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감일 적십자 봉사회 어린이날 축제에 프리마캣 운영 및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 운영
5월 4일 (토)09;00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하남 감일 적십자 봉사회(회장 박미옥) 봉사원은 어린이집을 운여하는 원장이 모여 만든 봉사회로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감일동 행복주민센터 옆에서 주민 제안 공모사업 감일 맘 공공형 프리마켓에 참여하여 행복한 지구를 위한 어린이날 축제에 심폐소생술 시민 안전 실습 체험 교육을 운영했다.
프리마켓 운영은 어린이집 학보모가 직접 만든 작품으로 운영했다. 아린이집을 운영하는 감일 적십자 봉사회는 어린이 안전 교육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한 봉사원이 많다. 마네킹을 이용하여 실제 상황과 같은 훈련을 학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참여하는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대처법 심폐소생술 교육은 지역 주민과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에게 인기가 많았다.
하남 이현재 시장과 강성삼 시 의장이 어린이날 축제장을 방문하여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에 격려와 응원으로 봉사원은 힘이 났다고 했다.
하남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은 바쁜 관계로 참여하지 못했지만 ,프리마켓을 운영하는 학부모와 심폐소생술 교육하는 봉사원을 위해 콩 인절미를 선물했다. 지구협의회 백인순 부회장이 방문해 격려와 함께 전달했다. 주영옥 총무가 학부모와 직접 만든 뱡향제와 받침대를 선물했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 감일봉사회 봉사원 여러분 어린이날 축제에
프리마캣 운영 및 심폐소생술 체험교육 운영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