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심심해서 해 봅니다. 고대~현대까지 유럽,미주, 동남아 쪽에서
내 보았구요. 자칫 잊혀지기 쉬운 조금은 마이너한 내용들을 모아보았습니다.(제 생각에는....메이저한 것도 있지만)
여기 회원 분들이 워낙 엄청난 지식을 가지고 계셔서 조금은 걱정이 됩니다만...ㅡㅡ
한 번 재미로라도 해보세요^^ 검색창 쓰지 마시고....
규칙
(1)뭐든 이름들을 풀 네임으로 영어든 한국말로든 기재
1.초대 로마 황제 아우구스투스와 율리우스 카이사르의 정확한 관계는 (예: 사돈의 팔촌?)?
2.서기 293년 디오클레티아누스 로마황제가 사두정치를 선언했을 때 트리어를 수도로 한 서방의 부제(帝)로 정해진 사람은?
3.4세기경 인도 팔라바 왕조의 왕으로써 교류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 대규모 통상단을 조직, 브라만교가 이끌게 한 사람은?
4.서기 732년 프랑크 왕국의 궁재로써 투르와 푸아티에 사이에서 이슬람과의 전투에서 대승을 거둔 사람은?
5.영국 웰링턴 장군의 본명은 아서 웰레슬리로써, 그 이름은 그의 작위 이름인 'Duke of Wellington'에서 붙여졌다. 그렇다면 제 6대 Duke of Wellington은 누구였나?
6. 미국의 1900년대 초중반 인권 운동가 중 한 명으로써 루즈벨트 대통령에게 워싱턴으로의 군중의 행진의 압력을 가해 'Executive Order 8802'를 발표하게 한 사람은?
7.1900년대 러시아의 내전(적군vs백군) 당시 북서쪽에서부터 백군을 이끌었으며 1919년에는 에스토니아에서 영국의 지원으로 백군을 재조직하여 페트로그라드까지 당도했으나 적군의 물량공세로 후퇴한 백군의 장군은?
8.19세기 필리핀의 독립운동을 이끌고 1896년에 봉기, 그리고 그 다음해에 대통령이 된 사람은?
9.현재 영국 Berkshire의 Wellington College의 교장이며, Institute of Contemporary British History를 설립했으며 정치적 코멘테이터이기도 한 이 사람은?(특히 블레어 전 총리의 바이오그래피로 유명하다)
10.현재 인도네시아 대통령의 이름은?
첫댓글 9번은....죄송함 ㅋㅋ
와우........뭔문제가..;
아~~~~~~무~~~~~~것~~~~~~도~~~~~~
1번은 알겠는데..... 카이사르의 고모의 딸의 아들이 아우구스투스..... 근데 이건 상식이라기 보단 아예 전문가 급인데요..... 10번이람 상식에 속할지도 모르겠지만요..
아는거라고는 1번이랑 10번
6번은 미국의 100대 사건이라는 뉴스로 많이 들어서 아는데 누가 루즈벨트에세 영향력을 행사했는지는...
나머지는 먼산 
다 모름. 끗.
1, 2, 4, 8번밖에 모르겠네요 뇌이버의 힘을 빌리지 않을수가 없겠네요 다 맞추려면^^;;
1, 2, 4, 8 끗.
아..암기사항따윈..역사는 이 가슴속에 살아있어..(외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