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일 차종으로 누적 1천만대를 기록한 차종은 전세계적으로 10여대 밖에 없다고 하네요...
폭스바겐 골프, 아우디 A4, 도요타 코롤라 등등..
대단한 기록이긴 합니다...ㅎㅎ
1세대 현대 엘란트라
1990년 처음 나온 엘란트라는 현대 준중형급의 시초로, 1992~1993 국내 최대 판매 차종으로 오를 정도로 인기가 좋았습니다.
수출 성적도 괜찮았고, 국내 준중형급 최초로 에어백과 ABS 시스템을 탑재했다고 하네요.
이후 단종되고 아반떼로 이름이 변경되었지만, 해외에는 여전히 엘란트라로 판매되고 있죠.




2세대 현대 아반떼 (별명 구아방)
고려 청자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국산차종 중 역대급 모델로 꼽히는 이녀석은 1995년에 처음 출시되어
정말 인기가 좋았던 차종입니다...아직도 간간히 보이는 차종...





요렇게 중간에 모습을 살짝 바꾸기도 했죠..



3세대 아반떼 (아반떼 XD)
2000년 첫 출시된 아반떼 XD는 당시 상당한 옵션을 탑재하고 출시되었고,
특히 1.5리터 엔진 (직전 버전에도 탑재되긴 했지만)은 당시 연비 개선을 위한 현대차의 발전된 기술을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4세대 아반떼 (아반떼 HD)
2006년에 첫 출시된 아반떼 HD는 아반떼 전 세대 중 감히 최고의 모델이라 말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해치백과 왜건 모델이 각각 i30, i30cw으로 분리되어 나갔고,
디젤 엔진과 하이브리드 버전이 나온, 본격적으로 아반떼 판매량에 힘을 실어준 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8년 아반떼 누적판매 5백만대를 돌파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MD보다 HD가 더 맘에 듭니다.






5세대 아반떼 (아반떼 MD)
현재 판매되고 있는 모델로, 판매량은 많았지만 현기차를 욕먹게 만든 주범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모델이기도 하네요..^^;
이제 풀체인지 버전이 나올 때가 되었네요...








막 쓰느라 틀린 내용이 있을 수도 있으니 너그러이 용서해 주시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