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청북도에서 청주시 다음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시도 아니라 군인데도 주변 지역들보다 빠른 속도의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고 인구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5] 미래 전망도 낙관적이라 2025년 시 승격 목표를 꿈꾸고 있다. 하지만 남쪽에 청주시, 서쪽엔 천안시 등 대형 도시들이 있고, 청주 생활권으로 묶여있는 변수가 있다. "라고 나무위키에 나오네요. 도시가 의외로 팽창하는 모양입니다. 그러니 증차하는거겠죠. 다른 지방도시와는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듯, 옛말에 생거진천 사후 용인이라는 말처럼 살기 좋은 고장인 곳인가 봅니다.
첫댓글 진천 이라구 인구가 늘지도 안을 텐데
줄이는 판에 늘린 다구요 기사님들 수지 맞으셧네
복 받아 습니다
" 충청북도에서 청주시 다음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시도 아니라 군인데도 주변 지역들보다 빠른 속도의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고 인구도 계속 증가하고 있다.[5] 미래 전망도 낙관적이라 2025년 시 승격 목표를 꿈꾸고 있다. 하지만 남쪽에 청주시, 서쪽엔 천안시 등 대형 도시들이 있고, 청주 생활권으로 묶여있는 변수가 있다. "라고 나무위키에 나오네요.
도시가 의외로 팽창하는 모양입니다.
그러니 증차하는거겠죠. 다른 지방도시와는 다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 듯, 옛말에 생거진천 사후 용인이라는 말처럼 살기 좋은 고장인 곳인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