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서 온 오피러스 2.7LPI
차를 억수로 좋은차로 만들기 위하여
부산 하고도 장전동 차수리닷컴으로 오셨는데
부동액을 필두로 세미터보 풀세트, ECU맵핑, 하체부싱
등속쪼인트, 멤버부싱 강화와셔..등 정비에 들어갑니다..
부동액은 플러싱 후 모튤로 교환할려고 하였는데
주행거리가 좀 되어 혹시나하고 확인해 보았는데
라디에이터 입구에서부터 하얀 슬러지가
바로 눈에 뛰고 잇는 상항입니다..
사실 주행거리가 20만이 된 차량이라
이 정도 상태면 한번도 교환하지 않은 상태이기에
라디에이터 교환 후 작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물론 라디에이터 교환 전 냉각라인 플러싱을 하여
슬러지제거를 확실하고 하고 난 후 작업을 해야죠,...^^
라디에이터 교환 후
모튤 이누겔 부동액으로 완충합니다..
색깔이 좀 특이하지만
그 성능은 더 탁월하답니다...^^
지금부턴 세미터보 풀세트 작업 입니다..
우선 잘싸는 아이템!
세미터보 배기 테크젯 트윈으로 하는데
장착위치는 엔드 소음기 부근에 하는것이 좋으며
테크젯과의 거리가 1미터 이내에 장착하여야
더 큰 효과가 있기에 파이프 절단하여
테크젯 삽입 후 용접을 하여 마무리 한답니다..
그런데 배기 테크젯 정말 멋지지 않나요...^^
파이프 용접 후 플렌지 부분에 테크젯을 장착합니다..
이로서 배기 테크젯 트윈이 장착 된 상태입니다...
솔직히 이것만 해도 참 좋답니다...^^*...
세미터보 흡기 아이텍 장착하였습니다..
물론 아이텍 시공 전
헤드 흡기포트 베이직 포팅 후
세미터보 아이텍 플랩 각도 설정을 하여
흡기 충진효율을 더 높혀 연비 및 출력을 올린답니다..
참고로 디젤차량보다
가솔린 및 LPI차량은 더 부드러워 진답니다..
자연흡기 방식이라 더 부드러워지는것이지만요...^^
세미터보 흡기 테크젯입니다..
2017년 6월 신 버젼입니다..
전체적으로 다 바뀐것은 아니지만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기존엔 흡기 테크젯도 트윈으로 시공을 하엿는데
가격은 낮추고 성능을 올려
여러분의 입맛에 딱 좋게 만들엇습니다..ㅎㅎ
사실 기존 트윈의 효과를 최대한 반영하기위하여
고심고심하다가 만들어 낸 노력의 결과물이랍니다..
세미터보 흡기 테크젯 장착 후
스로틀바디 장착하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답니다..
보이지 않는곳에 숨어서 지할일 억수로 잘하는
세미터보 형제들....
참 착하지예...^^
성능업그레이드 ECU맵핑까지 하는데
참고로 차수리닷컴에서 가솔린, LPI ECU맵핑 시
엔진 내구성 향상과 연비를 최대한 끌어올리기위하여
배기 테크젯은 특별히 무상 시공 해 드린답니다..
프로젝터 명 : 좋은 車 만들기 이벤트
ECU맵핑 + 세미터보 배기 테크젯 트윈
이 둘의 만남은 천생연분이라는 말이 부족할 정도로
그 시너지 효과는 상상 그 이상이랍니다...^^
마지막으로 하체 부싱 작업을 하는데
로어암 부싱 교환 후 볼쪼인트까지 합니다.
또 멀리서 오셔서 링크는 그냥 해 드립니다.
광주에서 요까지 기름값이 제법 나오잖아요...ㅎㅎ
스테빌라이저 부싱 교환 후 입니다..
찰지게 그리스까지 덤뿍 발라놓앗으니
하체 쿠션도 아주 좋을것입니다..
또 멤버부싱 강화와셔도 장착합니다..
사실 현재 차대가 워낙 틀어진 상대여서
총 10개 장착이되는 차량인데 4개 밖에 들어가지 않네요...
그래도 4개의 효과..만만찮치 않답니다...^^
차량 수리 후 올라가는 중에
전화가 오는데 차가 넘 좋아졋다네요...^^
이것저것 다 좋아져서 기분이 많이 좋은것같아서
저 또한 입가엔 미소가 팍 번졌답니다...^^
바로 이런맛에 정비를 하는것이며
이런맛을 자주 볼려고 더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