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희망 물품 백미4kg 195개 부식 세트 185개 밑반찬 95세대 전달
4월24일(수) 하남지구협의회 (회장 박복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희망 풀품 백미 4kg195개 부식 세트 185개를 결연 가족 및 취약계층 추가 세대에 전달했다.
비가 오는 날 운반하기 수령하기 분배하기 등 어려움이 많았지만,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남자 회원을 요청했다. 남자 회원과 지구협의회 백인순 부회장이 함께 수령하며 분배했다.
감일 봉사회(회장 박미옥)봉사원은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하는 결연 어르신 95세대 밑반찬 나눔을 이틀 동안 준비했다.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원장이 모여서 만든 봉사회로 바쁜 속에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며 노력하고 있다.
밑반찬으로 지난주 시금치밭에서 작업해 온 저장해놓은 시금치로 천현 봉사회 강남순 회장이 만든 집 된장과 멸치 육수 넣고 끓인 시금치된장국, "한 알 "대표가 한 달에 한 번 후원해 주는 달걀로 만든 계란말이, 저장해놓은 시금치나물, 성남 지구협의회에서 후원해 준 오색 떡국떡,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희망 물품 백미, 부식 세트, 등이다. 광주지구협의회는 비싼 감자 두 상자를 후원했다.
( 1시금치 된장국 2 계란말이 3 시금치나물 4 오색 떡국떡 5 대한적십자사 지원 물품 백미 부식 세트 )
감일 봉사회를 돕기 위해 단위봉사회 회장 및 봉사원이 모여 일손을 도왔다. 감일 봉사회 박미옥 회장은 희망 물품 수령하기 위해 모인 봉사원과 일손을 도와준 봉사원을 위해 닭도리탕 부추 부지미 총각김치 겉절이 등을 준비해 왔다.
덕풍1 봉사회 이상용 부회장은 농사지은 상추 머위잎 부추 등 귀한 채소를 매주 수요일 반찬 봉사할 때마다 가지고 와 봉사원 입맛을 즐겁게 한다. 경기도 협의회 아동분과위원장인 안동분회장은 유기농 미나리 고추를 준비해 왔다.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아침 일찍 온 봉사원을 위해 김밥을 준비했다.
덕풍2동 봉사회 (회장 전미경) 결연 어르신은 대한적십자사 희망 물품 백미 부식 세트 밑반찬을 보는 순간 덩실덩실 춤을 추며 반갑게 맞이하며 "고맙다"라는 말을 쉴 새 없이 했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 (회장 박복년) 봉사원 여러분 희망풍차 풀품 백미 4kg195개
부식 세트 185개를 결연 가족 및 취약계층 추가 세대에 전달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