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개발일지에서 나온 맵 변경이나 새로운 십자군 시스템은 적용되지 않았고 버그, AI 문제 수정에 집중한 패치입니다.
변경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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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료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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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몽크 앤 미스틱 DLC가 없어도 첩 제안(Offer Consort) 상호작용을 할 수 있음
- 장미전쟁(War of the Roses)을 가지고 있는 사람만 쓸 수 있던 7개 문장을 모두에게 개방. 기독교와 유대교 종교권에서 고를 수 있음.
몽크 앤 미스틱:
- 기독교와 유대교 군주는 아티팩트 찾기로 성궤를 얻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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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l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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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랜덤한 여성 가신 생성이 게임 시작후 한달 뒤에부터 적용되는 것을 수정함.
- 악마숭배자 집단내에서 각별하게 사악한 행위를 할경우 악마 사냥꾼들이 일정확률로 당신을 쫓아올 위험을 추가
- RIP.21014에서 중복된 플래그 지움을 삭제
- 사면를 구함(Ask for Pardon) 디시전에서 대상자 탐색에 문제가 있던 것을 수정
- 1013 이벤트에서 A 옵션 효과 밸런스를 수정
- 1004 이벤트에서 B 옵션 효과 밸런스를 수정
- 1011 이벤트에서 B 옵션 효과 밸런스를 수정
- 사원 모독(Desecrate Temple) 행동으로 얻을 수 있는 단체 점수 밸런스를 조정
- 지역별 최소 보급가능한 병력 수가 100에서 1000으로 올라감
- 자신의 첩을 다른 사람에게 바로 제공할 수 없도록 바꿈. 첩에서 때어놓고 나서야 할 수 있음.
-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캐릭터가 자신의 군대를 이미 지휘하는 상태라면 주군이 플레이어 캐릭터를 자신의 부대에 배정할 수 없음.
- 분할상속제로 영토를 잃을 경우 이전보다 더 많은 위협(threat) 수치가 하락 됨.
- 대장장이를 찾기(Search for a Smith) 디시전이 이전보다 더 긍정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재작업함
- 개혁된 종교를 지닌 부족 가신도 부족 조직화(Tribal organization) 법률 변경에 투표할 수 있음
- 카타르(Cathar)와 메살리안(Messalian) 고유 소작위(minor title)를 추가
- 약한 클레임으로 여성권한 법률이 최대거나 남녀평등 게임룰이 적용 중인 여성 군주를 향해 작위 요구 전쟁을 할 수 없습니다.
- 내전을 끝내고 주군이 반란을 일으킨 가신에게 요구조건을 강요할 때 가신은 배반자(Traitor) 관계도 보정을 받고 하나의 작위를 반발없이 회수할 권한을 주군에게 부여합니다.(이미 그 권한을 주군이 가지고 있지 않다면)
- 순례 중일때는 음모로 암살 되지 않습니다.
- RIP.10030 이벤트 랜덤 리스트에서 적용된 모디파이어 수정
- SoA.5425 이벤트에 필요한 안전 조건 및 제한을 추가해서 무슬림이 아니어도 발동되는 경우가 없도록 하고 특정 종교에 대한 동감 트레잇이 부적절하게 붙지 않도록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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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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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에게 적군이 있는 영토에서 가신단(retinue)을 모집하는게 나쁜 일이라고 가르침
- AI에게 전쟁이 끝나고 부대를 귀환 시킬 때 배가 있다는 몇가지 조언을 줌.
- AI는 적 성기사단이 단순히 있는 척 했다고 전투에 패할꺼라고 생각하지 않음.(역주 :적 병력 계산할때 동일 종교 기사단도 적 병력으로 판정해서 AI가 회피하는 문제를 해결했다는 것 같습니다)
- AI가 가지고 있는 부대 중 하나를 잠시 잊어서 부대끼리 합치고 다시 부대를 나누며 또다시 부대가 있다는 것을 잊어서 앞의 과정을 다시 반복하는 문제를 수정.
- AI가 하위 작위의 부대에 자신의 부대를 붙혔다가 그러지 말아야 한다는 말을 듣고 다시 때는 무한 반복 문제를 수정함. 우리는 AI가 이 문제 판정을 더 똑똑하게 만들지 않고 그냥 하위 작위에 붙이지 말라는 제한을 삭제하기만 했는데 해결됨.
- AI에게 전쟁 선포 대상이 작전 할 수 있는 거리 안에 있을 때만 전쟁을 하도록 가르침.
