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두자릿대 매출 및 영업이익 성장 가능할 전망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2,871억원(+19.9% yoy), 199억원(28.8% yoy)으로 예상된다.
가맹점은 작년보다 80개 증가한 1,180개가 될 전망이다.
가맹점 증가율이 다소 둔화되고 있지만 부산, 영남 지역대비 점포수가 적은 서울과 인천 등 수도권 매장 확대 및 신제품 출시에 따른 객단가 상승으로 두자릿대 외형 성장 기조가 이어질 전망이다.
더욱이 원가율 개선에 따른 수익성 확대가 가능할 전망이다.
7월부터 붐바타 가맹점 모집,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
올 7월부터 화덕피자 브랜드 ’붐바타’ 가맹점 모집에 돌입한다.
그간 맘스터치 가맹점주들의 붐바타 추가 출점 문의가 적지 않았음을 고려하면 초기 가맹 수요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붐바타의 경우 주 원재료가 밀가루, 치즈 등이기 때문에 닭을 주 원료로 사용하는 맘스터치보다 원가가 낮아 유통 마진율 개선의 여지가 높다.
기존 피자 프랜차이즈 중화덕피자를 주력으로 하는 업체가 극히 드물기 때문에 시장 내 차별성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맘스터치 매장이 1,000호점을 넘어 안정권에 접어든 만큼, 신규 브랜드가 동사의 중장기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3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3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올해 예상 EPS 164원에 최근 2개년(2016~17)의 각 년도 PER 배수 평균치의 평균값 20.1배를 적용했다.
1분기 호실적에 이어 매분기 실적 개선세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고, 하반기 붐바타의 성장 기대감을 감안하면 현 주가는 투자매력이 충분하다고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