에 비해 안에 없는 주별이 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같은 자미7살이 해에 있으면, 명궁은 자궁에 있은 즉 1이 되는 예가 된다.
명궁에서 강한 것은 주로 강한 것을 보는 표시이고,
일을 만나면 주장이 있으며, 흐름에 따라 갈 사람이 아니며,
"사람들은 강호에서 무의식적이다"라는 느낌을 갖지 않을 것입니다.
명궁에서 강한 사람은 자신을 더 잘 통제하고 자기를 장악할 수 있습니다.
(二)格局形成者較強: (2) 격국을 형성하는 것은 비교적 강합니다.
格局之發生有如化學反應,
星曜間的排列其實只是物理反應,
化學反應產生的效果遠大於物理反應,
所以格局有發動者較強─但須注意,格局的發動以四化星引動者最為有效。
격국의 발생은 화학 반응과 같고,
별 사이의 배열은 실제로 물리적 반응일 뿐이며,
화학 반응의 생산 효과는 물리적 반응보다 훨씬 멀고 크므로,
격국은 발동이 있으면,더 강하지만 주의가 필요하고, 격국의 4화성인동에서 발동이면, 가장 효과가 된다.
例如:
武曲火星為寡宿,若不逢武曲化忌,則其寡宿之性不顯著;
巨門火星擎羊三星會照,不逢化忌則主說話有力,
敢言,常為眾人的意見領袖,但巨門一化忌,則立刻轉變成說話尖酸刻薄,
每天疑神疑鬼,不信任別人,愛挑毛病,到處看人不順眼,
罵起人來如罵小孩,不過癮不停……。
예를 들어:
무곡화성은 과숙이 되며, 만약 무곡을 만나 화기가 아니라면 그 과숙의 성질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거문 화성 청양 삼성이 빛날 것이고, 화기를 만나지 않으면 주가 유력하게 말할 것입니다.
감히, 사람들의 오피니언 리더를 위해 말하지만, 거문이 화기로 바뀌면 씁쓸하고 비열한 말로 바뀌고,
매일 의심 신과 의심 귀신이고, 다른 사람을 불신하고, 결점을 찾는 것을 좋아하고, 모든 사람을 불쾌하게 보고,
아이들을 꾸짖듯이 사람들을 꾸짖지만 중독은 멈추지 않습니다...
(三)廟旺利陷表之作用: (3) 묘왕 리함 표의 작용:
至今日,廟旺利陷表的規則到底是什麼?
似乎未有人能完全解釋。
오늘날까지 묘왕리함표의 규칙 모두는 무엇입니까?
아무도 그것을 완전히 설명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성요의 [묘왕리함]으로는 사실 성요의 [길흉]을 결정하기에는 부족하며,
[묘왕리함]은 결코 성요의 [밝기]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당연히 다른 의미도 있다는 것이다.
[묘]는 성요가 가장 역량이 있는 차원이 아니라, 가장 잘 사람들을 설복시키고, 사람들이 저절로 탄복해서 따르게 하는 차원이다.
[왕]은 성요의 역량은 묘보다 크고, 가장 실질적인 작용이 있으며, 자아를 가장 잘 표현하는 차원이다.
[리]는 성요가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은 차원으로서, 가장 평범한 차원이며, 이는 성요의 강도가 [왕]과 [함] 사이에 있는 것이다
[함]은 성요가 암담하고 빛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곤경한 지경에 처한 차원으로, 표현이 양극화되어 드러난다.
[묘]의 성요라고 반드시 [길]하지는 않고, [함]의 성요 역시 항상 [흉]한 것은 아니다.
有人主張是所謂陰陽五行生克的作用,
例如說:
紫微星屬土,在午宮,因為午宮屬火,
五行規則中火生土,因此紫微星在午宮為入廟;
但是不符合這種規則的情形也不少,所以改革派對於廟旺利陷表並不相信,
極端者如了無居士則聲稱:
星曜間之排列只有互相會照作用,全然不提星曜間的強弱。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소위 음양 오행의 작용이라고 주장합니다.
예를 들어:
자미성은 토에 속한것은, 오의 궁에 있고, 오궁은 화에 속하기 때문이며,
오행 규칙에서 화생토이며, 이는 자미성이 오궁에서 입묘(사원)가 되기 때문이다 ;
그러나 이런 규칙의 정형이 부합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므로, 개혁파들은 묘왕리함표에 대해 서로 믿지 않는다.
