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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도시권 광역철도건설은 무궁화호의 정차역 축소라는 긍정적 영향도 무시못한다.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409 07.07.09 18:51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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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7.09 20:43

    첫댓글 수도권전철과 다른 지방 광역전철 체계를 서로 링크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무궁화호는 정차역 압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고 승객들은 각자 형편에 알맞은 요금으로 철도를 이용할 수 있을것입니다

  • 07.07.09 21:30

    부산-울산 전철이 다니게 되면, 무궁화호 정차역이 대폭 축소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출퇴근시간대 무궁화호는 1~2분간격으로 정차합니다. (부산시내에서...)

  • 07.07.10 00:11

    동의합니다.그런데 철도공사는 지방의 광역전철이 무궁화호와 경쟁관계를 이룰 것으로 생각하는 것같습니다. 대도시 주변지역을 광역전철에 맡기게 되면,무궁화호는 본래 기능인 저가장거리수송과 농촌지역수요담당에 더 충실해질 수 있게 됩니다.

  • 07.07.11 00:21

    그렇다면 수원역 정차는 어떤 케이스죠?

  • 작성자 07.07.11 08:36

    수원역은 서울역과 40여킬로 거리인데다가 수요가 상당합니다. 왜관 경산 신탄진등 대도시 중앙역과 10~20킬로 거리내의 역들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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