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급격한 산업화에 따른 천민자본주의가 원인이죠. 정작 우리 조상님들이 아랫사람을 어떻게 대했는지는 '푸줏간 김가놈-김서방' 이야기로 알 수 있음에도 후손들은 이모양 이꼴이니...더불어 과도한 저자세를 '고객 서비스'란 명목하에 직원들에게 강요하는 회사의 문제도 크고요. 회사들이 애초에 철저한 신분제가 기저에 깔린 일본식 서비스태도를 롤모델로 삼으면서, 온갖 여행-서양문화 서적에서 고객에게 '당당한' 유럽식 서비스를 조롱해왔으니까요.
FBI처럼 비행기에서 난동부리면 테러로간주해야한다고 봄 -_-;
비행기 안에 보안요원이라도 탑승시켜서승무원 폭행하고 진상피면 테이져로 쏴버리고처넣었으면 좋겠네요
전뇌폐인//하지만 우리나라는 보안요원도협박하겟죠 높으신양반들이 너어느회사냐고 이리말이죠 휴ㅠ
너무나 간절히 신분제 사회를 원해서 그런 듯... 위나 아래나.
돈을 잔뜩 벌어서 높은 사람 취급받는 게 좋다는 건 배웠는데높은 사람은 아랫사람들을 존중해야 한다는 의식은 못배운 탓이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승무원 서비스가 나름 타 항공사들에 비해 최상급인데... 돼지목에 진주걸은셈. 음식문화도 쩝쩝거리면서 먹는 천민문화를 전통문화라면서 억지로 그게 맛있다는 표현이라고 정당화하는 사람들에게....
마인드는 전근대 겉모습은 미래지향적이니 이런 현상이 일어날수 밖에....
댓글들 보면 진상부릴 인간들만 모아 놓은 것 같군요. 수준 봐라 -_-
저런 진상 부리는 사람들 중엔 정신과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도 많아요. 단순히 천민자본주의에 물들었다기보단.
그럼 문화를 바꾸자!소비자는 종으로 점원은 왕으로
첫댓글 급격한 산업화에 따른 천민자본주의가 원인이죠. 정작 우리 조상님들이 아랫사람을 어떻게 대했는지는 '푸줏간 김가놈-김서방' 이야기로 알 수 있음에도 후손들은 이모양 이꼴이니...
더불어 과도한 저자세를 '고객 서비스'란 명목하에 직원들에게 강요하는 회사의 문제도 크고요. 회사들이 애초에 철저한 신분제가 기저에 깔린 일본식 서비스태도를 롤모델로 삼으면서, 온갖 여행-서양문화 서적에서 고객에게 '당당한' 유럽식 서비스를 조롱해왔으니까요.
FBI처럼 비행기에서 난동부리면 테러로간주해야한다고 봄 -_-;
비행기 안에 보안요원이라도 탑승시켜서
승무원 폭행하고 진상피면 테이져로 쏴버리고
처넣었으면 좋겠네요
전뇌폐인//하지만 우리나라는 보안요원도협박하겟죠 높으신양반들이 너어느회사냐고 이리말이죠 휴ㅠ
너무나 간절히 신분제 사회를 원해서 그런 듯... 위나 아래나.
돈을 잔뜩 벌어서 높은 사람 취급받는 게 좋다는 건 배웠는데
높은 사람은 아랫사람들을 존중해야 한다는 의식은 못배운 탓이죠.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승무원 서비스가 나름 타 항공사들에 비해 최상급인데... 돼지목에 진주걸은셈. 음식문화도 쩝쩝거리면서 먹는 천민문화를 전통문화라면서 억지로 그게 맛있다는 표현이라고 정당화하는 사람들에게....
마인드는 전근대 겉모습은 미래지향적이니 이런 현상이 일어날수 밖에....
댓글들 보면 진상부릴 인간들만 모아 놓은 것 같군요. 수준 봐라 -_-
저런 진상 부리는 사람들 중엔 정신과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들도 많아요. 단순히 천민자본주의에 물들었다기보단.
그럼 문화를 바꾸자!
소비자는 종으로 점원은 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