- 작위가 없는 캐릭터가 전쟁 중일 때 AI 보고 점령 중인 영토 수호보다 전쟁 목표가 훨씬 중요하다고 가르침
- AI보고 자신이 주 공성 지휘중인 전장에서 다른이들의 공성병력이 충분하다고 이동하는게 나쁜 생각이라고 알려줌. 이걸로 "남이 대신 해주겠지"라는 나태한 이유로 공성을 포기하지 않게 만들었음.
- AI보고 바로 직전에 전투할 예정인 적이 없고 보급 한계에 달할 위험이 없을 때 여러 부대를 하나로 합치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가르침
- AI보고 이미 점령으로 얻을 수 있는 전쟁점수가 최대치일때 몇달 몇년이 걸릴 공성보다 적 부대를 사냥하는게 이득이다고 가르침.
- AI가 없는 플레이 할 수 없는 캐릭터(남작)이 징집한 부대를 해산하지 않도록 함
- AI보고 해당 지역에 부대를 집중시킬 합리적 이유가 이제는 없어졌으면 부대 집중을 멈추는게 좋은 생각이라고 가르침.
- AI가 다른 부대와 병합하려고 할 때 대신 붙이는 끔찍한 혼란이 없어졌습니다.
- AI보고 우리는 적절한 상황일 때 적의 성기사단을 무시하는데 감명을 받았지만 아군의 성기사단도 공격할 수 없는 대상에게 공격을 시도했다가 실패하지말고 무시하는게 올바르다고 가르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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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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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음소거를 하면 음악이 바로 끊기지 않고 서서히 음량이 줄어들도록 바꾸고, 음소거를 해제하면 이미 소리나지 않게 재생중인 음악이 바로 나오는게 아니라 음악을 재시작하도록 바꾸었습니다.
- 캐릭터가 개인 전투 능력(personal combat rating)이 음수이고 다른 전투지휘 보정이 없을 때 전투보정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세이브를 불러 오면 자동으로 유럽 중앙으로 카메라가 초기화되지 않도록 함
- 게임이 일시정지 중이 아닐 때 몇몇 툴팁(예: 법률에 관한 툴팁)이 깜빡이는 문제를 문제를 수정
- 남작령 표시 화면에서 다른 남작령으로 바꿀 때 쓰는 단축키를 ','와 '.'에서 'b'와 'n'으로 변경
- 전쟁을 선포하기 전에 전쟁 툴팁으로 스케일된 위신/신앙/퇴폐도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You have been kicked by the host" 팝업창에 해더가 없던 것을 수정
- 영토에 있는 징집병 바에 징집병이 최대한 보충되는 속도를 표시하도록 함
- 추기경과 공화국 선거비용을 투자할 때 컨트롤 + 클릭을 누르면 현재 가장 유력한 후보를 이길 수 있는 만큼만 돈을 투자함. 공화국의 경우 랜덤한 팩터를 감안해서 투자시킴. 시프트+클릭을 할 경우 늘어나는 수치를 50에서 100으로 늘림.
- 궁정 의사가 저명해지는 이벤트 시 오른쪽 상단 알림에서 의사의 포트레이트를 표시하도록 합니다.
- 가장 최근에 추가된 로딩 스크린이 항상 처음 로딩스크린이 뜨지 않고 대신 50% 확률로 표시되도록 합니다.
- 특별한 이유없이 건설 연쇄(Build Chain) 완성 시 위신 아이콘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캐릭터 선택창이 다른 활성화된 윈도우에서 돌리는 스크롤 휠에 반응하는 문제를 수정(역주 :
illcowboy님 지적 감사합니다)- 게임규칙 창이 열려있을 때도 켐페인 캐릭터 선택을 바꿀 수 있던 문제를 수정
- 신정이 아니어도 사원을 가지고 있으면 성직자 옷을 입던 사람들을 수정
- 중국 상호작용 창에서 "닫기"버튼을 더 이쁘게 만듬
- 특정 나이때가 되고 하루 뒤 몇몇 포트레이트가 잘못 표시되는 것을 수정
- 종교창이 열린 상태로 종교를 바꾸면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몇몇 경우 용병대를 고용할 수 없는 이유가 불명확하게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부정적인 전투지휘 보정이 무력 때문에 0으로 표시되는 이유가 불명확한 것을 "Martial Influenxe: x 0.00"으로 나타나게 수정
- 지휘 트레잇을 얻고 며칠동안 지휘 보정이 0으로 표시되는 것을 수정
- 스페인어로 표시되는 "알려진 음모" 내용을 짧게해서 짤려서 표시되지 않도록 함
- 쌍둥이 형제/자매일 경우 상대방 툴팁이 Your Twin으로 표시되도록 함
- 결혼하지 않은 상속인 알람이 플레이어가 해당 캐릭터에게 결혼을 주선해 줄 수 없을 때 나타나지 않도록 수정.
