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과학적 경호·경비 시스템 구축
청와대 기독신우회 창립
한직선 이사장, 국가조찬기도회 부회장 등 교계 활동
청와대 대통령 경호차장을 역임한 주대준(사진) 씨가 1일 새벽 하늘의 부르심을 받았다. 향년 68세.
주 씨는 전날 오후 9시쯤 서울 마포구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사무실에서 복부에 통증을 느끼며 쓰러져 연세대 신촌세브란스 병원으로 긴급 이송했으나 깨어나지 못했다.
빈소는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7호실에 마련했다.
입관은 2일 오전 10시, 발인은 4일 오전 7시이다. 장지는 경기 파주 오산리기도원 크리스찬메모리얼파크이다.
초등학교 때 부모를 여의고 보육원에서 학업을 이어간 그의 삶과 신앙 이야기는 한 편의 드라마다.
그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대학원에서 경영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전산직능 공직자가 승진할 수 있는 한계인 전산실장을 넘어 정보통신처장, 행정본부장, 경호차장 등 20년간 5개 정부에 걸쳐 청와대에서 근무했다.
대통령의 과학적 경호·경비 시스템을 구축했다.
퇴직 후 카이스트 교수 및 부총장, 선린대 총장, 콘코디아 국제대 이사장 등으로 재직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담임목사 이영훈) 장로인 그는 청와대 근무 시절 ‘청와대 기독신우회’와 ‘한국기독교공직자선교연합회’를 창립하고 신우회장을 맡아 공직자 선교에 힘썼다.
CTS 인터내셔날 회장, 월드비전 이사, 누가(의료)선교회 회장, 한국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한직선) 이사장, 세계기독교직장선교연합회(세직선) 대표회장,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부회장 등으로 활동했다.
1999년 홍조근정훈장을 받았다. 저서로 ‘바라봄의 법칙’ ‘바라봄의 기적’ ‘모르면 털린다’ ‘내가 왜 못해’ ‘이 땅에 묻힌 선교사들이 다 전하지 못한 100년의 이야기’ ‘캠퍼스 아웃’ 등이 있다.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120630&code=61221111&cp=nv
여러가지를 하셨네요.
뭐 그렇다는 것이죠.. ^^>
첫댓글 월드비전 이사셨네요ᆢ
의미 있는 청소!! 감사합니다^^.
이력을 보니, 선거 때마다 영향력이 꽤나 있었겠죠? ㅎㅎ
청소 고맙습니다
소식 감사합니다😉
하늘의 부르심을 받았군요.
이 분은 뭐하시고 있을까요?이미 청소 됏겠죠?
경호처장 직위해제 되시고 영 소식이 없으시네요 ㅎㅎ
왕성하게 활동하시던 이 분도 2020년 9월 15일 이후로 SNS를 끊으셨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ookil.choo
@유원화 그렇군요.^^오창익인가 그놈도 요근래 별 활동 없는듯 하던데..^^
@유원화
이분 유튜브 하루에도 한두번 매일 올라와요.
뭔소리하는지 구독중인데 "매의 눈으로 세상의 흐름을
읽어드리는~" 이라고 해요.
@봄날 키미님은 둘다 딥스라고 하셨는데 누구 말씀이신가요
@유원화 봄날님이 추부길 말씀하나 봅니다.진짠가 cgi인지는 모르겟지만 유투브 검색해보니 13시간전 게시 동영상이 뜨네요.^^
나쁜짓 얼마나 많이 했을지... 정말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신 분 같은데....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튼ᆢ 딥스와 중공공산당들 등등 청소 끝 해야겠죠
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