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정비공장에 입고하여 올도색을 한다고 10일정도 차가 공장에 있었습니다.
공장에서 차를 찾아서 나오려는데 엔진이 "벌컥 벌컥"거리며 시동이 꺼지는 겁니다.
엔진반에 기사가 한명 오더니 도색을 한다고 며칠간 세워놓았더니 밧데리가 방전이되서 점프를 시켰다고 했습니다. ecu초기화를 하지 않아서 그런거같다며 트로틀바디에 거품식 액체를 뿌려주고 밧데리 (-)선을 뗏다 잠시뒤 다시 결합했습니다. 그리고나선 괜찮은거 같아서 그냥 왔습니다.
그런데 하루가지난 오늘 "D"레인지에서 신호대기중에 시동이 갑자기 꺼지네요..ㅜㅜ:;
다시 거니까 또 꺼지고... 시동도 잘 걸리지도 않았습니다. 엑셀을 마구 밟으며 겨우 교차로를 빠져 나왔습니다. "체크엔진"불은 들어오질 않았습니다. 그린서비스에 가서 스캔을 해보니
1.ETS 림폼작동 RPM낮음 2. ETS 목표추종지연.. 요렇게 고장코드가 나오네요..
그린기사는 밧데리방전후 그럴수도 있다며 기억소거만 해주고 그냥 더 타보라고 합니다.
다시 꺼지면 ETS완전분해청소하고 초기화를 다시 하자고 합니다.
이거 밧데리방전됐다가 ECU초기화를 했는데도 시동이 이렇게 꺼질수도 있는건가요?
주행중에 꺼져서 사고날까봐 걱정됩니다. 일단 회원님들이 올려놓으신 ETS초기화를 하고 타는 중입니다. 2000년식 3.0 11만KM주행했고 9만에 타이밍교환한 상태입니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