후계자가 작위를 이미 지니고 있어도 결혼을 주선할 수 있으면 해당 알람이 나타납니다.
- 당신의 봉신에게 요구할 때 해방되는 수감자의 포트레이트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
- 이제 게임에서 그래픽 카드가 쓸 수 있는 해상도로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를 무시하려면 설정 파일에서 "override_resolution_safety"를 "yes"로 설정하십시오.
- 이제 부대를 태우고 있는 함대를 해산할 때 경고창을 표시합니다
- 함대 해산시에 모든 함선이 본거지로 돌아간다고 말하지 않고 일부 함선만 돌아간다고 제대로 표기. 같은 경고창에서 이벤트 함대가 있을 경우 "event troops"가 아니라 "event fleets"로 표기함.
- 중국으로 간 캐릭터 나이 위에 뜨는 툴팁에서 죽음(died)로 표기되지 않도록 함
- 수감자 몸값 받기(Ransom Prisoner)가 해당 캐릭터가 감옥에 있지 않거나 당신의 가신을 가두고 있지 않는데도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플레이어가 강제로 비단길을 개방시키기 명분으로 전쟁을 걸었는데 중국에게 항복할 경우 나타나는 요구사항 글이 오버플로우 되는 문제를 수정
- 알림 항목 관련해서 이전에 플레이했던 캐릭터들은 가까운 가족으로 취급함
- 문화와 종교 맵모드에서 해당 지역 종교/문화가 변경되었는데 이전 색깔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
- 작은 해상도에서 중국 창이 화면 밖으로 튀어나오는 것을 수정
- 중국 창에서 캐릭터를 오른쪽 클릭할 경우(예 : 내시 후보) 상호작용 창이 나오는 대신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도록 바꿈. 왼쪽 클릭은 이전처럼 선택으로 작동함.
- 소집할 부족이 없을 경우 부족/동맹 소집 버튼을 컨트롤을 누르지 않더라도 동맹을 소집할 수 있도록 바꿈. 소집할 부족이 있다면 여전히 컨트롤을 눌러야만 동맹을 소집함. 이제 소집할 상대방이 없으면 해당 버튼은 회색으로 표시됨.
- 이발소 화면에서 깨끗히 면도를 할경우 이상한 수평선이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
-수감자 몸값 받기(Ransom Prisoner)를 내가 가두고 있는 캐릭터에게 사용할 때 가끔 대상자가 아닌 다른 수감자에게 적용되는 문제를 수정
- 궁정의사 같은 소작위를 바로 교체하지 못하고 해고부터 하고 임명해야 했던 문제를 수정
- 이미 캐릭터 리스트를 정렬한 상태일 때 캐릭터 찾기 창에 뭔가 적으면 순서가 깨지는 것을 수정
- 이제 캐릭터 화면의 이름란 위로 마우스를 가져 가면 작위가 아닌 풀 네임이 표시됩니다.
- 몇몇 경우 근접한 영토나 해군이 없는데도 약탈을 활성화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
- 약탈 할 수 없는 이유가 더 분명하게 알려주도록 툴팁을 개선
- 평화 강요 툴팁에서 이미 사용하고 다음에 사용하는데 필요한 쿨다운 기간 동안에 이미 적용중인 평화강요 기간을 계산하지 않도록 함
- 동방 종교를 가지고 있는 사람의 클레임 문장에서 기독교 문장 범위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
- 중국으로부터의 방문자 이벤트 체인에서 포트레이트 위로 선택지 문장이 겹쳐지는 문제를 수정
- 인도 종교 힌트 문장이 박스에서 튀어나오는 문장을 수정
- 왕권법 설명을 업데이트
- 유년기 성장 이벤트에서 당신을 더욱 닮도록 할 때 생길 수 있는 트레잇을 표시하도록 함
- 몇몇 문화에서 누락된 특징/환영 스크린 내용을 추가
- 최대 레벨 빌딩이 비활성화되었을 때 보이지 않도록 수정
- 효과음 불륨을 0에서 올리도록 바꾸었을 때 잠시 잡음이 들리는 것을 수정
- 단체 소속원 리스트에서 긴 이름이 두줄로 나뉘어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너무 긴 이름의 경우 ...으로 생략해서 표시
- 환관으로 얻을 수 있는 은총 수치 표시와 같이 황제의 선호가 영향을 주는 것에 대해 설명할 때 중국이 좋아한다는게 아니라 황제의 선호라고 표기함
- 캐릭터 선택창에서 업적불가라고 오해하게 표시되는 메세지를 삭제
- 게임 시작하고 바로 첫날에 이벤트로 캐릭터가 살해될 경우 죽은 날자가 일시정지를 풀고 하루뒤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
- 선제후 작위 소유 관계도 패널티가 -가 빠져서 표기되는 문제를 수정
- 왕국(realm) 화면에서 몇몇 경우 현재 후보자를 지지하는 사람 수 위에 툴팁을 표시할 때 제대로 지지자 목록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AI에게 배정되는 랜덤 문장이 더 다양해지도록 바뀜
- 역사적 왕조 문장을 수정했을 때 슬롯 숫자가 최대치보다 더 커지게 만들거나 문양을 이상하게 만드는 것을 수정- 중국에게 전쟁을 선포했을 때 전쟁 상태창에서 누구를 제위에 앉힐 것인지 표시하도록 함
- 게임이 일시정지 상태가 아닐 때 팩션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팩션들이 UI에서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
- 만들 수 없는 작위 툴팁에서 만들 수 없는 이유를 더 분명하게 표시하도록 바꿈
- 몇몇 경우 단체 점수 툴팁에서 생기는 오류를 수정
- 캐릭터 화면을 연 상태로 공개적으로 신앙을 선포하거나 비밀 종교를 포기했는데도 캐릭터 화면이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특수 부대의 유지비가 지도상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논리상 문제를 수정.
