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적으로는 60개중 34개를 득점하여 2개 차이로 낙방입니다. 문제오류가 있지만 기대안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것 같네요.
먼저 문제는 53회보다는 쉽게 출제된거 같습니다. 전 예문사 2012년판으로 공부를 했습니다. 먼저 기출문제를 3번 보니 문제 유형이 잡혀서 각챕터별 문제들을 풀고, 조금 부족하다 싶어 전기공사기사 책있던거에서 전력공학, 전기기기, 전기설비기준을 보았습니다.
공업경영은 위험물때 보던거를 참고했고요. 공업경영은 6개중 4개 득점했습니다. 2개는 본적이 없는 문제 쾌거는 UCL 구하는거 계산기 두들려 득점 뭐 최초 28개정도는 푼거 같은데 찍은것들이 야속하게 빠져나갔네요.
지금 논란중인 2종접지선 굵기는 예문사 책에 오타로 틀렸고,(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그냥 넘어간것이 화근) 피뢰기 접지는 10옴이라고 체크했는데 답은 30옴 이것야 거시기 하네요. ㅋㅋㅋ 실력인게요. 미련안두기로 했습니다. 실력을 확인했으면 되었죠. 나름 시간이 쫒기듯 3주정도 공부한거 치고는 좋네요. 나름 만족
이글을 쓰는 이유는 따라오는 노력파 회원들 참고하시라고 남겨드림니다. 전기는 필수입니다. 얼마전 전기과장 월 280만원 자리 소개시켜 주었고, 자격증 없는 기계기사 격일제 200만원정도 소개시켜 달라고 하네요. 자격증이 있고 없고의 차이인것 같네요. 전기선임을 위해 전기기사 공부들 해두세요.
이제 위험물기능장 마무리 해야할것 같네요. 지금부터 또 달려갑니다. 지난 47점 타파하고 80점 목표입니다.
첫댓글 파이팅하세요^^
좋은일 있을껍니다.
전기기사는 취득해 놓았으니 패스 ㅎㅎㅎㅎ
또 가야죠. 하다만 소방시설관리사와 기술사 완성하려면 지금부터 또 달려야 합니다. ㅋㅋㅋ
수고하셨습니다. 저도 슬럼프 타파하고 재도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기 잘 읽었습니다. 다음회차에서 반드시 합격하실겁니다. 위험물기능장 실기에서도 좋은 결과 있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