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blog.naver.com/thinkingaa/223294898595
http://v.daum.net/v/20231215172932821
뉴욕연은 총재가 꿈깨랜다.imf총재가 인플레잡으려면 아직 멀었단다.
언론이 빚장이들에게 김칫국먹이는거지..
대한민국은 이미 imf의 치욕스러운 신탁통치를 거쳤지만 노숙자가 범람하던 그시절의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않도록 얼마나 경각심이 있는가 묻고싶다.
종종 영끌들의 비명소리가 들리지만 FOMC나 월가는 태평양건너 작은 나라인 대한민국의 곡성은 들으려고도 않고 이제서야 빚끌어들여 부동산을 산건 개인의 책임이라고 정부는 말하고 있네. ..개꿈꾸지말고 ...언론에서 이제야 다소나마 보도하는 경제위기의 실상을 연구하고 대비해야할거아냐?
외국언론보면 한국부동산은 반값이하로 떨어져야하고 십년내 일본형불황닮아갈확률이 90%랜다.즉 고금리지속해야 거품이 꺼지고 정리될거란거지,..12.15일 오후 태영건설 부도난다는 루머가 돌았는데 정부는 이미 건설사들의 살생부를 작성했을걸..
강남구 아파트는 금칠을했나 무슨 20 ..30평이 20..30억이냐?20년지나면 헌집될 공구리인데...평수 좀작은 동네로 옮기고 그 돈 은행에넣어두면vip대우받음.
같은 평수 지방소도시는 살만한 부촌도 3억에서 5억이다.
다소나마 거시경제를 이해했다면 대한민국국민들이 이렇게 언론들과 건설사들의 빚얻어집사라는 매스컴의 보도에 이용당하지않을 것이라 생각이 듦.
은행은 공공재가 아니라 일종의 이익추구 사금융이다.이복현이 헛소리하는거지..은행이 빈민구제하는 국가기관이 아니다.걔네도 이자마진이 있어야 먹고 사는 건 기정사실이지.이자높여받지말라는건 해외에 고금리로 자금조달해 돈놀이하는 은행한테 장사하지말란 헛소리다.
팍스로마나시대에도 일반적인 고정금리는 안정적으로 최하 4...5%였음 .제로금리가 이상한 거였지...조선시대 악질 고리대라는 장리는 쌀한말을 빌리면 이자까지 50..85%로 빌린 곡물의 배로 받아서 영조가 이자제한법으로 20% 이내로 단속한 일도 있음.갑리란 건 얄짤없이 배로 받는 악질사채였음.
imf때 한국은 20%이자율로 나라가 파탄이 났음.
즉 이자는 인류역사이래 같이 존재했단거다.
지금 금리 70..80..90년대로보면 저금리다.2008년이후 취직한 애들은 모을 줄모르고 쓸줄만아나?카드 승용차 아파트 다 던지고 근검절약해도 살까말까한 거 모르나?
첫댓글 뱃살이 너무 껴서 되돌아가기 힘듭니다
옛날 아주 먼 옛날 그 비취 인겨 ~
아직까지 비색이구먼유 ~
이제 제법 꼰대 소리를 들을 때도 되겠쥬
아주 잘 읽었시유
꼰대라는 건 경험을 가진 연장자의 잔소리에 경험없는 젊은 놈들이 비하하는 소리입니다. 내 식대로 살건데 왠참견이냐며.
저는 꼰대가 되겠습니다.
단 피해는 주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