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바논 시위대, 은행 파손·환불 요구
https://www.aljazeera.com/news/2023/6/16/protesters-in-lebanon-vandalise-banks-demand-their-money-back
사람들은 저축한 돈의 반환을 요구하고 부패에 연루된 공무원에게 책임을 물을 것을 요구합니다.
[Hussein Malla/AP]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한 시위자가 예금자들의 갇힌 저축을 풀어줄 것을 요구하는 시위 중 Bank Audi 밖에서 슬로건을 외치며 레바논 국기를 들고 있습니다.
2023년 6월 16일에 게시됨2023년 6월 16일
레바논의 시위대는 여러 은행 건물을 공격하고 타이어에 불을 붙이고 창문을 부수며 돈을 돌려달라고 요구했습니다.
분노한 시위는 목요일 수도 베이루트 외곽 교외에서 발생했으며 레바논 산 주 신엘필에 있는 은행 아우디, 베이루트 은행, 비블로스 은행 지점을 겨냥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사우디, 납치 후 레바논에서 석방목록 2/4레바논 폭발로 사망한 팔레스타인 전사 5명, 이스라엘 탓4개 중 3개 목록레바논 최연소 관광 가이드 시돈목록 4/4레바논 의회, 12번째 대통령 선출 실패목록의 끝
시위대는 많은 사람들의 저축을 파괴한 금융 통제에 대해 분노했습니다.
사람들은 돈의 반환을 요구했고 Riad Salameh 중앙은행 총재를 포함하여 부패에 연루된 관리들에게 책임을 물을 것을 요구했습니다.
“우리는 그들과 끝났습니다. 우리는 너무 오래 기다렸습니다. 충분합니다.”라고 한 시위자가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또 다른 사람은 그들이 은행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도, 100년 후에도 우리는 우리의 권리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이해해야 할 메시지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Hussein Malla/AP]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한 시위자가 비블로스 은행 밖에서 예금자들의 갇힌 예금을 풀어줄 것을 요구하는 시위 도중 소리치고 있다.
레바논은 2019년 이후 심각한 경제 위기에 시달렸으며 세계 은행은 레바논을 현대 역사상 최악의 위기 중 하나로 간주했습니다 .
이 나라의 통화인 레바논 파운드는 위기가 시작된 이후 미국 달러에 대해 98% 이상의 가치를 잃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나라의 위기가 1975-90년 내전이 끝난 이후 레바논을 통치해 온 정치 계급에 의한 수십 년간의 부패와 잘못된 관리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합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살라메는 부패 스캔들에 휩싸인 정치계급 관리들 중 한 명이며 심각한 위기를 부추겼다는 비난을 받아왔다.
프랑스가 이 주지사가 공적자금 수억 달러를 횡령했는지 수사하는 과정에서 구속영장을 발부한 뒤 지난달 그에게 인터폴 이 발부됐다 .
Salameh는 혐의를 부인합니다.
목요일의 시위는 레바논 의회가 12번째로 대통령을 선출하지 못하고 몇 달 동안 레바논을 사로잡은 정치적 교착 상태를 깨뜨리지 못한 후 발생했습니다.
경찰이 분노한 시위대에 의해 파손된 비블로스 은행을 지나고 있다[Hussein Malla/AP]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