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여러 고수님들,
회원 가입한지는 오래된 것 같은데 최근에야 열심히 보고 또 보고 있습니다.
그 간은 키우던 강아지 때문에 멀리 갈 수가 없어서 캠핑을 생각만으로 여러번 이 곳 저곳 같었습니다.
이제 그 녀석도 없으니 진짜 캠핑을 시작하려고 합니다만, 장비며, 여러가지 일들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번째, 오토 캠핑을 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내는 콘도나 펜션에서 편하게 지내자고 합니다.
많은 돈을 들여 장비를 사는 것과 먹고 자는 것, 화장실 가는 것, 샤워하는 것등이 불편할텐데, 싫다고 합니다.
이미 가보신 분들 조언 좀 해주십시오.
캠핑장의 화장실과 식수및 취사 , 샤워 시설등이 어떤 수준인지.. 여자들이나 아이들이 많이 불편해하고 힘들어 하지는 않는지 ...
두번째, 차 문제인데,
현재는 중형 승용차를 가지고 있는데 지프형이나, 승합식의 차량이 있어야하는 것인가요 ?
캠프장까지 가는 길들이 대체로 4WD 차로 가야하는 건가요 ..
승용차로 많이 부족하다면, 어떤 차종이 제일 좋은 무난한가요 ?
저희는 4식구입니다. 아이들도 아직 10세 미만입니다.
세번째, 장비 문제,
인터넷 여기 저기 다녀보니까, 호상사나, 버펄로, e-맥킨리 등에서 좋은 장비를 많이 팔고 있는데,
비용도 어느 정도 각오하고 있지만, 4월봄부터 10월 가을까지 다니려고 합니다.
어느 정도 장비를 갖추어야하는지, 종목별로 어떤 장비가 좋은지 알려주세요.
굳이 콜맨이나, 스노우픽 장비를 써야하는 것인지 요 ?
코펠도 종류가 너무 많고 , 버너, 텐트 역시 마찬지입니다.
그리고, 버팔로의 리빙쉘과 타프 를 써보신분들, 이것이 꼭 필요한가요 ?
사용 경험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 오토 캠핑장에서는 어느 정도크기의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지도 알려주세요 .
봄부터 가을까지 인데, 야전침대나, 침낭이 필요한지요 ?
그리고, 캠프장에 뱀 같은 것은 없나여````
기타 여러 조언 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질문이 방대해서 딱히 뭐라 말씀 드리기 뭣하니까, 걍 off에 나놔서 넘들 하는 걸 보고 긴 시간을 두고 장비 구입~ 야영을 고려 하심이....
일단 무조건 눈팅겸 경험이 필요하니 필드로 함 나오시는게...글구 내용이 방대하니 전화를...016-365-9113입니다
큰 모임 이나 행사 할때 당일칙라던지 아니면 캠프장 가까운 곳에 거처를 정하시고 카메라 하나들고 일단 구경하세요. 땡벌님 이 출연(ㅎㅎ) 하는 캠핑정모가면 많은 조언 받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