- 작위 화면에서 지배자가 가진 이벤트 보정을 표시할 공간을 더 늘림
- 게임 법칙 필터가 차지하는 공간을 더 작게 줄임
- 렛저에서 종교를 표시할 때 툴팁이 캐릭터 화면하고 동일한 내용을 표기하도록 함
- 프랑스어에서 성중립적으로 Courtisan(e)으로 표기되도록 수정
- 몇몇 경우 당신의 자손에게 선택한 arrange marriage 버튼으로 당신의 자손과 가신끼리 결혼을 시킬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프랑스어에서 상속법 관련 잘못된 형용사를 쓰던 문제를 수정
- 로비에서 선택한 맵모드가 게임을 시작했을 때도 유지되도록 함
- 작위 요구자 화면이 다른 영토작위를 선택하고 작위요구자 버튼을 눌렀을 때 제대로 갱신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작위 상속 지정(designate an heir)을 상속할 수 없는 캐릭터에게 선택할 수 없도록 함. 선택했어도 작동하지 않기 때문.
- 당신이 단지 삶에 너무 행복하기 때문에 음모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게임 법칙/환영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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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딩(역주 : 번역하면 더 햇깔릴 내용들이 많아서 넘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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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mmortal_age" 트리거를 추가. 이 트리거는 불멸자가 되었을 때 나이와 비교하여 참, 거짓을 알려주고 불멸자가 아니면 항상 거짓 값을 줍니다. 작동 예시 immortal_age > 40
- "practical_age" 트리거를 추가. 이 트리거는 불멸자가 아니면 현재 나이를, 불멸자면 불멸자가 된 나이와 비교해서 참, 거짓을 알려줍니다. 작동 예시 : practical_age > 40
- "reloadevents" 콘솔 명령을 쓰면 수많은 에러가 로그에 뜨는 것을 수정
- "reloadevents" 콘솔 명을 쓰고 나서 namespaced 이벤트를 쓸 수 없던 것을 수정
- export_to_variable 명령어로 쓸 수 있는 다음 항목들을 추가
health: 트레잇 보정전 순수 건강 수치를 알려주는 base_health와 달리 트레잇등으로 보정되어 실질 적용 중인 건강 수치를 내보냄.
day/month/year: 이벤트 발동시의 날자/월/년을 내보냄
day/month/year_of_birth: 캐릭터 생일/월/년을 내보냄
- The character opinion tooltip now provides scopes for custom loc. ROOT is the judging person, FROM is the person being judged
- Fixed custom loc in rare cases being unable to reference event targets
- Fixed the artifact_owner scope doing nothing
- Added set_immune_to_pruning command. Prevents a character from being pruned from AI courts or removed from save games. WARNING: the effects cannot be undone
- Added is_immune_to_pruning trigger. Checks if the character has specifically been made immune to pruning either by script or the game internally
- Added true_father and true_father_even_if_dead scopes. Scopes to the real_father if one exists else it scopes to the father
- Added TrueFather localization promotion. As above, promotes to the RealFather if one exists else it promotes to the Father
- Added twin and twin_even_if_dead scopes. Scopes to the twin of a character. WARNING: if your mod tries to use triplets etc. via the twin system you may encounter some oddities with these scopes.
- Added Twin localization promotion. As above, promotes to the twin of a character. WARNING: if your mod tries to use triplets etc. via the twin system you may encounter some oddities with this scope.
- Added is_twin_of condition. Checks if the scoped character is the twin of the target character.
