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7월 29일~31일 3일간 목포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 및 목포영재교육원에서 특수교육 지원인력(특수교육실무사 및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 대한 지원인력 역할 및 책무성을 제고하고 통합교육 지원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장애감수성 및 장애공감문화 조성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교육 ▲특수교육실무사 간담회 ▲특수교육대상자 행동에 대한 이해 및 행동중재를 위한 지원인력의 역할 ▲행동중재 관찰평가 모의실습 ▲진로·직업 체험 활동 프로그램 ▲사회복무요원 복무기본교육으로 진행됐다.
특수교육대상자 행동중재 연수를 맡은 나주금천중학교 교사는 학생의 도전 행동이 아닌 기능에 초점을 맞춰 학생들이 표현하고자 하는 내면의 소리에 귀 기울일 때 올바른 행동중재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통합학급 현장에 있는 지원인력의 세밀한 관찰과 기능평가는 행동중재지원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교육공동체의 소통을 통한 정보제공 및 공유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석한 특수교육실무사 및 사회복무요원들은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개별 특성을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고, “교육지원청에서 지원인력들의 의견을 경청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교육 현장에서 애써 주시는 특수교육 지원인력의 노고에 감사하다. 특수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특수교육 지원인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또한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8126
목포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목포=김용석기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지난 7월 29일~31일 3일간 목포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 및 목포영재교육원에서 특수교육 지원인력(특수교육실무사 및 사회복무요원)을 대상
www.miraenews.co.kr
#목포교육청 #정대성교육장 #특수교육 #통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