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경제에 대한 불신, 미국 투자 은행, 중국 기업의 홍콩 IPO 사건 기각
http://cn.ntdtv.com/gb/2023/06/15/a103732068.html
중국 경제에 대한 불신, 미국 투자 은행, 중국 기업의 홍콩 IPO 사건 기각
데이터 맵. 뉴욕에 있는 골드만삭스 본사 건물. (사진: Michael M. Santiago/Getty Images)
베이징 시간: 2023-06-16 00:30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6월 15일자] 미국과 중국의 긴장된 관계와 중국의 경제 회복 둔화를 고려하여 최근 미국의 주요 투자 은행이 IPO(초기 공모)를 포기했습니다. ) 홍콩에 있는 중국 기업. 이러한 상황은 해외 상장을 희망하는 중국 기업들에게 심각한 도전이다.
홍콩증권거래소가 공개한 문서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올해부터 상하이 케디그룹(Shanghai Kedi Group)의 IPO와 병원외 의료 서비스 플랫폼 '야오시방(Yaoshibang)'을 포함해 여러 건의 홍콩 주식 IPO 위탁 사례를 포기했다.
이에 앞서 골드만삭스는 올해 4월 베이징 '제4패러다임' 기업의 IPO 케이스 총괄 코디네이터 역할도 물러났다. '제4패러다임'의 주력 산업은 인공지능으로 올해 3월 미국 상무부가 수출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BofA Securities가 IPO를 중단한 후 Bank of America도 중국 태양광 패널 인버터 제조업체 Growatt의 IPO를 중단했습니다.
과거 중국 기업이 홍콩에 상장할 때 대부분 미국 대형 투자은행에 IPO를 맡겼다. 오늘날 미국 대형 투자은행들이 중국 기업의 IPO 사례를 포기하는 등 이례적인 현상이 금융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과거 주요 투자은행들이 기업공개(IPO) 위탁을 받고 포기하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고 15일 보도했다. 심각하게 악화되었습니다. 보고서는 주가 하락, 미중 정치적 긴장 고조, 중국의 약한 경제 회복이 많은 글로벌 투자자들을 "위협"했다고 말했다.
이 보고서는 Jennison Associates의 신흥 시장 펀드 매니저인 Albert Kwok이 "IPO를 언급하지 마십시오. 물론 기업은 IPO를 위해 홍콩에 갈 수 있지만 이상적인 수준에 가까운 평가를 받을 수는 없습니다. "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올해 5월 31일 현재 홍콩 증시 메인보드 상장 신청을 처리 중인 중국 기업은 90개에 육박한다. 올해 초부터 홍콩의 신주 및 2차 상장에서 조달된 자금 총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감소한 20억5000만 달러에 불과하다.
(편집담당: 리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