- When debug_mode (AKA "charinfo") is active, the script tags of traits, modifiers, and artifacts now get shown in their tooltip for use in console commands, script effects, and similar
- Added has_pressed_claim, has_strong_pressed_claim and has_weak_pressed_claim. Function the same as their non-pressed counterparts but check only for pressed claims and not un-pressed claims
- Added a modulo_variable command, modulos the first value by the second. Can take another variable as the second value as well as a which argument like the other variable commands
- Added an optional "fallback" entry for a trigger_switch, this effect is run if no other entry in the trigger_switch is valid
- Added male_opinion and female_opinion modifiers
- Added on_betrothal on_action. Fires when a betrothal has been accepted. Same scopes as the on_marriage on_action
- Untied the ability to prevent a religion from being able to demand religious conversion from the pagan group. Now use can_demand_religious_conversion = yes/no toggle to change the behavior. Defaults to yes. As before the character's government must also allow them to demand religious conversion for the interaction to be possible
- Added a cancel_pregnancy = yes effect. It removes the pregnancy of the currently scoped character
- Added immortal_age history effect. Functions like the immortal_age line in create_character in that it sets the age at which the character became immortal. Make sure to actually add the immortal trait as well
- Made the bride price merchant republic functionality a government toggle, uses_bride_price = yes/no. Default is "no"
- Offmap likes and dislikes now always go through custom loc
- Custom loc now supports the parameter "use_first_valid = yes". If set, the text will not be randomly selected from the valid strings, but instead the very first valid string used
- Fixed the following console commands in some cases crashing the game: add_rival, remove_rival, clear_focus, remove_friend
- Added parameter "death_date_desc" for death reasons. Changes the text shown when hovering over someone's age. Useful for death reasons like "Went to China" that aren't really outright dying
- copy_random_personality_trait now shows the icon of the trait being copied
- Fixed regional_percentage not working, and having a wonky tooltip
- Fixed blank headgear portrait layers in rare cases leading to people being bald
- Fixed comment next to on_yearly_childhood_pulse being incorrect about when it fires
- Fixed the any_landed_title trigger only checking dynamic titles
- Now possible to define who was liege of who in civil wars in history. See the War of the two Eriks for an example
- Fixed a number of crashes in the console when providing an invalid province ID
- Building names and descriptions can now use custom loc. ROOT is the barony
- Fixed using transfer_artifact with "from" not actually having the artifact leading to crashes long after the fact
- The coat of arms system is now mod-foldered, (interface/coat_of_arms), so you can split your coat of arms definitions across multiple files. Note however that there is no support for appending existing definitions from a different file
- Coat of arms textures can now take "max_emblems = number", to say how many emblems the AI is allowed to use at most. Defaults to 1. No effect if "emblem = no" is set. Also ensures only templates with at most this many slots get used by the AI. They can also take "emblem_chance = number", which defines the chance that an emblem will be used at all by the AI. Default value is 50
- Fixed a way the game could crash if you did weird things in loc like "Prev.Prev"
- CBs can now take a third_party_portrait parameter. If set, this will override what'd normally show as the third party on the war overview. The scopes are the same as in can_use. Example: third_party_portrait = event_target:invasion_of_china_claimant
- Fixed using any_current_enemy in the wrong scope crashing the game
- show_scope_change = no now works in any/random effects
- any/random_current_enemy no longer arbitrarily excludes the ROOT scope
- Fixed the relative_power_to_liege trigger not working
- The loc strings COURTIER_MALE/FEMALE no longer have their first letter capitalized
- GetPlayerRelation no longer forcibly makes the first letter in the relation (E.G., "liege") capitalized. Added GetPlayerRelationCap which uses the old behavior
- set_secret_religion = scope now takes that scope's true religion rather than secret religion, so as to not set the null religion if the target has no secret religion
- Fixed the religion_authority trigger not working with numbers
- Fixed set_interested_society always causing the character's interested society to be set to none, even when a society is specified
- Fixed scoping to societies statically not working. E.G., "the_satanists = { }"
- Fixed newlines in artifact descriptions set via "set_description" breaking after saving and loading the game, causing the whole text to be replaced with "Unreadable St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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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베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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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많은 이름에 링크를 추가(역주 : 위키피디아 인물 소개 링크를 말하는 것 같네요)
- 이전에는 쿠르드족 이름을 복사했을 뿐인 아프간족, 발루치족에 고유 이름을 추가
- Stestargard 남작령 이름을 스타가르드(Stargard) 남작령으로 정정하고 로스토크(Rostock)에서 슈체틴(Stettin)으로 이동
- 769년에 카불리스탄(Kabulistan)은 준빌(Zunbil) 가문의 불교 군주가 지배합니다
- Karur와 Karor 지역 역사를 가상의 인물들로 모두 채워서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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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그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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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용병단을 고용해서 만들어진 부대 중앙 지휘관이 해당 용병단장으로 제대로 배치됨.
