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보관법, 맛있게 보관하기.
와인은 보관방법에 따라 맛이 달라 진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보관방법 또한 아주 중요합니다. 내용 보시고 맛있는 와인에 되도록 보관하세요.
>>> 특별한 도구가 없으면 코르크로 다시 막아 냉장고 음료수 칸에 세워 두세요. 이때 코르크는 원래 포도주에 닿아 있던 면을 그대로 꽂아야 합니다.
와인의 맛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가 바로 온도. 마시다 남은 와인도 적정한 온도에 맞춰 보관하면 새것과 같은 맛을 유지할 수 있는데 개봉하지 않은 레드와인은 15~18℃, 화이트와인은 10~12℃에 보관한다. 개봉한 와인은 5~6℃의 냉장고에 넣어 두는 것이 좋다. 냄새가 강하게 나는 음식과 함께 보관하면 와인의 향이 변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 우선 와인보관에 있어서 빛과 온도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빛은 모든 와인을 망가뜨리는 주요인이므로 어두운 곳이나 직사광선이 비치는 곳을 피해야 하며 형광등 빛조차도 와인을 변질시키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빛과 더불어 온도도 중요한 요인인데, 와인은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켜야 하죠. 이상적인 온도는 15-17℃로 일정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고 진동이 없고 너무 습하지 않은 곳에 보관해야하고. 특히 기온이 높은 여름엔 섬세한 화이트 와인이나 라이트한 레드 와인의 품질이 떨어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보관에 있어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렇게 빛이 들지 않고 일정한 온도를 유지시켰다하더라도 와인병을 세워서 보관하면 와인의 맛을 잃게 된다 와인을 장시간 보관할 때는 눕혀서 보관해야하는데 이는 코르크의 미세한 틈새로 공기가 투입되면 와인이 산화되기 쉽기 때문에 항상 코르크 마개를 젖어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
와인보관법, 맛있게 보관하기 |
출처: 와인노트 스토리~ 원문보기 글쓴이: 와인노트
첫댓글 우린 그냥 생탁을...? ㅠ.ㅠ
와인은 아직 뭔맛인지 도통 모르니...생탁에 한표^^
생탁은,,,,너무오래 보관할 생각말고.....3일내에 얼런 마셔야~
유통기한 긴 C1이가 좋아요~~^^
거품많고 순한 맥주가 좋아요~~
카스 레몬이
전 쿠어스^^;; 말하고 나니까 갑자기 마시고 싶어지네...
^^ 와인이란...술이 아니라..........................예술이죠....^^
예술을 알려면 얼마를 마셔야 그 예술의 맛을 알깡
제 생각은 와인은 몸 속에 보관함이 제일이라꼬..ㅋㅋㅋ
복분자가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