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도사 에스블랙입니다.
네일아트로 인해 손톱 건강이 많이 악화되었군요.
손톱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첫 단추는 바로 보습입니다. 손톱이 건조하면 15분 정도 물에 담그고 수분의 증발을 방지하기 위해 크림 등의 보습제를 바릅니다. 손톱이 잘 갈라지거나 약한 사람은 손톱 하나하나에 충분히 크림을 발라주면 손톱이 강해지고, 손톱의 색상도 밝아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손톱의 구성 물질인 케라틴도 주위 환경의 영향으로 파괴되기 쉽습니다. 이럴 땐 핸드크림을 바른 뒤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다른 손의 손가락을 하나씩 잡아당기면 손톱 뿌리까지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일아트를 받으면 손톱이 자극에서 회복될 수 있도록 최소 1~2주의 휴식 기간을 갖고 손실된 수분을 보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또한, 손톱이 자주 부서진다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영양 상태가 좋지 않다는 신호입니다. 특히 단백질이 부족하다는 지표 입니다. 손톱의 주 구성 물질은 단백질인 케라틴으로 식단 조절을 하는 다이어터의 경우 손톱 갈라짐 현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단백질이 많이 든 달걀, 소고기 및 비타민 B,C,D가 많이 함유된 채소와 통곡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보이기 시작했다면? 아연 부족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아연은 체내 단백질 합성과 세포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주로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를 강행했거나, 심한 편식을 할 경우 발견되기도 합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급속한 노화를 일으키니 긴장된 균형 잡힌 식단으로 아연을 보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증이 좀 풀리셨나요?
더 자세한 내용은 김완선다이어트 에스블랙 프라임 공식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참조]건강 신호등 손톱을 관리하자| 김완선 다이어트 에스블랙 프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