극단은 평신도가 아닌 사람들과 같다 ;
성요 사이의 배열이 서로에게 모여 빛내는 작용이지만, 완전히 성요 사이의 강약을 언급하지 않는다.
但是古傳派如紫雲者則一直強調廟旺利陷之作用,
因為這樣才能解釋各種排列間的互相差異。
그러나 고전파는 자운과 같으면 항상 묘왕리함의 작용을 강조하는데,
이유는 다양한 배치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學者可以自己思考。 배움은 스스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廟旺利陷表是將各種星曜的強弱表列的一種表,
廟旺表示星曜亮度最大、最強,優點可以充分表現,
而落陷則是指星曜亮度全無,優點無法表現,缺點經常外現。
묘왕 리함 테이블은 다양한 별의 강점과 약점을 나열한 일종의 표이며,
묘왕리함 표시는 성요의 밝기가 가장 크고 가장 강하며 장점을 완전히 표현할 수 있으며,
낙함이면 가을은 성요의 밝기가 완전히 부재하고, 장점을 표현할 수 없으며 단점이 종종 드러납니다.
另外以筆者的瞭解:
「廟」意指崇高之意,表現的是外來的特質,因此其星曜的特徵足以令人感受到。
「陷」的意思是凹下的區域,代表的是低下、陰暗、不光明或是說上不了臺面,
那也就是說陷是被迫容納外來的東西,或是主動吸取外在事物,
因此落陷與自我的意思相近,亦即是容易事情放在心中不願表白有關。
그외 저자의 이해입니다 ;
"묘(사당)"는 숭고함을 의미하며, 표현은 외래의 특질이고, 이 그성요의 특징은 사람들이 느끼기에 충분한 이유입니다.
'함(갇힌다)' 의사는 오목한 영역이고, 대표는 낮고, 어둡고, 밝지 않거나, 도달할 수 없는 것을 말하는데,
즉, 함의 말은 외부의 것을 수용하도록 강요받거나, 외부의 사물을 주로 동하여 흡수하는 것인데,
이유는 낙함과 자아의 의미와 비슷하기 때문이고, 또 사정을 막기 용이한것은 심중에서 표백유관을 불원한다.
盼學者領悟,廟堂之上,只高談上得了臺面的事,至少是大事。
나는 학자들이, 묘당 위에서, 식탁 위 일들 중, 적어도 큰일들만 이야기한다는 것을 이해하기 바랍니다.
四、星曜與宮位間之作用 4, 성요(별)과 궁위 사이의 작용
古傳的鬥數對於星曜的特性,常會有強調特別適合於某些宮位,其在古書上的例子如:
天機為兄弟主,廉貞為官祿主,太陰為財帛主,武曲為財帛主,天府為財帛田宅主等。
고전의 투수는 성요에 대한 특성은, 종종 강조되며, 고대 책의 예와 같이 특정 주택에 특히 적합합니다;
천기는 형제가 되어 주이며, 염정은 관록으로 주, 태음은 재백이 주, 무곡은 재백이 주, 천부는 재백 전택이 주 등이다.
其實這是指說此星曜之特質易於此宮發揮,
如:
天機代表和善,在兄弟宮主兄弟間之感情融洽相處;
廉貞主認真盡責,忠心不二,在事業宮上則是對事業全力以赴……。
因為星曜特性符合宮位的特徵,因此其作用比較大。
사실, 이것은 이 별의 특성이 이 궁에서 발휘하기 쉽다는 것을 가리킵니다.
이를테면:
천기는 친절을 대표하며 형제궁에서 주는 형제 사이의 감정이 서로융합하는 곳입니다.
염정은 주로 진정 인정하고 책임을 다하며, 충 심이 둘이 아닌, 사업전에서는 대 사업을 위한 최선의 괘입니다...
별의 특성이 궁위의 특성에 적합하기 때문이며, 그 작용이 비교적 크기 때문입니다.