- 유목민이 특별한 경우에 원래 백작령 내 남작령 제한보다 더 많은 남작령을 가지게 되는 문제를 수정
- 몸져누은(bedridden) 캐릭터는 궁정의사로 임명할 수 없습니다
- 공작/왕 작위를 최우선 작위로 가지고 있는데 백작령/남작령을 하나도 안 가진 캐릭터로부터 작위 몰수를 할 수 없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너무 긴 텍스트를 채팅창에 복붙했을 때 너무 오랜시간 게임이 멈추는 현상을 수정
- 자동저장할 때 작위명에 가문이 반영되는 경우에 갑자기 가문이 삭제되면서 드물게 튕기는 현상을 수정
- 당신이 수도원 소속일 때 당신 수도원 이름으로 성지순례를 마친 것을 축하하는 편지를 스스로에게 보내는 문제를 수정
- 황제에게 고두하러 갈때 발동되는 사자를 공경(Honor the Dead) 이벤트가 실제 중국으로 가는 캐릭터가 아닌 다른 대상에게 발동되는 문제를 수정
- 교황이 당신의 후계자일 때 죽어서 교황이 될 수 있는 경우를 수정함
- 이제 영주는 중국에 궁녀나 내시로 보낼 수 없습니다
- 중국 관련 뉴스 이벤트에서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을 수정
- 죽은 자는 명성이 0으로 고정되어서 event 73004가 절대로 발동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
- 무역기지 홀딩 툴팁 위치 문제를 수정
- 수도 지역의 종교로 개종 디시전 툴팁에 있던 버그를 수정
- 플레이어가 불능(incapable)이 되면 계속 유년기 트레잇을 유지하던 문제를 수정
- 공화국 가문 가장(patrician)을 중국에 내시로 보내버릴 수 있던 문제를 수정
- 75111 이벤트 결과가 잘못된 것을 수정
- Norse Viking and Sea King 관련 이벤트가 남자인 경우와 여성인 경우에 알맞게 발동되도록 수정
- 무역 금지 중인(Isolationist) 중국은 이제 진짜로 어떠한 방문자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진짜로요.
- RIP.29014 이벤트에서 해골이 훔쳐진 캐릭터의 포트레잇이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
- 75011 투옥 이벤트에서 포트레이트가 누락된 문제를 수정
- JD.10130 이벤트에서 이미 조공국인데도 조공국으로 새로 받아들이는 것을 수정. 너무 조공이 많았습니다.
- 앙코나(Ancona)와 베네치아가 특정한 시작 날자에서 플레이어로 시작할 수 없던 것을 수정
- Bergenshus를 Bergenhus로 오타 수정
- Merchant Enclaver가 설치된 지역 문화/소유자에게 영향을 받는다고 잘못 표기된 설명을 수정
- RIP.30301.d 이벤트에서 말이 살짝 윈도우 밖으로 삐져나온 것을 수정
- Tripimirovic 가문 트리가 잘못되었던 것을 수정
- WoL.10116에서 선택지 텍스트가 너무 길었던 것을 수정
- other_claim_on_liege 전쟁명분에서 대상 선택에 문제가 있던 것을 수정
- 이벤트 61135에서 대상과 트리거 항목을 업데이트해서 군주가 미성년자일 때 섭정이 없거나 섭정이 가신이 아닌 경우에도 제대로 작동되도록 수정
- 파트와(Fatwa) 디시전 툴팁에 잘못된 내용이 적혀있던 것을 수정
- ZE.22610 이벤트에서 문장이 삐져나오는 것을 수정
- HL.5050 이벤트에서 두번째 선택지에서 제한 사항 지정이 잘못 닫혀져 있던 것을 수정
- 서프랑크/동프랑크 역사적 국명 변경 이벤트 툴팁에 문제가 있던 것을 수정
- RIP.4101 이벤트에서 툴팁 포트레이트가 가끔 엄청나게 길게 나오는 것을 수정
- 100210 이벤트에서 툴팁이 미완성인 것을 수정
- 100230 이벤트에서 툴팁이 미완성인 것을 수정
- ZE.2020에 안전 조건을 수정해서 재상(Chancellor)이 없으면 이벤트가 발동되지 않도록 함
- 쓸수없는 문자를 써서 철인 세이브로 저장하려고 할 때 게임이 튕기지 않고 저장할 수 없다는 팝업창을 보여주도록 함
- 100150 이벤트 선택지 트리거와 툴팁 오류를 수정
- 플레이어가 예비 섭정(Designated Regent)으로 지정되었을 때 알림창이 뜨도록 함
- 헤르메스회 조수가 죽었을 때 알림 대상이 조수의 주군이 아니라 스승에게 뜨도록 바꿈
- 개혁한 아즈텍 신앙의 대성전 지역 가중치가 빠져있던 것을 추가
- RIP.29800 이벤트에서 대상 선택에 문제가 있던 것을 수정
- 작위 탈취(usurpation)의 경우에도 작위 생성과 같은 제한조건이 걸리도록 수정. 만약 해당 조건을 무시하게 만들고 싶다면 작위 특성 관련해서 usurpation_abides_allow = no를 추가하면 됨
- 이미 벡타시(Bektashi)단장 궁정 소속인데도 아들이 벡타시단에 참여하고 싶다고 요청하는 문제를 수정
- 베네딕토 10세 제위기간 70일간 교황이 공위로 표시되던 것을 수정해서 이후 다음 베네딕토 교황의 순서가 엉망을 표시되지 않도록 함.
