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서울 경전철 개선방안 2 - 목동선, 서부선, 신림선
5618 추천 0 조회 772 07.06.30 01:29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7.07.01 00:08

    첫댓글 111-1역 제안에 대해서 이미 해당 지역에서 역신설 요구가 나오고 있더군요. 네이버에서 " [미드뉴스] 충격~경전철 목동선~ 양평동에 역이 없다~!  " 로 검색해보시면 글이 나옵니다

  • 07.07.01 00:11

    상세한 그림 감사합니다. 특히 여의도 그림이 자세하여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 환승지점이 여의도 이곳저곳에 흩어져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말씀하신대로, 한곳에 집중하는게 더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여의도모노레일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영등포구가 이러한 환승지점 집중화에라도 신경을 써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작성자 07.07.01 01:16

    그러면 여의도역 민원은 영등포구청에 넣는게 좋은걸까요? 아니면 신안산선까지 걸려있으므로 건설교통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청 세군데 다 넣는게 나은걸까요...

  • 07.07.01 00:12

    그리고, 이건 딴이야기이지만, 이번에 나온 경전철 중 서부선이 유일한 한강 도하 노선인데, 한강을 어떻게 넘을 지 꽤 궁금합니다. 서강대교 옆에 나란하게 경전철 철교를 놓는 것일까요?

  • 작성자 07.07.01 01:20

    철교를 놓으면 순복음교회역이 지상역이 될텐데... 그건 은근히 부담스럽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하저터널로 하기엔 그것도 부담스럽고... 이래저래 문제겠네요.

  • 07.07.01 00:37

    목동선의 경우 신월-화곡을 이어주는 것도 괜찮지 않겠습니까? 그냥 두기에는 좀 아쉬운 감이 있는데..

  • 작성자 07.07.01 01:35

    지금 다시 보니, 신림선을 서부선 가는 길을 따라서 여의도역에서 순복음교회로 연장하면 목동선-신림선이 연결되는군요 -_-; 이건 어떨까요? 목동지역에서 1탑승으로 7호선 환승이라는 긍정적 효과가 있긴 하지만, 나름 굴곡스러운 노선이라서요..

  • 07.07.01 20:39

    목동선을 연장한다면 여의나루역까지 가거나, 아니면 더 연장해서 장승백이까지 가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이 경우 서부선은 여의역에서 신림선과 연결해서 신림-서부선으로 하고요.

  • 07.07.01 23:05

    서부선에서, 103, 103-1, 104-1, 104 네 역을 잇는 구간을 루프처럼 활용하는 것은 어떨가 싶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