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 시간: 2023-06-17 01:17
비디오 다운로드
[New Tang Dynasty News, 베이징 시간, 2023년 6월 17일] 중국 경제는 쇠퇴하고 있으며 부동산 시장은 계속 침체되고 있습니다.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5월 중국 70개 대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 상승이 전반적으로 하락했고 중고 주택 가격 도 하락했다.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국 부동산 시장이 다시 집값 하락세를 맞았다.
6월 15일, 중국 공산당 국가통계국은 5월 70개 대도시 및 중소 도시의 주택 가격 변동 데이터를 발표했다. 전반적으로 떨어졌다.
이 가운데 신규 주택 가격이 오른 도시는 46곳으로 4월보다 16곳이 줄었다. 집값이 하락한 도시는 4월 7개에서 24개로 늘었다.
다만 중고차 가격이 오른 도시는 15개로 4월보다 21개가 줄었다. 즉, 70대 중소도시 중 중고주택 가격이 하락한 도시가 80%를 차지한다.
대만의 금융 전문가 Huang Shicong: "현재 중국의 전반적인 경제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 에서 발표한 데이터 에 따르면 인구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즉, 부동산 가격은 미래에 상대적으로 높을 것이고 사람들이 그것을 감당할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중국 부동산 전체 는 증가하고 후퇴해야 하는 많은 압력에 직면해 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5월 1선 도시의 신규 주택 지수는 전월 대비 0.1% 상승해 4월보다 0.3% 하락했다. 4월 0.2% 증가에서 전월 대비 0.4% 감소.
이 중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의 중고주택 가격은 전월 대비 각각 0.6%, 0.8%, 0.2%, 0.1% 하락했으며, 특히 최근 2위를 기록하며 가장 낙후된 도시가 된 상하이의 경우가 그렇다. - 손 주택 시장.
Huang Shicong: "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선전은 중국 부동산 의 지표 이기 때문에 그것들은 상한선입니다. 그들은 상한선을 더 높게 올렸고 중국의 다른 카운티와 도시의 부동산도 이를 따를 것입니다. 상한선이 이보다 더 높을 수는 없고 상한선도 압축되고 있고, 물론 다른 2급, 3급 도시의 부동산도 압축 대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House Think Tank의 Yan Yuejin 연구 이사는 Lu Media에 상하이의 중고 주택 가격이 가장 크게 하락한 것은 그 자체로 중요한 신호이며 일부 큰 지역에서 중고 주택 시장에 큰 거품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도시.
Huang Shicong: "나는 이것이 계속해서 암시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떨어지는 과정에서 이것이 은행 시스템 또는 일반 가계 시스템으로 전달되는 것을 포함하여 일련의 도미노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부채는 중국이 통제하기 어려운 상황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선, 3선 도시의 집값도 하락세다. 데이터에 따르면 2급 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은 전월 대비 0.2% 상승하여 4월보다 0.2% 하락했으며, 중고 주택 가격은 4월에 보합세에서 0.3% 하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년 대비 2.1% 감소.
3선 도시의 신규 주택 가격은 전월 대비 4월 0.2% 상승에서 보합으로, 중고 주택 가격은 4월 보합에서 전년 대비 0.2% 하락으로 변화 연 3.3% 감소.
미국 경제학자 David Huang은 "이른바 부동산 투자의 상당 부분은 여전히 수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수출 상황이 개선되지 않고 기업 투자가 개선되지 않고 국가 경제 상황이 낙관적이지 않으면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 부동산 수요는 상대적으로 끔찍하고 매우 비관적입니다.”
집값 하락세를 막을 수 없고, 집주인들은 집을 매물로 내놓기 위해 앞다퉈 내놓을 수밖에 없다.
다수의 본토 언론은 많은 1급 및 2급 도시의 중고 주택 매물 수가 계속 증가했으며 거래량 증가율은 심지어 매물량보다 뒤처졌다고 보도했습니다.
Huang Shicong: "따라서 이러한 종류의 부동산 하락, 예를 들어 20%에서 30% 하락은 전체 경제에 위기를 일으키고 심지어 전체 금융 시스템에 위기를 초래할 것입니다."
올해의 경기 침체로 많은 기업들이 부채 위기에 직면하고 잇달아 파산했으며 압류 주택 수도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전국 압류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4월 전국 압류 매물 수는 14만650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48% 증가한 반면 거래율은 26.96%로 전년 대비 -전년 대비 4.64% 감소.
David Huang: "압류 주택의 상황은 중고 주택의 상황과 정확히 같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압류 주택은 부채 상환, 압류 또는 미완성 건물로 인해 더 자주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이 상황은 상환이 없는 악순환입니다. 이러한 상황의 증가는 현재의 부채난과 시장경제 전체의 부채난이 매우 흔하고 심각하다는 것을 증명할 것입니다.”
압류 건수는 증가하고 있지만 이직률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는 중국 경제가 심각하게 악화됐다는 의미라고 경고한다.
Meng Xinqi/Yi Ru/Tony의 편집/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