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을 앞두고 그 동안 미뤄온 군살 제거를 위해 몸매 관리에 돌입하는 이들이 많다.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보기 위해 원푸드 다이어트 등을 하기도 하지만 가만히 있어도 땀이 줄줄 흐르는 무더운 여름날, 무리한 식이 요법과 과도한 운동은 탈수 등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접근법을 사용해 몸매를 관리하는 이들도 있다. 지방을 제거한다고 하면 흔히 지방흡입수술을 떠올리기 쉬우나 수술은 전신 마취를 해야 하는 데다가 회복기간이 길고 압박복을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학생이 쉽게 선택하기 어렵다.
식욕 억제제나 지방흡수 억제제 등 약물을 이용해 체중을 관리하려는 이들도 많다. 하지만 이러한 약물을 정확한 진단 없이 복용하게 되면 부작용의 발생을 피하기 어렵다.
최근 많이 이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다이어트 주사로 불리는 셀비주사다. 일산피부과 이프의원 신성욱 원장 “셀비주사는 시술 시간이 5~10분 내외로 짧고 별도의 마취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시술 직후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점심시간이나 퇴근하고 나서 시술을 받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변화를 원하는 부위에 직접 주사제를 놓아 지방세포를 녹이고 셀룰라이트를 분해해 이를 체내 노폐물과 함께 배출해 지방세포를 줄이는 방식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주사시술은 허벅지나 복부, 등살, 종아리, 팔뚝살 등 다양한 부위에 세밀하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자연스러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특히 셀비주사는 바디뿐 아니라 이중턱, 볼살 등의 얼굴까지 불필요한 지방을 녹여준다.
주사시술은 피부 아래의 지방층에 정확하게 약물을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인의 숙련도에 따라 다른 결과가 도출될 수 있다. 정확한 용량을 원하는 부위에 주사하려면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인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과 시술 후 목표 등을 자세히 상담하고 반영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