- 음모(Intrigue) 포커스로 뒤를 캘때 비밀을 대상의 주군에게 폭로한다는 옵션이 그 주군이 불능(incapable), 접근불가(inaccessible), 미성년자 일때 활성화되지 않도록 함
- 특정 날자에 시작해야만 달성할 수 있는 업적이 몇몇 경우 그 뒤의 시대에서 시작해도 달성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
- 수도원 이벤트 관련 플래그 청소가 잘못되어서 아티팩트 훔치기 이벤트 체인이 망가지는 경우를 수정
- 대장장이가 이제 궁정 초대를 거절 할 수 있어서 자신의 아티팩트를 훔쳐가서 화난 영주에게 다시 불려가 납치되지 않을 수 있도록 함.
- 황제가 중국인 가신의 죽음에 대해 질책할 대상 탐색 문제를 수정해서 전쟁 중에 다른 사람에게 잡히거나 처형당했을 때 엉뚱한 사람 탓을 하지 않도록 함
- MNM.1841의 두번째 선택지에서 관계도가 향상되는게 아니라 감소하도록 수정
- 하지(Hajj) 도중 투옥당했을 경우에 관련 이벤트 플래그를 삭제하는 이벤트를 추가함
- 거리 강도(Highway Robbers)와 도적 길드(Thieves' Guild) 모디파이어가 유목민과 부족민의 경우 효과가 없던 것을 수정
- 게임 법칙에서 아즈텍 침공 시기를 무작위로 설정하면 거의 항상 게임 시작하고 50년이 지나면 침공하던 것을 수정
- 게임 법칙에서 몽골 침공 시기를 무작위로 설정하면 거의 항상 게임 시작하고 50년이 지나면 침공하던 것을 수정
- 수도원에서 속죄 기도 중일 때 부대를 이끌 수 없도록 수정
- 당신 감옥에 없는 보호자의 피보호자를 해제할 수 없도록 바꿈. 그렇게 할경우 상대 인물이 풀려나는 문제가 있었음.
- Nabhanids가 이바디파가 아니었던 것을 수정
- 역사상 인물 목록에서 프랑크인 이름 오류를 수정
- 대정복(Great Conquest) 전쟁명분을 쓸 수 있는 조건을 채우지 않았는데도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
- 장엄한 미로(Magnificent Maze) 이벤트 체인 마지막 선택지에서 오해할 수 있는 표현을 수정
- 새로 공작위를 창설할 때 의무 법률이 잘못적용되어서 가신 호감도 보너스/패널티가 잘못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
- 음모(Intrigue) 포커스로 주군을 납치할 때 잘못된 배반자 플래그가 지정되던 문제를 수정
- 조상을 숭배하는 이벤트 체인 관련 인신공양을 할 경우 당신의 궁정의 인물이 대상이지 당신을 희생하는게 아니도록 수정- 가끔 전투에서 패배했는데 위신하고 신앙을 깍는게 아니라 주는 문제를 수정
- 당신보다 작위가 낮은 상대방의 군대에 부대를 붙일 수 있도록 바꿈
- 영주가 죽었을 때 후계자한테 암살한 원수에 대한 알림이 제대로 뜨지 않던 문제를 수정
- 특정한 경우 전쟁의 결과로 공화귀족이 가문저택말고 다른 남작령을 모두 잃었을 경우 공화귀족의 직위를 박탈당하는 문제를 수정
- 유목민 부족 작위를 두개 이상 가질 수 있던 문제를 수정
- 주군에게 반란 중인 인물이 죽었을 경우 봉신이 드물게 독립해버리는 문제를 수정
- 다른 봉신에게 건 전쟁에서 승리했을 경우 드물게 독립해버리는 문제를 수정
- 분할 상속을 했을 경우 드물게 하나 또는 여러 후계자의 봉신이 독립해버리는 문제를 수정
- 두 에릭의 전쟁(War of the two Eriks)에서 이교도 에릭이 패배했을 때 독립해버리는 문제를 수정
- 영내평화령 방지(Prevent Realm Peace) 상호작용을 직속 주군이 독립 주군이 아니어도 가능하도록 함
- 모든 클레임(Claim All) 요구 명분으로 전쟁시 워스코어가 목표지역 점령으로 서서히 올라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
