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위치부터 말씀드릴게요.
이곳은 암사역에서 천호역 방면으로 500m가량 오시다 보면 있구요, 해공공원을 기점으로 암사동 방향 우편에 자리잡아 있습니다. 주차는 4-5대가량 할 수 있는 자리가 있어서 차를 이용하셔도 될듯. 버스편으로는 569가 그곳을 지나죠.
멍석골 한정식은 반찬 가지 수도 많고, 맛도 깔끔해요. 메뉴는 불고기정식, 멍석골한정식, 한식요리 이런게 있구요 제가 먹은 건 '멍석골한정식'이란 메뉴였으니 그걸루 설명드릴게요.
반찬은 약 20가지 정도 나와요. 조기구이, 홍어, 나물류, 전, 불고기, 야채절임, 젓갈, 김치 뭐 이런 종류의 반찬과 된장찌개가 함께 나오는데 맛이 좋아요... 가정음식같이 조미료도 별로 안넣어서 자극적이거나 느끼하지도 않구요.
가격은 한정식 1만원, 불고기 정식 8천원(이건 반찬이 10가지 정도 나온데요) 다른 요리 등은 15000원-2만원 선 정도 해요.
이정도면 가격도 괜찮은 편이죠? 놀부한정식이랑 가격은 똑같구 음식은 훨씬 낫더라구요...
분위기도 멍석골이란 이름에 걸맞는 전통적인 분위기... 테이블, 마루, 방 이렇게 세 곳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나름대로 다 분위기가 괜찮아요. 테이블로 가면 식사할땐 간이문을 쳐 줘서 남들 방해도 안받고 좋더라구요. 깔끔하고 편안하죠~
어른들 모시고 오기에도 괜찮아요. 식구들이랑도 많이들 오시구, 어른들 모임에서도 종종 오시나 보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