例如:
天機有主家事的作用,當面照田宅宮時,
若天機會合化忌,則主家事搞得亂七八糟,內務不上軌道。
예를 들어:
천기는 주가 가사의 작용을 하는데, 당면하여 전택궁에 비칠 때
만일 천기가 화기를 회합하면, 주는 가사가 엉망이 되어 7 8조가 어렵고, 내무는 궤도에 오르지 않는다.
此部份盼學者深思。 이 부분은 학자들이 숙고해야 할 부분이다.
接下來筆者將告訴大家如何記憶鬥數中星曜的特質,
這方面筆者僅以個人經驗告知:
「文字學的自我擴展法」
上面是什麼意思呢?
文字學是利用文字語言造詞方面的技巧,
讓你自己瞭解體會及領悟星曜的基本特性。
다음으로 저자는 투수로 별의 특성을 기억하는 방법을 알려줄 것이며,
이와 관련하여 저자는 개인적인 경험으로만 알려줍니다.
"문자학의 자기 확장법"
상면은 무슨 뜻인가요?
문자학은 문자 언어 조사 방면의 기교를 이용하며,
자기는 체회를 이해하고 경험하는 성요의 기본특성입니다.
筆者願為大家舉例: 저자가 바라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紫微星:我們可以用「自」來進行自我擴散法。
那就是說用一個造詞中含有「自」這個字來瞭解紫微的含意。
자미성 : 우리는 [자]를 사용하여 자기 확산법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즉, 하나의 조사가 함유한 "자"라는 단어를 사용한 글자로 자미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例如:自製一詞。
紫微星居命宮的人,好面子,因此不願意做一些看起來不符合自己身份的事,
因此通常顯得穩重自製,不隨意動怒或表達自己的感情,
所以「自製」是一個形容紫微的形容詞。
예를 들어, 자제(스스로 만듬)는 한 단어이다.
자미성이 명궁에 사는 사람은 얼굴이 좋은데, 이는 자기 신분에 맞지 않는 일을 하지 않으려 하기 때문이고,
평소에는 안정적이고 자제력이 있는 것처럼 보이며 화를 내거나 마음대로 감정을 표현하지 않기 때문이므로,
"자제력"은 한 형용으로 자미의 형용사이다.
其他的形容詞或名詞只要有個「自」字的當然也適用。
例如:
自我、自尊、自重、自以為是、自大、自誇、自私自利、自我膨脹、自我吹噓、
自矜、自恃甚高、自我期許、自怨自艾、自哀自憐、自稱自贊、自我為中心……等。
다른 형용사나 명사는 오직 "자(스스로)" 글자의 당연함이고 적용한다.
예를 들어:
자아, 자존, 자중, 자로 되는 것은, 자대,독선, 오만, 자랑, 이기심, 자화자찬, 자만,
자긍,자지과고, 자아기허, 자원 자애, 자애자인,자화자찬, 자아가 중심이 된다... 등.
通常偏向負面者多是煞星會照到,
若是不會照到左輔右弼則是志大才疏的形容詞,
若是逢化忌那就更糟的用語了。
보통 편향의 부정적인 면은 대부분 살성이 모여 빛나는데,
만약 좌보 우필이 모여 빛나지 않으면 야심차고 재능 있는 형용사이며,
만약 화기가 되면 더욱 나빠진다.
再舉一例:
天機星,我們就用「機」字來串聯。
機動、機靈、動機、靈機一動、臨機應變、機敏、機謀、機伶、投機、
機會、機心、神機妙算、機器、機械、機車、飛機、電腦……。
또 다른 예는 :
천기성은, 우리는 연결하기 위해 "기"라는 글자를 사용합니다.
기동, 기령, 동기, 영기1동, 임기응변, 기민, 기모, 기령, 투기,
기회, 기심,신기묘산, 기기,기계, 기차, 비기, 전뇌.( 기관차, 비행기, 컴퓨터)....
所以文曲加巨門加天機加祿存會照是音響,
天機加巨門是電話,
文昌加天機是打字機,
文曲加天機是……。
따라서 문곡은 거문을 더하고 천기를 더하고 녹존을 더하여 모여 비추면 오디오이고,
천기가 거문을 더하면 전화이며,
문창에 천기를 더하면 타자기이고,
문곡에 천기를 더하는 것은 ...
