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드디어 데뷔라는 꿈을 이룬 루미너스!
그런데 갑자기 스캔들이라니?!
본격 케이팝 아이돌 생존기!
반짝이는 꿈을 선명하게 그려 가는 아이들의 뜨거운 성장 스토리
오늘의 시련과 실망을 딛고
빛나는 내일로 나아가는 비결은?
어린이 독자들은 친구들과 어울리며 꿈을 키워 가는 과정에서 때때로 좌절을 경험하기도 한다.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3』은 아이돌 그룹 루미너스의 맏언니, 민아의 이야기를 통해 이러한 순간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보여 준다. 꿈과 우정을 지키는 과정에서 겪는 실수와 실패는 끝이 아니라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라는 메시지를 일깨워 준다. 민아와 루미너스 멤버들은 중요한 무대에서 벌어진 실수로 갈등하고, 열애설로 인해 복잡한 상황에 놓인다. 이런 일들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고, 원하지 않은 일이었다. 우리도 종종 비슷한 경험을 한다.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결과가 좋지 않거나, 친구와 잘 지내보려 했지만 관계가 틀어지는 일, 혹은 본의 아니게 이상한 소문이나 사건에 휘말리는 일도 겪는다. 이처럼 모든 일이 마음대로만 되지 않는다는 현실을 받아들이며 우리는 조금씩 성장해 나간다. 실수와 실패를 통해 한층 더 단단해지는 것이다.
민아는 가장 친한 하얀이와 사이가 멀어지고, 스캔들로 루미너스에 폐를 끼쳤다는 죄책감에 시달리기도 했다. 또한, 진로 문제를 두고 이모인 소속사 대표와 크게 싸우기도 했다. 이 모든 폭풍을 생생하게 겪으며 민아가 깨달은 것은 '자신을 믿고, 툭툭 털고 나아가는 법'이다. 최선을 다해 스스로를 갈고닦으며 쌓아 온 시간을 믿는다면,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우정과 꿈을 지킬 수 있다. 더욱 깊어진 마음으로 말이다.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3』은 자신만만하기만 했던 민아가 뜻밖의 좌절과 실패를 겪으며 진정한 우정과 새로운 꿈을 향해 나아가는 여정을 감동적으로 그렸다. 이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은 시련을 넘어 더 깊은 관계를 맺고, 더 높은 도전을 시작할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 씁쓸한 마지막 ‥‥‥‥ 10
2. 뜻밖의 기분 전환 ‥‥‥‥ 20
3. 우리에게 필요한 것 ‥‥‥‥ 35
4. 이 마음은 뭘까? ‥‥‥‥ 50
5. 진심을 전하려면 ‥‥‥‥ 63
6. 엎질러진 물 ‥‥‥‥ 82
7. 후회, 실망, 다시 후회 ‥‥‥‥ 102
8. 처음의 우리처럼 ‥‥‥‥ 117
9. 또 다른 시작 ‥‥‥‥ 130
저자 소개
글: 김영주
가톨릭대학교에서 생물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학에서 비교해부학을 가르쳤고, 지금은 동화와 청소년 소설을 쓴다. MBC 창작동화대상과 위즈덤하우스 어린이 청소년 판타지문학상을 받았으며 서울문화재단 예술창작지원 문학 공모에 선정되었다. 『30킬로미터』,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엄마 이름은 T-165』, 『육두품 아이 성무의 꿈』, 『임욱이 선생 승천 대작전』, 『거울소녀』, 『똥 먹는 나라의 연우』, 『하얀빛의 수수께끼』, 『Z캠프』, 『이불 귀신 동동이』, 『반려 요괴』 등 다수의 책을 집필했다.
그림: 하티
대학에서 만화와 웹툰을 전공했고, 네이버 웹툰 〈악당 가족이 독립을 반대한다〉를 연재 중이다. 웹툰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로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시리즈는 처음 작업하는 어린이책이다.
줄거리
빛나는 데뷔 뒤에 드리운 그림자,
루미너스를 뒤흔든 열애설!
1집 「블루 문」으로 데뷔하자마자 돌풍을 일으킨 루미너스! 신인 걸 그룹이지만 부산 국제 영화제 개막식 공연을 맡을 정도로 큰 인기다. 루미너스의 맏언니 민아는 부산에서의 큰 무대를 잘 해내려고 마음을 다잡는다. 그런데 공연이 한창일 때, 앞으로 끼어든 멤버 때문에 무대를 망칠 뻔한다. 민아는 멤버들에게 그동안 참아 왔던 서운한 마음이 폭발하고, 진정한 우정에 대해 고민한다.