- 봉신끼리 전쟁을 금지하는 디시전이 관련없는 전쟁도 멈추는 것을 수정
- 조상에게 인신공양하는 이벤트가 공물 후보 수감자랑 친구로 만들지 않도록 수정
- 카스트 상속을 할 때 어머니 쪽이 무시되던 문제를 수정
- 종교 참사회원이 이교도가 아닌데도 백성들에게 갑자기 두려움을 받는 문제를 수정
- 성전이나 다른 전쟁명분이 드문 경우 전쟁 대상이 실질적인 영토가 없는 캐릭터(예 : 종교지도자)일 때 그러지 않아야 할 때도 그 작위를 잃게 만들거나 봉신으로 만들어버리는 경우를 수정
- 앓아눕거나 불능인 참사회원은 절대로 임무에 성공하지 않습니다.(역주 : 말 재상이 클레임을 물어오는 경우는 이제 없어지겠네요)
- ZE.11021(아들이 용병단 해산으로 분노하는 이벤트) 효과를 더 확실하게 만들어서 영토내에 다른 영지를 지닌 봉신이 있는 경우 부모의 궁정으로 돌아오지 않고 봉신 밑으로 가버립니다.
- 수도가 섬에 있더라도 용병을 고용했을 때 적이 있는 영토 위에 생성되지 않도록 수정
- 몇몇 오래된 세이브가 세이브 로드할 때 튕기는 것을 수정
- 드물게 게임 내 시간으로 수년 동안 열지 않다가 궁정 화면을 열 때 튕기는 문제를 수정
- 드물게 포위망(coalition)에 마지막으로 참여하고 있는 캐릭터가 포위 대상의 작위를 상속 받았을 때 튕기는 문제를 수정
- 한명 이상의 캐릭터가 룰러 디자이너를 써서 참여하고 있고 참사회가 불만일 경우 드물게 싱크가 풀리는 문제를 수정
- 플레이어가 동맹에게 명령을 내린 다음 콘솔 명령어로 옵저버로 전환했을 때 드물게 튕기는 문제를 수정
- 악마 숭배자 의식 이벤트 중에 미심쩍은 마녀(Suspected Witch)를 줘야 할 때 그냥 마녀(Witch)를 주는 것을 수정
- 특정한 경우 자동생성되는 영주가 상속 받을 때(주교령이나 공화정) 자신의 궁정 소속이 아닌 것으로 간주되는 문제를 수정
- UI 최적화를 해서 캐릭터 리스트를 스크롤 할 때 같은 경우 랙을 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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엇 그렇네요. 오픈 베타가 여전히 남아 있길래 베타인줄 알았습니다. 수정했습니다.
장미전쟁?은 뭐죠
기존에 있었나요?
@de Lusignan https://en.wikipedia.org/wiki/War_of_the_Roses_(video_game)
평은 엉망이지만 패러독스사가 배급한 게임이 있었습니다. 관련 연동 문장이 있는지는 저도 처음 알았네요.
오늘 해보고 파일도 좀 뜯어보니까 월경치 패치 적용되었고 대장장이는 황제-왕-공작 직급에 따라 만들어주네요
이거 이전패치로 진행하던것도 현패치에서 로드하면 바뀐걸로 적용되나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냥 커스텀 가문 문장 몇 개 추가해줬다는 소린 거 같습니다.
붉은 장미, 흰 장미 등 몇개 추가해줬네요.
- 남작령 표시 화면에서 다른 남작령으로 바꿀 때 쓰는 단축키를 ','와 '.'에서 'b'와 'n'으로 변경
드디어!
그동안도 버그가 엄청많았네요...ㄷㄷ 이제야 패치가 되다니...
실제 캐릭선택창 너머에서도 마우스 휠 스크롤이 반응하던 걸 고쳤다는 듯.
그런 의미였군요. 수정했습니다.
- 게임 법칙에서 아즈텍 침공 시기를 무작위로 설정하면 거의 항상 게임 시작하고 50년이 지나면 침공하던 것을 수정
- 게임 법칙에서 몽골 침공 시기를 무작위로 설정하면 거의 항상 게임 시작하고 50년이 지나면 침공하던 것을 수정
어쩐지... 제가 운이 안 좋은 게 아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