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중반 남 입니다.
쇄골 아래 좌측 가슴에 크게 부어서 여기 저기 다니다가 10월에 림프종으로 진단 받고 알찹 항암 어제 4차까지 했습니다.
큰 부작용은 없고 항암 후 며칠동안 쉰목소리...는 계속 생기는 정도입니다.
항암 시작전 증상이 가슴에 가로 7cm 세로 5cm 정도로 부어 올랐는데 항암 1차 후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계속 줄어드는가 싶더니 얼마전 전부터 아주 미세하게 조금씩 부어오르는 느낌이 있습니다. 최근 완력기로 약하게 가슴근육 운동을 한게 문제인지?
항암 3차(12월5일) 하고 19일 pet ct 찍고 어제 26일 외래 보고 4차까지 했죠..
의사 샘한테 말씀드리니 시작전 pet ct에서 보이는 암덩어리는 19일 pet에서는 거의 다 사라졌다고 합니다...
제가 근데 최근 약간 부어오르는 느낌이 난다고 하니 ct 상으로는 투명해서 그냥 액체로 보인다, 처음보다 물렁물렁하지 안냐고 하면서 해서 걱정하지 말라고 하는데......물렁하긴 하고 통증도 없긴 합니다.
혹시 이런 증상 있으신 분 있을까요?
최근 완력기 약하게 해서 근육운동 좀 한 게 문제가 됐을지???
4차, 5차 계속하면 없어지는지.....?
계속 부어오르면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저는 DLBCL 6차중 2차 항암 받았는데요 1차 받고 2차 받으러 갈때쯤 조금 다시 커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원래 그런건지 이런식으로 점점 줄여가는건지 걱정도 되긴 히네요
저희는 버킷인데 위에 글 남기긴 했었는데 3차후에 병변부위 다 가라앉았다고 했다가 끝나고 몇일 뒤에 다시 부어올랐어요…바로 4차 진행했고 호전되었습니다.
이상하다 싶을 때 응급실이라도 갔어야하는데 그냥 버텨본다고 있다가 키워간거같다는 생각이 가끔 들어요. 자꾸 부어오르심 병원으로 한번 가보세요!! 별일 아니시길 바랍니다!
4차 이후 점점 작아지더니 지금 5차 끝내고 2주 지났는데 완전히 줄어든 거 같네요......이번 주 금요일 6차 앞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