쓸쓸한 마음으로 홀로 길을 거닐다 우연히 만난 어릴 적 친구 준하. 말하지 않아도 이해받는 기분에 민아는 설렘을 느끼고, 준하와 연락을 이어 간다. 더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 어릴 적부터 꿈인 연기를 하고 싶은 조급함 등 진솔한 속마음을 나누며, 민아와 준하의 사이는 더 가까워진다.
1집 활동을 모두 마무리하는 날. 갑자기 날아든 민아의 스캔들 기사에 모두가 충격을 받는다. 아슬아슬한 멤버들의 우정, 빗발치는 팬들의 비난, 꿈을 이루었지만 어쩐지 계속 불안한 마음……. 루미너스는 이 혼돈 속에서 다시 길을 찾을 수 있을까?
출판사 리뷰
소중한 관계를 되새기는,
코끝 찡한 이야기!
자아 정체감이 발달하는 청소년기는 다양한 관계 속에서 자신의 역할을 고민하고, 앞으로의 삶과 진로를 깊게 탐구하는 시기다. 하지만 고민이 깊어질수록 아무도 곁에 없는 것 같이 느껴져 외롭고, 가까운 사람에게조차 이해받지 못하는 것 같아 답답한 마음이 들 수 있다. 때로는 이러한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주변 사람들에게 화를 내고, 이후엔 후회와 자책으로 괴로워지는 악순환에 빠지기도 한다.
민아는 루미너스의 맏언니로서 항상 배려하며 양보했지만, 자신이 건넨 진심이 아이들에게 닿지 않는 것 같아 괴로워한다. 가장 친한 하얀이에게 실망했을 때는 더욱 마음이 힘들었다. 어릴 적부터 꿈이었던 연기를 소속사 대표인 이모가 못 하게 하자, 민아는 자신의 간절함을 알아주지 않는 이모를 원망한다. 쌓이고 쌓인 서운함과 답답함 속에서 민아는 결국 “내가 루미너스를 그만두면 되겠네!”라고 소리치며 등을 돌린다. 하지만 금세 아끼는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었다는 생각에 후회로 가득 찬다.
이렇게 마음속 폭풍이 거센 청소년 시기. 우리를 더 나은 사람, 성숙한 인격체로 이끄는 것은 바로 가까운 곳에서 늘 우리를 지지해 준 사람들이다. 민아의 침대맡에는 하얀이가 민아를 위해 정성껏 고른 탁상시계가 항상 놓여 있었고, 루미너스 아이들은 잠도 못 이룰 만큼 민아를 걱정했다. 한소아 대표는 냉철하지만 진심 어린 조언으로 민아의 고민을 이끌어 주고, 스캔들을 책임지고 수습하며 민아를 보호한다. 준하 또한 민아의 오랜 꿈을 응원해 주고, 민아의 사소한 취향과 습관까지 살피며 마음을 나눈다. 이들의 존재 덕분에 민아는 진정한 우정을 발견하고, 쉬운 길이 아닌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나아가는 길을 용기 있게 선택한다.
친구, 가족, 이웃과의 관계를 너무 당연하게 여기곤 하지만, 이들이야말로 우리가 흔들릴 때 든든히 받쳐 주는 버팀목이다. 독자들은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3》을 통해 소중한 관계를 돌아보며, 더 깊고 진실한 사람이 되고자 마음을 다질 수 있을 것이다.
“어둠 앞에 설 때, 비로소 빛날 거야!”
화려한 무대 뒤, 케이팝 아이돌의 성장 스토리!
예쁘고 잘생긴 얼굴과 실수 하나 없는 퍼포먼스, 매력적인 성격까지. 무대 위 아이돌의 모습은 완벽 그 자체다. 그러나 그 무대에 서기까지, 아이돌들은 어떤 시간을 보냈을까?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 시리즈는 화려한 무대 뒤에 숨겨진 케이팝 아이돌의 성장 스토리를 진하게 담았다. ‘아이돌’이라는 꿈을 절실하게 좇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과정에서 우정, 질투, 사랑, 경쟁, 비밀 등이 뒤섞인 사건이 펼쳐진다. 반드시 ‘아이돌’이 아니더라도 세상에서 돋보이고자 꿈을 찾는 독자들에게 루미너스의 이야기는 생생한 감동을 줄 것이다.
여러 문학상을 수상한 김영주 작가는 탄탄한 스토리텔링으로 아이돌 데뷔 전부터 데뷔 이후까지의 이야기를 현실감 있게 구현했다. 또한 하티 작가의 그림은 최고의 아이돌을 꿈꾸는 소녀들의 치열한 땀방울을 아름답게 표현한다. 독자들은 케이팝 아이돌 문화의 최신 방식과 분위기를 느끼며 독서에 몰입할 수 있을 것이다.
〈루미너스 오늘부터 데뷔합니다〉를 읽으며 꿈과 열정이 반짝이는 무대를 즐겨 보자!
* 출처 : 예스24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42192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