鈴星、地空加天機可能是微波爐等。
另外再為大家舉一些例子:
如破軍星可以用「奇」字來表現。
奇怪、稀奇、奇計、奇人、奇特、奇兵、奇跡、出奇制勝、稀奇古怪、奇人奇事……。
령성은, 지공에 천기를 더하여 전자 레인지 등이 될 수 있다.
또한 다시 몇 가지 예를 들어 봅니다 ;
파군성은 "기(홀수)"라는 글자를 사용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기괴, 희기, 기계,기인, 기특,기병,기적, 출기제승, 희기고경,기인기사.. . . 등.
破軍居命的人,行為通常難以預測,意念全在一念之間,
以常人的角度來看,用一個奇字是頗為恰當的。
破軍居命的人因不重視社會固有的習俗及運作規範,
因而喜怒全由自己喜好,故為人及所作的事情常有巨大的變化產生。
파군에 거하는 명의 사람은, 행은 보통은 예측이 어렵게 되고, 생각은 모두 하나의 생각 사이에 있으며,
일반인의 관점에서 보면, 사용의 1개 기 글자는 턱이 합당하게 됩니다.
파군에 거하는 명의 사람은, 사회 고유의 관습과 운영 규범에 중시하지 않기 때문이고,
기쁨과 분노는 모두 자신의 취향에 따라 다르므로, 행동과 행동에 큰 변화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再為大家舉一個例子:
天梁星,可用「老」字來發展。
老人、老氣、老成、老實、老奸巨猾、老大作風、以老賣老、敬老尊賢、
老謀深算、老練、為老不尊、老不修、老糊塗、老頑固、老不死……。
또 여러분의 다른 예입니다.
천량성은 "노"라는 글자를 사용하여 발전할 수 있다.
노인, 노기, 노성, 노실, 노간거갈, 노대작풍, 이노매노, 경노존현,
함, 보스 스타일, 늙은이는 낡은 것을 팔고, 낡은 것을 공경하고 덕망 있는 것을 존경하고,
노모심산,노련,위노불존, 노불수,노호도,노원고,노불사. . .,
天梁此星曜具有「老」氣,所以不具變化性,常是堅強、固執、堅決……等特性,
要是心中接受某些觀念(可以是好的、開明的,也可以是不好的、自私的或排他的想法),
常就接受某些觀念(可以是好的、開明的,也可以是不好的、自私的或排他的想法),
常就一直抱持在心中,所以差別全在這些想法上,若逢煞星,多是偏向負面的說法;
천량 이 성요는 "노" 기를 가지고 있고, 변화성은없고, 항상 견강,고집, 단호합니다... 등 특성이고,
요는 마음속으로 어떤 관념(좋은 것, 깨달은 것, 나쁜 것, 이기적인 것, 배타적인 것)을 접수하고,
항상 어떤 관념(좋은 것, 깨달은 것, 나쁜 것, 이기적인 것, 배타적인 것)을 접수하고,
늘 마음속에 품고 있기 때문에 그 차이는 모두 이런 관념에 있고, 만약 살성에 있으면 부정적인 경향이 있다.
若吉星會照,則有正面表現。
만일 길조성이 모여 빛나면 정면 표현이 있습니다.
例如:
老謀深算通常可用天機、天梁、會照昌、曲來形容。
若是老奸巨猾則多需再會照擎羊、陀羅。
例如:
老實可用天梁加輔弼而構成。
예를 들어,
노모심산은 일반적으로 천기,천량을 사용하고,회조창,곡으로 형용(설명)됩니다.
만약 노간하고 교활하다면 대부분 다시 모여 비추는 격양과 타라를 다시 돌봐야합니다.
예를 들어,
노실은 천량에 보필을 더하며 구성합니다.
上述的說法,
目的在於使大家充分瞭解一些星曜的特性,
文字學擴展法,
學者可以自己去體會那個字可以代表那顆星曜之特性,
相信你想出來,你對星性的瞭解就會更進一層。
위 상술의 말법은,
목적은 모든 사람이 일부 별의 특성을 완전히 이해하고,
문자학의 확장법은,
학자들이 자기 체회에 가서 어느 글자로 나타내고 어느 과로 성요(별)의 특성인데,
서로 신뢰하여 상대의 생각으로, 상대 별 성질의이해는 모임보다 더 진일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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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陰陽五行記憶法」
ㅡㅡㅡ 앞서 글 있음 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