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3주간 관내 24개 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성 프로그램 '원예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나주교육지원청은 매년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감을 자극하는 특색 프로그램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1~2월 겨울방학에는 디저트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7~8월 여름방학에는 원예 체험을 운영 중이다.
원예 체험 교실의 주요 활동은 2명의 전문강사와 학생들이 함께 코케다마, 스투키 테라리움, 행운목 만들기 체험을 하고 식물에 대한 유용한 지식과 반려식물이 주는 이로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교육청에서 매년 체험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하며 이번 과정은 학생들이 직접 원예 작품을 만들어보고 식물 키우기의 꿀팁 및 장점 등 다양한 정보를 알게 돼 더 알찬 교육이 됐다.”고 말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늘봄학교 운영으로 지역 내 돌봄 기관들의 우려가 많은 상황 속에서 우리 청은 지역아동센터와 상생 협력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탄탄한 늘봄교육이 이뤄지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8196
나주교육지원청 ‘감성 원예 체험 교실’ 운영
[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3주간 관내 24개 지역아동센터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성 프로그램 '원예 체험 교실'을 운영한
www.miraenews.co.kr
#나주교육청 #변정빈교육장 #원예체험 #지역아동센터 #늘봄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