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한국가톨릭문화원 원문보기 글쓴이: 익명회원 입니다
축일:7월24일 성녀 크리스티나 Santa Cristina di Bolsena Martire
귀족집안에서 태어났지만 이교도였다. 열심한 하녀 신자에게서 종교교육을 받았다. 그러나 하느님에 대한 신앙을 그의 부친은 원치 않았다. 그리하여 딸에게 신앙생활을 포기하도록 온갖 고문으로 괴롭혔다.
마침내는 성녀의 몸에 무거운 바위에 메달아 호수에 빠드렸다. 그러나 기적적으로 성녀는 죽지 않았다.
라시움의 볼세나에서 그녀를 공경하는 전설은 너무 단순하여 그 내용을 알 수 없다. 그러나 역사성은 희박하지만 유명한 재판과 기적에 관한 전설에 산재해 있다. 볼세나에는 초기의 크리스천 무덤들이 남아 있으나, 여기가 그녀가 묻힌 곳인지는 분명치 않다.
크리스티나 아니치(Christina Anicii)라고 알려져 있기도 하며
투스카니의 볼세냐 호수 근처에서 순교하였는데,
성녀에 대한 이야기는 띠로 지방의 성 크리스티나에 대한 이야기와 잘 혼동되어 (성바오로딸수도회홈에서)
Catholic Cultural Center 한┃국┃가┃ 톨┃ 릭┃ 문┃ 화┃ 원┃
|
첫댓글 오늘은 성녀 크리스티나 축일입니다. 우리 마을 운영위원 김 순옥 크리스티나님 축하드립니다. 기쁘고 행복한 날 되시길 빕니다. 축하드립니다. 더위에 또한 건강 조심하세요! 그리고 다른 모든 자매님들 축하드립니다. 행복한 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