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체성> 코끼리 🐘 족쇄
- 조태성
1.
코끼리를 길들이기 위해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땅에 말뚝을 박아두고요. 코끼리가 새끼일 때 뒷다리에 말뚝과 연결된 족쇄를 채워둡니다. 그러면 다 큰 후 족쇄를 쉽게 끊어버릴 수 있는 힘이 있어도요. 얌전해요. 심지어 족쇄를 풀어줘도요. 말뚝 근처를 벗어나지 않고 근처만 맴돌아요.
코끼리 몸은 자유로워졌지만 마음은 여전히 족쇄를 차고 있는 겁니다. 그런데 내 마음에도 여전히 족쇄를 차고 있는 부분도 있더라고요.^^;;
2.
재미있는 영상을 봤어요. 승마 체험장에 홀로 서있는 멋진 말이 있습니다. 탄탄한 근육과 머리부터 등까지 반질반질 윤기나는 말갈기가 아름답더라고요.
휴식 시간인지 안장도, 고삐도 전혀 없이 자유로운 모습인데요. 옆에 사육사가 다가갑니다. 그리고 양손에 고삐가 없는 빈손이지만, 고삐를 들고 있는 척 하면서요. 줄을 말 머리와 목부터 통과시키고 휘돌려서 감는 행동을 합니다. 그다음 사육사가 빈 손이지만 고삐, 줄을 잡고 앞으로 가는 척하자마자 말이 고삐 채웠을 때처럼 정확히 움직이고 멈추고 행동해요.ㅎㅎ
3.
벼룩을 잡아서 작은 유리병 안에 넣어서 실험을 했어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1미터씩 점프하던 벼룩들이 유리병에 갇히면요. 점프하다가 뚜껑에 계속 부딪히면서 어느새 뚜껑에 부딪히지 않도록 딱 그만큼만 뜁니다.
그러면 일주일 후 뚜껑을 열어놓아도 탈출하지 못합니다. 갇혀있을 때 뚜껑에 부딪히길 반복하면서 스스로 할 수 없다고 학습하고 자신의 한계를 설정한 것이죠.
4.
몸은 자유로워졌지만 마음은 여전히 유리병 안에 갇혀 있는 겁니다. 그런데 여전히 저 역시도 할 수 없다고 한계를 설정해두고요. 여전히 갇혀 있는 부분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나누고 싶은 것은 그 다음 실험입니다. 유리병에 갇혀있던 벼룩들 중 암컷들이 유리병안에서 새끼를 낳았어요. 뚜껑이 열려있는데도 불구하고 자기 엄마가 뛰는 만큼만 뛰는 겁니다. 자신이 높이 뛸 수 있는 정체성을 소유했지만, 할 수 없다고 교육받고 좌절한 정체성으로 살아간다는 겁니다.
5.
벼룩의 몸은 자유로워졌지만 마음은 여전히 부모 벼룩의 영향, 교육 안에 갇혀 있는 겁니다. 사람에게서도 비슷한 모습을 보곤 하는데요. 나 자신도 여전히 갇혀 있는 영역이 있는지 생각해볼 문제라는 겁니다.
누구나 인생의 고통 속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고 느끼는 영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어떤(환경, 과거) 영향을 받고 있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리스도인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 대가를 지불하신 것이 중요합니다. 예수님의 영향을 받고 있다는 진리가 중요합니다. 이미 참된 자유함을 주신 것이 중요합니다.
6.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 성취하신 일들이 무엇인지 성경대로 바르게 온전히 아는 것이 필요하고요.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나 자신은 이미 그 은혜를 받았음이 믿어지는 눈이 열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갈5:1)
7.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빌4:13)
오늘도 이런 말씀들을 붙잡고 묵상하면서요. 예수님께서 나를 위해 십자가 성취하신 일들을 되새기고요. 성령님과 함께 참된 자유함을 풍성하게 얻고 누리시길 소망합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성령님과 함께 샬롬입니다.^^♧
#NEWLIFE새생명교회 #정체성 #코끼리 #말 #벼룩 #중보기도 #홍영희권사님 #이학섭목사님 #김형민목사님 #이스라엘 #레바논 #팔레스타인 #러시아 #우크라이나 #를위해기도합니다
첫댓글 은혜로운 말씀 감사합니다. 목사님
제가 생각하는 한계가 사단이 원하는 것이 아닌지 돌아보면서요. 하나님 소망을 가지고 계속해서 노력하겠습니다.
말씀을 통해 귀한 은혜 누리게됩니다.
오늘도 평안한 오후 보내세요!!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겸손히 성령님을 의지하시면서 걸어가시는 전도사님의 귀하신 삶과 사역을 응원합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축복을 전합니다^^♧
아멘아멘 ^^
샬롬 목사님 ^^
복된 말씀을 마음에 새기며
감사드립니다 ^^
환경과 과거를 통해
갇혀 있는 것 같은
삶을 살펴보면서요.
예수님 십자가에서 나를 위해 대가를 지불하셨음을 상기하며
참된 자유를 누려갈게요^^
귀한 말씀에
마음깊이 감사드립니다 ^^
평안한 저녁되셔요 ^^
샬롬 전도사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 주신 자유함을 풍성하게 누리시는 전도사님의 귀하신 삶과 사역을 축복합니다.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주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샬롬♧^^ 목사님
복된 말씀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수님께서 이미 십자가에서 성취하신 수많은 일들이 기록된 말씀을 날마다 가까이 해서 제 정체성을 되새기고 정체성대로 살아가며 참 자유함을 얻고 누리길 소망합니다.
쉼이 있는 평안한 저녁 보내셔요.^^
샬롬 형제님^^♧
공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예수님께서 행하신 일들을 묵상하시면서 살아가시는 형제님의 삶을 축복합니다.
오늘도 너무 애쓰셨습니다.
쉼이 있는 저녁 보내셔요^^♧
아멘♡
저도 제 생각의 한계를
예수님 안에서 끊어내고요.
부지런히 변화되기 위해 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